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남강축제서 한복 패션쇼…진주중앙유등시장 '활기' 2013-01-03 17:03:46
한복 짓는 일만 해온 100여개 점포가 문을 열고 있다. 실크와 한복은 이 시장이 문화관광형 전통시장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이 시장은 진주의 3대 축제인 남강유등축제, 개천예술제, 드라마페스티벌 행사장과 가까이 있어 축제를 구경하러 온 전국의 관광객을 유입할 수 있는 지리점 이점이 있다....
매서운 추위·폭설에…채소값 '천정부지' 2013-01-03 17:02:55
줄줄이 지연되고 있기 때문이다.당분간 한파가 계속 위세를 떨칠 것으로 예보되고 있어 채소가격은 강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설 물가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배추 4배·무 2배… ‘김장 포기’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3일 집계한 주요 채소류의 상품(上品) 기준 전국 평균...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2013 유통산업 - 편의점지난해 점포 3850곳 늘어 지난해 편의점 시장은 10조4000억원 규모로 19.8% 성장했다. 대형마트와 달리 최근 10년 사이에 최고 성장률을 달성한 것이다.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 편의점협회에 소속된 편의점들의 작년 말 기준 점포 수는 2만4500개. 2011년 말 점포 수가 2만650개였던 점을...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2013 유통산업 - 식품 새해에는 ‘k푸드’로 상징되는 식품업체들의 해외 진출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포화상태에 접어든 내수시장을 벗어나 해외 공략에 나선 식품업체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어서다. 과거 오리온 ‘초코파이’나 빙그레 ‘메로나’ 같은 제과·빙과류가 해외에서 큰 성공을 거둔 적이 있지만 최근...
[2013 대전망] 원가인상 요인 많은데…새정부 물가정책 촉각 2013-01-03 15:30:37
활동에 많은 제약을 가져온다”며 “식품 가격을 잡기 위해서는 식품 제조업체뿐만 아니라 원료 제조, 가공에서 물류, 유통까지 소비자에게 이르는 서플라이 체인의 전체적 측면을 관리해야 한다”고 업계의 입장을 대변했다.새해 초 관심이 쏠리는 품목은 식품·외식업 전반에 파급효과가 큰 밀가루다. 동아원이 지난해 12...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유통법은 지방자치단체장의 재량에 따라 조례를 개정해 월 2회까지 휴업할 수 있도록 규정했지만, 아예 월 2회 휴일 휴무제가 시행되면 타격이 클 수밖에 없다는 주장이다. 대형마트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농어민은 물론 중소 납품·협력업체들의 피해도 불가피하다. 대형마트에서 근무하는 일용직 근로자들의 일자리도...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코스’가 됐고, 패션유통업체 이랜드는 올해 안에 10개에 달하는 spa 브랜드를 론칭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삼성경제연구소에 따르면 유니클로는 2005년 한국에 들어온 뒤 매년 60% 이상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h&m은 지난해 마르니, 메종 마틴마르지엘라 등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와 협업해 만든 한정판...
콩나물, 다 같은 게 아니다?…브랜드별 최대 19% 가격차 2013-01-03 09:45:59
경우 동일 브랜드임에도 원산지 표시가 다른 제품이 유통되고 있었다.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스카시플러스100'은 원액의 원산지가 브라질산(70%) + 이스라엘산(30%), 미국산100%인 두 가지 제품이 있었지만 동일브랜드로 유통됐다. 웅진식품 '자연은 오렌지100'은 그리스산100%, 이스라엘산(80%) +...
국산콩 콩나물 브랜드 따라 가격 최고 20% 차이 2013-01-03 09:41:23
국산콩 100% 콩나물이라도 브랜드에 따라 가격차이가 최고 20%까지 벌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시민모임은 작년 10월22일~26일 백화점과 대형마트, 편의점 등 서울지역 42개 유통매장에서 파는 콩나물, 콜라, 오렌지쥬스, 설탕, 밀가루 등 5개 가공식품의 가격을 조사한 결과 브랜드별 가격격차가 컸다고...
"올 하반기 美-中 지표 긍적적..전차군단 전략적 접근" 2013-01-03 09:26:50
않은 것은 이런 맥락이다. 한국타이어는 현대차가 약하면 모멘텀 면에서는 조금 불리할 수 있다. 나머지 플러스 알파 종목들은 그대로 끌고 간다. 화학의 탑픽 LG화학, 정유의 탑픽 SK이노베이션, 철강의 탑픽 현대제철, 유통의 탑픽 롯데쇼핑은 매우 긍정적이다. 삼성전자는 시가총액 1위의 탄력성이 여전히 큰 상황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