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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한국 업체들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한국 업체들은 연초부터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에 나서 '달러벌이'에 시동을 걸었다. 미국 프랜차이즈 시장은 로열티 문화가 정착돼 있어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로열티란 가맹본부가 가맹점주에게 상표사용권리·상품...
이마트, 편의점 사업 `눈독` 2013-01-03 16:09:16
둔 편의점 업체입니다. 대기업이 운영하는 편의점과 달리 동일한 상호를 사용하면서도 가맹본부에 별도 수수료를 내지 않고 개인이 운영하는 독립형 편의점입니다. 이마트가 위드미에 상품 공급을 검토하기로 한 것을 놓고 편의점 업계는 이마트의 편의점 사업 진출이 가시화됐다는 해석을 내놓습니다. 편의점 업계...
김태희 비 열애설에 '쿠팡' 남몰래 웃었다 2013-01-03 15:41:23
배우 김태희와 가수 비의 열애 사실이 밝혀지면서 소셜커머스 업체 쿠팡이 남몰래 웃고 있다. 열애설 보도 이후 김태희, 비가 이전에 함께 촬영한 쿠팡 cf 및 화보도 덩달아 화제가 되고 있기 때문.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이번 열애설을 통해 재계약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국내 톱모델들의 광고...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업체들에 대한 각종 규제 등의 영향 탓이다. 올해 3%대로 예상되는 물가상승률을 감안하면 국내 유통업은 사실상 ‘제로 성장’에 머무를 것이라는 분석이다.롯데미래전략센터와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는 통계청이 매달 발표하는 소매판매액 통계에 근거해 지난해 소매시장 규모를 223조~224조원으로 추정했다. 전년에 비해...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백화점 업체들은 올해 증축, 리뉴얼 등을 통한 기존 점포 경쟁력 강화와 함께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아울렛 복합몰 등 신사업 확장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롯데는 올해 국내에 아울렛만 3개 점포를 새로 연다. 이달 초 서울역에 있는 갤러리아 콩코스 자리에 롯데아울렛 서울역점을 열고, 오는 8월과...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것이다. 업체별로는 cu 7750여개, gs25 6960여개, 세븐일레븐 6930여개 등이다. gs25와 세븐일레븐이 치열한 2위 다툼을 벌이고 있다.편의점협회는 올해도 편의점 시장이 전년 대비 11.5% 성장한 11조6000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점포 수도 700여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 불황기에 소규모 자본으로...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k푸드’로 상징되는 식품업체들의 해외 진출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포화상태에 접어든 내수시장을 벗어나 해외 공략에 나선 식품업체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어서다. 과거 오리온 ‘초코파이’나 빙그레 ‘메로나’ 같은 제과·빙과류가 해외에서 큰 성공을 거둔 적이 있지만 최근 식품업계의 수출전략은 여기서...
[2013 대전망] 원가인상 요인 많은데…새정부 물가정책 촉각 2013-01-03 15:30:37
식품업계, 당국에 유연한 관리 주문 식품업체들은 다음달 출범할 새 정부의 먹거리 물가 정책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이명박 정부 임기 내내 식품값 인상을 억누르는 강경책을 펼친 탓에 가격을 한 번 올릴 때마다 몸살을 앓았던 ‘트라우마’ 때문이다.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새 정부 이름으로 ‘민생정부’를 염두에...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전반적인 소비심리가 침체돼 있는 시기인 만큼 업체들은 긴장하고 있다. 업체들은 올 한 해 모바일시장을 강화하고 패션·자체상표(pb) 상품 등에 집중하며 해외 시장의 입지도 굳힌다는 계획이다. ○홈쇼핑 모바일 시장 ‘전쟁’ 2010년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하며 모바일 소비자 공략에 나선 cj오쇼핑은 모바일 부문에...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 전문점cj·gs에 후발업체 도전장…하이마트 인도네시아 진출 전문점 지난해에는 다양한 헬스·뷰티 스토어 브랜드들이 쏟아져 나왔다. 지난해 헬스·뷰티 스토어의 시장 규모는 2011년보다 50%가량 성장한 약 4400억원으로 현대증권은 추정했다.이마트는 지난해 6월 ‘분스’를, 카페베네는 같은 해 8월 ‘디셈버24’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