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제일제당, 반려견 식품사업 본격화 2013-02-13 17:02:20
한 봉지를 9000원에 판매한다. 앞으로 대형마트 등에서도 판매할 계획이다. 이권일 cj제일제당 pet사업팀 부장은 “cj 오후레시는 반려견에게 필요한 영양성분이 담긴 고품질 닭고기를 원료로 제작했다”고 설명했다.이 회사는 1990년대 ‘제로니’라는 이름으로 반려견 식품을 선보인 뒤 그동안 동물병원 등을 중심으로...
명절 후엔 '간편대용식'이 뜬다 2013-02-12 07:45:22
실제 지난해 설 명절 후 일주일 간 용기면 매출은 68.7%, 봉지면은 40.7%, 우동은 43.1% 증가했다. 즉석·간편식은 61.1% 늘어났다. 이는 기름진 명절음식 대신 깔끔하고 간편한 음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명절 이후에는 세탁, 청소, 보관 등 정리용품의 매출도 급증한다. 남은 음식을 정리하...
'펄펄 끓는' 용기면, 2조 라면시장 이끈다 2013-02-08 10:22:42
원에서 지난해 1조3500억 원으로 뒷걸음질친 봉지면 시장과 대조적이다.용기면 비중은 2011년 사상 처음으로 30% 대에 올라선 후 지난해 32.7%를 기록했다. 용기면의 인기는 전체 라면 판매 순위에서도 나타난다. 지난 12월 라면시장 톱10 안에 농심의 '육개장사발면' '신라면컵' '신라면큰사발' 등 3개...
[천자칼럼] 에너지 음료 2013-02-06 17:23:09
한 봉지에 69㎎, 250㎖ 콜라 한 병에 23㎎ 정도 들어 있어 이것 저것 먹다 보면 권장량을 훌쩍 넘는 경우가 많다. 더구나 정신이 맑아지고 잠을 쫓는 것으로 알려진 고카페인 음료까지 유통되고 있다. 이른바 ‘에너지 음료’다. 몬스터에너지 등 일부 제품은 서너 캔만 마셔도 하루 섭취 권장량을 초과하는 모양이다....
프랜차이즈 빵집 신규출점 막혔다 2013-02-05 17:19:41
비닐 봉지 등 2개 제조 업종을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했다. ▶본지 1월31일자 a9면 참조제과점업에 대해서는 확장 및 진입 자제를 권고했다. 대기업 및 중견기업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는 지난해 말 점포 수 기준으로 연간 2% 이상 매장 수를 늘릴 수 없다. 새로 점포를 내거나 재출점할 때는 인근 중소 제과점 500m...
[16개 中企적합업종 추가 지정] 교보·영풍문고 '사업 축소'…참고서 판매량 3년간 동결 2013-02-05 17:05:43
축소) 비닐봉지(진입 자제) 등 2개 품목을 제조업 중기 적합업종으로 추가 지정했다.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 의사에게 성폭행 당한 女 "기억이 잘…"▶ 女아나운서 '신혼 아파트' 월세가 무려…▶ '쿨' 김성수 "잘나갈 때 번 돈 모두" 눈물 고백▶ 강호동 이제 바닥까지 떨어지나…왜 이래?▶ 황신혜...
오뚜기·삼양식품 휩쓸던 '사리면 시장'에 팔도 가세 2013-02-05 16:59:16
봉지의 용량은 110g이며, 소비자가격은 봉지당 330원으로 책정했다. 팔도 측은 2011년 ‘놀부부대찌개라면’을 선보일 당시 놀부nbg 측과 찌개에 잘 어울리는 사리면을 공동 개발하기로 합의하고 연구·개발을 진행해왔다. 문광문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에 선보인 사리면은 면발이 가늘면서도 쫄깃해 찌개를 비롯한...
팔도, 사리면 시장 진출…"매출 30억 올릴 것" 2013-02-05 10:18:23
48봉지가 개별 포장돼 있으며, 향후 40개 번들 포장 제품도 판매할 예정이다.문광문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놀부 부대찌개 매장을 기반으로 다양한 식당 및 분식점과 프랜차이즈 매장 개척을 통해 3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겠다"고 말했다.국내 사리면 시장은 160억원(2011년 기준) 규모로 오뚜기와 삼양식품이 양분하고...
'화성인' 식탐여교사, 일 년 간식비만 1700만 원 2013-02-05 09:14:53
봉지와 과일을 먹고 뷔페에서 30접시를 먹어 치우는 등 그 양과 속도에 주위를 놀라게 만들었다.화성인 식탐여교사는 일 년에 과일 값으로 700만 원, 과자와 음료수는 1,000만 원 정도 지출하고 있다. 한 달 식비는 무려 180만 원에 달한다.그는 "다음에 먹기 위해서 운동을 해야 한다"며 스트레칭과 줄넘기를...
[한경 마케팅 대상] 오뚜기, 참깨라면 요리비법·퀴즈 이벤트…SNS소통 호응 2013-02-04 15:31:11
70% 늘었다. 작년 7월 내놓은 ‘참깨라면’ 봉지라면은 출시 3개월 만에 700만개가 팔렸다. 봉지라면과 컵라면을 합친 판매량이 110% 증가한 셈이다.오뚜기 측은 ‘참깨라면’의 인기 비결로 적극적인 마케팅과 함께 소비자들의 입맛을 자극하는 독특한 맛을 들었다. 볶음 참깨와 참기름 유성스프, 계란 블록 등의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