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폰12 사은품에 연예인과 영통까지…이통사, 수능 마케팅 2020-12-03 10:35:24
KT 가입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경품으로 △아이폰 12 미니(5명), △에어팟 프로(10명) △패션(한정판 스니커즈 5명, 무신사 패키지 5000명) △콘텐츠(KT포토북 3회 선불권 5000명) △KT '게임박스' 콘텐츠 이용권(5000명) △웹소설 '블라이스 이용권' 2만5000명 △맘스터치 기프티쇼(1만명) 등으로...
공인인증서 폐지 D-7…최대 수혜주는? [박해린의 뉴스&마켓] 2020-12-02 17:39:22
비밀번호 등으로도 가입자 인증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앵커> 그럼 기껏 깔아 놓은 공인인증서, 폐기해야 되는 건가요? <기자> 그건 아닙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도 그대로 유효기간까지는 이용할 수 있고요. `공인`이란 딱지만 떼지는 겁니다. 즉 민간 인증 서비스에도 똑같은 법적 효력을 부여하겠다는 것이죠....
영화 '소셜 네트워크'로 본 SNS의 경제효과 2020-11-13 17:15:44
가입자들이 느끼는 만족도는 올라간다. 가입자 만족도가 올라가면 예시처럼 사회적 가치 곡선이 수요곡선보다 위에 놓이게 된다. 이때 수요곡선은 기존에 페이스북 가입자가 느끼는 가치로 볼 수 있다. 자연스레 기존에 형성된 균형점도 오른쪽으로 이동해 최적 균형점으로 이동한다. 이런 긍정적 네트워크 효과는 ‘밴드...
"AI가 변액보험 펀드 추천"…삼성생명, 웹·모바일로 제공 2020-11-03 08:44:59
펀드 추천"…삼성생명, 웹·모바일로 제공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삼성생명은 인공지능(AI)이 변액보험 가입자에게 국내외 펀드 포트폴리오를 추천하는 서비스를 웹사이트와 모바일에서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삼성생명은 AI 알고리즘을 적용한 자산관리, 즉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업체인 파운트와 협력해 이번...
[한경에세이] 17 대 1로 싸워 이기는 방법 2020-11-01 18:19:03
가까운 가입자를 확보했다. 명상 트레이너들은 과거 1년에 최대 수백 명에게 수업을 제공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수만 명에게 동시에 같은 품질의 수업을 제공할 수 있다. 한 개인이 가진 역량이 사회에 대한 영향력을 극대화할 기회가 생긴 것이다. 디지털 트렌드는 인류 역사의 흐름을 바꾸고 있다. 역사적으로 인류에 큰...
매출 신기록 쓴 네이버 '오프라인 결제' 진출 2020-10-29 17:23:18
6월 출시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가입자 수는 160만 명을 돌파하며 커머스 거래액 증가에 기여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지난달 네이버쇼핑에서 멤버십 가입자의 거래액 비중이 15%를 차지했다”며 “연내 가입자 수 200만 명 돌파를 목표로 꾸준히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QR코드 결제망으로 오프라인...
간편결제 `차이`, 온라인 결제 기술기업 아임포트 인수 2020-10-29 08:40:34
비용을 절감하고 핵심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차이코퍼레이션은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와 선불형 체크카드 차이카드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6월 출시한 차이는 가입자 220만명을 넘겼으며, 올해 7월 출시한 차이카드는 발급 신청만 10만장이 넘었다. 현재 2만 5,000장이 발급되었으며...
클라우드 게임…페북도 '출사표' 2020-10-27 17:34:48
기준으로 220만 명의 유료 가입자를 확보했다. 글로벌 게임 시장은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반사이익을 얻으며 더욱 확대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액티베이트에 따르면 미국 18~64세 성인의 29%가 코로나19 이후 게임을 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있다고 답했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CJ-네이버, 콘텐츠ㆍ물류 분야 전략적으로 손 잡는다 2020-10-27 14:10:00
등 가입자 확대를 위한 협력을 추진하는 동시에 네이버가 티빙 지분 투자에도 참여해 넷플릭스 등 글로벌 OTT에 맞설 수 있는 확고한 경쟁력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 해외에서 인기몰이 중인 V라이브 등 네이버의 영상 플랫폼을 활용해 CJ의 음악·공연 콘텐츠를 글로벌로 유통하고, VR·AR을 적용한 실감형·숏폼...
페이스북도 뛰어든 '클라우드 게임'…구글·MS·아마존 경쟁 [안정락의 IT월드] 2020-10-27 10:38:17
기준으로 220만 명의 유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엔비디아의 '지포스 나우'는 지난 8월 기준으로 무료 가입자를 포함해 400만 명이 이용하고 있다. 글로벌 게임 시장은 올해 코로나19 반사이익을 얻으며 더욱 확대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액티베이트에 따르면 미국 18~64세 성인의 29%가 코로나19 사태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