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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생명, 안내 불성실·부당지원 적발…1800만원 과징금 2013-09-12 16:46:23
▲ 신용카드보험대리점 보험계약 모집업무 관리 불성실 등 네가지였다.주요 내용을 보면 동부생명은 2011년 1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 전화로 보험을 판매하면서도 159건(신계약)에 대해 제대로 비교안내를 하지 않았다. 또 2011년 7월부터 지난해 6월까지는 금융기관보험대리점인 2개 신용카드회사에 시설 및 통신장비 등...
금융당국 "보험협회 과다 고객정보 집적 위법"(종합2보) 2013-09-12 16:06:16
"보험 정보를 여러 곳에서 관리하다 보니 보험사기 등에 체계적인 대체가 어려워 장기적으로 정보 일원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금감원은 1999년부터 보험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생보협회, 손보협회, 보험개발원 등 3개 기관으로 다원화되어 있는 보험계약과 사고정보에 대한 정보 집적기관의단일화를 추진한 바...
<보험정보 관리 실태는…대규모 유출에 사기까지> 2013-09-12 06:01:14
기획재정부)의 유권해석에 따라 금융위로부터보험 계약정보에 해당하는 15개 항목과 10개 보험금 지급정보를 취급할 수 있게 됐다. 그전까지는 보험개발원이 1983년부터 객관적인 보험요율의 산출과 보험정보의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보험 정보를 집적 관리했다. 그러나 양 보험협회가 1998년 대출정보 집중을 위해...
<게시판> AIA생명, 전자서명 시스템 갖춰 2013-09-11 10:14:53
한국지점이 11일 태블릿 PC를 통해 모바일 환경에서 보험계약 업무를할 수 있는 전자서명 시스템을 갖췄다. 이 시스템은 설계사들이 태블릿 PC만으로 상품 설계와 고객 등록, 적합성 진단, 고객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현장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노후자금 만들기, 안정수익 원하면 연금저축…소득공제 혜택은 '덤' 2013-09-11 06:59:16
연금저축신탁, 보험, 채권형펀드에 가입하고 고수익을 추구할 경우 연금저축펀드(주식형, 혼합형)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연금저축펀드는 주식형, 혼합형, 채권형 등 다양한 유형과 국내뿐 아니라 해외 자산에도 쉽게 투자할 수 있어 본인의 재무상황 및 투자성향에 맞춘 자산 배분이 가능하다. 둘째 운용성과를 점검해야...
티맥스 "빅데이터 새 지평 열겠다"…신기술 '인피니티' 공개 2013-09-10 13:10:18
위치에 상관 없이 하나의 테이블로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이날 '티맥스데이 2013'에서는 티베로의 기술력을 입증하는 세션도 진행됐다. 기상청, 서울보증보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cj헬로비전 등 티베로 주요 고객사들과 더불어 현대하이스코 정보기술담당 권태우 이사가 티베로 데이터베이스의 고객 적용...
씨티銀·KDB생명·현대카드, 상반기 민원발생 가장 많았다 2013-09-08 17:05:04
보험사 중에서는 kdb생명의 민원건수가 보유계약 10만건당 24.4건으로 가장 많았다. 손해보험사 중에서 aig손보(26.5건)는 보험금 지급지연 불만이 많았고, 흥국화재(21.6건)는 보험가입 거절 및 보험금 과소 지급에 대한 민원이 많았다고 금감원은 설명했다. 금감원은 2분기 연속으로 업권별 민원건수 상위 3개사는 자체...
경기불황에 금융민원 늘어…씨티은행 최악(종합) 2013-09-08 15:03:54
보험사는 KDB생명이 보유계약 10만건당 24.4건으로 가장 많았고 ING생명(23.7건), 알리안츠생명(21.0건), 흥국생명(19.1건), 동양생명[082640](18.5건)이 뒤를이었다. 손해보험사 중에서는 AIG손보(26.5건), 흥국화재[000540](21.6건), 롯데손해보험[000400](19.1건), LIG손해보험[002550](17.7건) 순으로 민원이 많았다....
경기불황에 금융민원 늘어…씨티銀·현대카드 최악 2013-09-08 12:00:11
보험사는 KDB생명이 보유계약 10만건당 24.4건으로 가장 많았고 ING생명(23.7건), 알리안츠생명(21.0건), 흥국생명(19.1건), 동양생명[082640](18.5건)이 뒤를이었다. 손해보험사 중에서는 AIG손보(26.5건), 흥국화재[000540](21.6건), 롯데손해보험[000400](19.1건), LIG손해보험[002550](17.7건) 순으로 민원이 많았다....
휴대폰 문자만 보내면 어디서든 저금하듯 보험 가입…빈민시장 뚫은 '보험의 혁명' 2013-09-06 06:59:55
진단별 고정된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계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수천명의 여성들이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게 됐다.카드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오류도 자주 발생했다. 카드 결제 시스템이 한국처럼 잘 갖춰져 있지 않기 때문이다. 창가므카는 온라인 상에서 모든 결제를 처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정비했다. 또 환자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