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진짜 사나이` 여군은 강했다...`1박2일` 시청률 하락 2015-01-26 13:43:35
비록 `진짜사나이-여군특집2`는 본격적인 방송이라기보단 맛보기에 불과했지만 결과는 `1박2일`의 승리였다. 하지만 일주일 만에 승패는 엇갈렸다. 한편 동시간대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은 10.8%, MBC `일밤-진짜 사나이`는 17.2%의 시청률을 기록했다.(사진- KBS2 `1박2일`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박혜정...
‘1박2일’ 시청률 하락, ‘진짜 사나이’ 동시간대 1위 2015-01-26 09:50:00
수치다. 이날 방송에서는 우리나라 어장에서 멸종 위기에 처한 명태를 추적하는 ‘신개념 신년탐사기획’으로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했다. 한편 동시간대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은 10.8%, mbc ‘일밤-진짜 사나이’는 17.2%로 나타났다. (사진출처: kbs ‘1박2일’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어렵다는 철강업계, 작년 4분기 '깜짝 실적' 전망 2015-01-23 04:21:04
철광석 가격은 현물기준으로 전분기보다 17.2% 하락하는등 고로의 투입원가는 t당 2만원 가량 떨어졌고 고철가격도 전분기보다 14.7% 내려전기로의 원가 부담도 크게 줄었다. 여기에 원·달러 환율이 상승하면서 경기 부진으로 인한 판매량 감소의 타격을메워줬다는 분석도 있다. 올해는 설비증설이 완료되고...
희망 잃은 '청년 니트族' 163만명…절반 이상은 구직활동 안 해 2015-01-22 21:03:46
‘청년 니트족 특징과 시사점’ 보고서에서 지난해 니트족 수는 전체 청년(950만7000명)의 17.2%(163만3000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니트(neet·not in employment, education or training)족’은 취업을 할 수 있는 나이지만 교육이나 직업 훈련을 받지도, 일을 하지도 않는 청년층을...
청년 니트족 무려 163만명··절반이상 구직활동도 안해 2015-01-22 13:40:30
기준으로 청년층(15∼29세) 약 950만7천명 가운데 니트족은 163만3천명으로 17.2%를 차지했다. 니트족 비중은 2005년 19.3%에서 꾸준히 감소하는 추세지만 학생 비중이 2005년 39.3%에서 지난해 47.0%로 늘었기 때문으로 청년 취업자는 45.3%에서 40.5%로 약 5%p나 축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니트족 가운데 구직활동을...
가장 잘 나가는 상권은 홍대…체크포인트는? 2015-01-21 16:48:29
등락을 보였다.특히 신촌권역에선 홍대가 17.2%나 상승했다. 신촌은 -1.8%, 이화여대는 -12.2%의 변동률을 보여 지역별로 등락이 엇갈렸다.강남권역은 신사역이 3.3%, 압구정이 2.6%, 삼성역이 2.0%, 강남역이 0.2% 순으로 임대료가 올랐다.도심권역에선 종각역과 광화문이 3.6%씩 상승했고 종로3가는 -2.2%, 종로5가는...
국민연금, 30대 그룹 투자액 1년새 4.6% 줄였다(종합) 2015-01-21 15:39:59
포스코(4천546억원, 17.2%) 대우조선해양(3천557억원, 58.2%) 순으로 투자 지분가치가 줄어들었다. 국민연금이 30대 그룹에 대한 투자비중을 줄인 것에 대해서는 미래 성장산업의부재로 대기업 투자가치가 하락했다는 해석과 함께 국민연금이 국내 기업투자를 다변화하고 있다는 의미로도 풀이된다. 반면...
국민연금, 30대 그룹 투자액 1년새 4.6% 줄였다 2015-01-21 06:11:08
포스코(4천546억원, 17.2%) 대우조선해양(3천557억원, 58.2%) 순으로 투자 지분가치가 줄어들었다. 국민연금이 30대 그룹에 대한 투자비중을 줄인 것에 대해서는 미래 성장산업의부재로 대기업 투자가치가 하락했다는 해석과 함께 국민연금이 국내 기업투자를 다변화하고 있다는 의미로도 풀이된다. 반면...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힐링 파워에 시청률 독보적 1위 ‘日예능 절대 강자’ 2015-01-19 12:13:49
더 웃게 만들었다. 아이들의 `긍정+힐링 파워`에 힘입어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1박2일) 시청률 역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8일 방송한 `해피선데이`는 전국 시청률 17.2%, 수도권 시청률 17.7%를 기록하며, 무려 19주 연속 1위로 일요일 예능 1위 독주체제를 이어가고 있다(닐슨 코리아 기준). 한편,...
대학생 "정치인·기업인 믿느니 처음 만난 사람 믿겠다" 2015-01-19 10:44:49
상대적으로 높았다. 신문(17.3%), 라디오(17.2%), TV(14.0%) 등 대중매체의 신뢰도가 뒤를 이었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믿는다는 응답은 7.6%로 낮았다. 검찰(12.9%)과 경찰(15.5%) 중에서는 경찰 쪽에 상대적으로 높은 신뢰를 보내 눈길을 끌었다. 한편 같은 대상을 상대로 한 대학생 행복도 설문조사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