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음, 자체 검색광고주 확대 긍정적"-HMC 2013-01-08 08:49:44
광고주를 얼마나 확보하는가가 성장의 관건"이라고 지적했다.박 연구원은 "다음의 자체 광고주 수는 지난 10월 14만명에서 현재 약 17만명으로 확대됐고 클릭당광고단가(ppc)는 지난해 12월 과거 오버추어보다 높게 형성되고 있다"며 "첫 시작은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과거 오버추어의 고객을 다음의 고객으로 가져오게...
평가기준, 전문가 의견은…"모기업 투자의지·장기 재원조달 계획 가장 중요" 2013-01-07 17:20:29
광고주나 스폰서 등을 구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매출 1000억원 이상을 올리는 기업이 그 지역에 얼마나 있는지도 검토해야 한다”고 했다.이 기준에 대해 두 전문가의 평가는 엇갈렸다. 신씨는 “kt나 부영이나 기업 규모가 판단의 절대적인 기준이 아니다. 적극적으로 투자하겠다는 의지를 기준으로 보면 양쪽이 우열을...
다음, 1분기부터 실적 모멘텀 시작 전망-대우 2013-01-07 07:55:05
큰 폭으로 상승했고, 10월 14만명이었던 자체 영업 광고주 수가 10월 오버추어코리아(야후코리아)가 보유하고 있던 18만명과 비슷한 17만명 수준까지 늘어났다"고 전했다. 1위 검색광고 판매대행사 nhn의 nbp는 25만명 수준의 광고주를 보유하고 있다.김 애널리스트는 전체 검색광고 영역을 직영 판매하고 sk컴즈, 줌 등의...
"제일기획, 4분기 실적 예상 부합할 듯"-신영證 2013-01-07 07:25:01
증권사 한승호 연구원은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광고주들이 2013년에 광고비를 늘릴 가능성이 높다"며 "특히 이들은 tv 신문과 같은 전통매체보다 케이블tv 인터넷 등 뉴미디어를 중심으로 광고비를 지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4분기 실적도 당초 예상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제일기획의 4분기...
"다음, 검색광고 경쟁력 회복 빨라"-키움證 2013-01-04 07:48:05
빨라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오버추어가 철수하면서 광고주들은 다음 플랫폼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는 것. 이에 따라 지난달 다음 자체 검색광고 클릭당단가(ppc)는 오버추어에 비해 20% 이상 높아진 것으로 파악했다.안 연구원은 "광고주 수도 지난해 10월 14만명에서 현재 17만명 이상으로 확대됐다"며 "자...
[책마을] 광고 천재 오길비 "창의성보다 명쾌함으로 승부하라" 2013-01-03 16:57:07
소비자와 광고주 모두에게 득이 되는 광고를 만드는 게 중요하다는 것. ‘명쾌함이 창의성보다 중요하다’는 것이 그의 신념이었다. 오길비가 남긴 위대한 유산 중 하나는 ‘소비자 중심주의’다. 그는 “소비자는 지적인 존재”라며 소비자에게 만족감과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광고를 만들어야 한다고 역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