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한은행, 화상상담 등 디지털 혁신·고객보호 강화…'함께하는 성장' 추구 2023-06-22 16:23:41
맞춰 접점별 고객 만족도를 확인하기 위해 ‘굿 서비스 경험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신한은행의 고객 중심 기업 문화와 혁신은 해외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 전 해외 법인 및 지점에 고객만족(CS) 추진 조직을 신설하고 ‘글로벌 CS 리더’를 선정해 신한은행의 우수한 관련 서비스 노하우를 공유한다. ‘나라를 위한...
[한경에세이] '금마에'를 기대하며 2023-06-21 18:04:32
새로운 생태계로 확장하고 고객의 일상생활과 결합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다고 말한다. 필자 역시 같은 생각인데, 금융지주회사 체제를 통해 효과적으로 미래 금융에 대응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997년 외환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건강한 금융자본 육성과 책임경영 강화를 목표로 금융지주회사가 출범했다. 이후...
최정일 숭실대학교 교수 "혁신에 영원한 승자는 없다" 2023-06-20 09:00:06
이용할 수 있으며, 새로운 제품의 성능이 고객의 요구를 선도하고 충족시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조직에서 혁신이 지속 가능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해야 하며, 적극적인 투자와 고객의 수요 파악 그리고 혁신을 위한 조직문화와 적극적인 투자가 있어야 한다. 특히 고객 중심의 문화, 개방적인 문화...
[조일훈 칼럼] 정년 연장 시대, 50대 직장인을 향한 경례 2023-06-19 18:19:41
순환계의 혈맥 같은 것이다. 후배 직원 교육, 고객 상담, 내부 인사와 감사, 경영 관리 등에서 활용도가 높다. 금융·서비스·영업직에서도 그럴 것이다. 발상을 바꿔 기업 고령화를 무조건 부정적으로 볼 일도 아니다. 고객들의 연령도 함께 높아지기 때문이다. 한국 중위연령도 어느덧 40대 중반이다. 총성 없는 전쟁 시...
소비자 맞춤형 제품 확대…ESG경영으로 친환경 선도 2023-06-14 16:13:08
차별화된 기술력을 앞세워 혁신 경쟁에 나서고 있다. 소비자 맞춤형 제품을 확대하는가 하면 최근 트렌드로 부상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도 부쩍 신경 쓰는 분위기다. 무더운 여름철을 시원하게 극복하기 위해 신기술을 적용한 침구와 가발 등도 주목받고 있다.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는 지난 4월...
티오더, 고객 중심의 아이디어 실현하는 해커톤 대회 개최 2023-06-08 16:00:48
권성택)'가 조직문화 혁신 및 고객 가치 실현을 위한 해커톤 대회를 최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고객 가치 중심을 실현하는 아이디어 발굴 및 진일보한 조직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고객 관점에서 문제를 선제적으로 발견하고 이를 적극 해결하는데 임직원 모두 적극...
기업가치를 높이는 장기보상 플랜 2023-05-30 16:52:36
필요하다. 이를 위해 HR은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는 미래 지향적 보상방식을 고민해야 한다. 과감한 도전을 격려하고, 조직의 전략 실행 과정에 주인의식을 고취하는 한편, 단기성과 중심 사고에서 벗어나 중장기 기업가치 제고라는 관점으로 구성원의 사고와 행동을 변화시키는게 중요하다. 이런 측면에서 년 단위 이익...
이현승 KB자산운용 사장 "자산운용업, 고객 신뢰 회복 절실" 2023-05-30 15:04:46
것이다. 이현승 사장은 "금융산업의 핵심은 고객의 신뢰를 얻는 것"이라며 "한 번 신뢰가 상실되면 고객 이탈, 기업가치 하락으로 이어져 기업 생존과 직결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자산운용사 입장에서 신뢰 회복을 바탕으로 자문 역량 제고를 통해 안정적으로 고개 자산을 증대하는 것이 업의 본질"이라며 "직접 ...
한국표준협회미디어, SK텔레콤의 고객가치 혁신을 다룬 '1등의 Secret' 출판 2023-05-29 09:00:00
고객가치가 기업의 이익보다 우선'이라는 경영철학을 지키며 고객가치경영을 실천해 온 SK텔레콤의 다양한 시도를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CS(고객만족)'에서 'CV(고객가치)'를 거쳐, 2008년부터는 'CEM(고객경험관리)'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해 고객중심경영을 기업 활동의 전면에...
동아쏘시오홀딩스, '그룹 밸류 크리에이터'로 지속성장 견인 2023-05-25 16:10:19
'견고한 중심'과 '파괴적인 혁신' 2가지를 미래경영 방식으로 정했다. 견고한 중심은 견고한 목적 의식과 원칙을 중심에 두는 것이다. '견고한 목적의식', '견고한 리더십 체계', '견고한 개방성' 등 3가지로 이뤄졌다. 견고한 목적의식은 리더들이 사시((社是)에서 비롯된 인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