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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시만기 부담 선반영..이후 전략이 관건 2012-03-08 15:36:52
5천억~7천억 원 수준의 순매도로 마감하지 않을까 한다. 차익매수 쪽에서 집중했던 투자자가 외국인이었기 때문에 차익매수는 풀어서 설명하면 주식을 매수하고 주식이라는 것은 코스피200 바스켓을 말한다. 주식을 매수하고 선물을 매도한 형태기 때문에 외국인들은 선물매도를 롤오버하는 즉 매도 롤오버 수요가 강한...
`톡톡` 튀는 이색펀드, 수익률은 `뚝뚝` 2012-03-02 20:21:30
와인에 투자하는 와인펀드는 최근 6개월 은행 금리보다 낮은 수익률을 기록중이고, 물펀드나 한우펀드 등 초기 기대를 모았던 펀드들도 현재 대부분 설정금액이 50억원 미만의 자투리펀드로 전락했습니다. 투자자들의 소송이 이어지면서 소리 소문 없이 사라진 펀드들도 많습니다. `새하늘공원` 분양사업에 투자하는...
“유로존 문제 순조롭게 풀릴까” 2012-02-21 09:31:52
번째 회차가 진행 중이고 이 규모는 최소 2천억 유로에서 1조 유로까지로 평균 4920억 유로에 달할 것이라는 컨센서스가 나와 있다. 유동성장세는 어제 중국까지 지준율 인하하면서 동참한 상태인데 이런 유동성이 우리나라로 흘러들지 않으리라는 법이 없기 때문에 지난해 많이 빠졌던 유럽계 자금들이 최근 많이 들어오...
FTA로 코리아 프리미엄 높인다 2012-02-14 17:19:19
6백여건의 상담이 진행되고 계약추진액도 5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인터뷰> 오영호 KOTRA 사장 “올해 무역환경이 녹록하지 않다. 하지만 무역환경을 우리에게 우호적으로 이끌기 위해 코트라가 앞설 것이며, 전체 예산의 2/3가량을 상반기에 투입하도록 하겠다.” FTA 허브로 거듭나는 한국, 전 세계...
"코스피 2000선 물량소화 불가피..업종별 순환매" 2012-02-13 10:29:51
대해서는 많은 이견이 있는데 6천억 유로에서 1조 유로까지도 가능하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어 은행들의 유동성부족 현상은 완화될 것이고 그로 인해 유럽의 금융시스템에 대한 정상화도 좀 더 속도를 낼 가능성이 높다. 결국 향후 유럽사태가 추가적으로 악화되기 보다는 문제 해결에 집중하고 있는 여건이 만들어져 가고...
[전화연결] 증선위, 오덕균 CNK 회장 검찰고발 2012-01-18 17:58:23
6명은 간접적으로 이들의 부정거래에 동조한 것으로 보고 역시 검찰에 통보하기로 했습니다. 이들은 모두 주가조작 등의 부정한 거래로 모두 803억원의 부당이득을 챙겼다는 게 증선위의 판단입니다. 그러나 이번 사건의 중심인물인 김은석 외교통상부 에너지자원 대사와 사전에 1억원 이상의 CNK 주식을 사들인 의혹을...
12월 아파트 거래 `반짝` 증가 2012-01-11 16:19:21
전국 아파트 실거래 건수는 6만 3천여건. 11월 대비 무려 40%가 늘었습니다. 지역별로는 수도권이 30%, 지방이 46% 증가했습니다. 이는 막바지 세재 혜택 효과를 누리려는 수요자가 일시에 몰린데 따른 현상입니다. (전화인터뷰) 국토해양부 관계자 "12월 거래량 증가 요인으로는 작년 12월말에 취득세 추가감면...
"어닝시즌 포문 연 미국..국내 증시 영향은?" 2012-01-10 08:55:54
확보한 현금이 11억4천만 달러로 전분기 대비 6억5300만 달러 늘어서 현재 19억달러의 현금을 보유 중이다. 이 내용은 재무건전성에서는 여전히 견조한 상황이다. 그만큼 현금을 많이 확보하고 있다. 결론을 내면 이번 알코아 실적보고서에서는 지난 4분기 업황을 보나 상품시장을 보나 수요를 보나 실적이 부진할 이유는...
건설사 새 수익원 `남미` 2012-01-09 16:23:06
6억달러. 중동의 5분의 1, 아시아의 3분의 1 수준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올해 건설사들이 남미시장 개척에 총력하기로 하면서 그 비중은 크게 늘어날 전망입니다. <인터뷰>서종욱 대우건설 사장 "이제 다시 되돌아가서 해외 위주로 수주를 하고 또 전세계적으로 많은 지역에서 저희가 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락앤락, 2020년 매출 10조원 목표 2011-10-25 18:10:32
6년만인 지난해 1500억원 넘는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처럼 고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한 현지화와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때문. 각 제품별로 생산과 판매, R&D, 마케팅 투자 등을 중국 현지시장에 맞게 신속히 결정한 것이 주효했습니다. <인터뷰: 안병국 락앤락 중국총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