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 '에스닉 푸드'로 무한 확장…농심, 라틴입맛 공략 '라면왕' 야심 2024-06-24 18:09:18
주요 유통기업의 6만여 개 점포에 비비고 브랜드를 비롯한 아시안 푸드 전 제품을 공급하게 됐다. 유통망이 슈완스 인수 전(3000여 개 매장)에 비해 약 20배 늘면서 매출도 급증했다. 지난해 북미에서 식품으로 4조3000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2019년(2조7000억원)보다 60% 증가했다. 강원철 미주 글로벌전략제품 총괄(사진)...
당진·서산·태안 '미래항공·스마트팜' 순항 2024-06-24 17:59:41
서산 B지구에 2026년까지 3300억원을 들여 ‘충남글로벌홀티콤플렉스’를 구축한다. 전체 50만8200㎡ 규모로, 생산·유통·가공·정주·교육·커뮤니티 기능을 갖춘 스마트팜 집적단지(38만6100㎡)와 융복합단지(12만2100㎡)가 들어선다. 첨단 농업 생산시설, 창업농 교육시설, 팜 마켓, 체험전시관, 숙박시설도 갖춘다....
K-수출테마 올라탄 화장품·건기식株 2024-06-24 17:43:20
주가는 지난 21일 18% 오른 데 이어 이날 2% 넘게 상승한 1만8920원에 마감했다. 또 다른 건기식 업체 노바렉스와 코스맥스엔비티도 이날 각각 10.11%, 9.27% 올랐다. 최근 GNC 등 글로벌 건기식 브랜드사가 중국과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전초기지로 한국을 선택하는 추세가 확대되며 국내 ODM 기업의 해외 고객사 매출...
미국인은 맛집·일본인은 병원…관광객 '돈 쓰는 곳' 다 다르네 2024-06-24 17:22:32
글로벌 결제기술기업 비자가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국내 가맹점의 해외 발행 개인 비자카드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한국에서 가장 많은 금액을 소비한 외국인 국적은 미국, 일본, 중국 순이었다. 3개국의 결제 총액이 전체 금액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대만, 싱가포르, 태국, 홍콩이 뒤를 이었다. 국가별...
[단독]SK, 골드만PIA와 투자한 물류회사 지분도 내놨다 2024-06-24 11:54:00
입찰제안요청서(RFP)를 받기로 했다. 한국초저온은 글로벌 에너지 인프라 펀드인 EMP벨스타가 설립했다. EMP벨스타는 이 회사를 100% 소유한 특수목적법인(SPC) 벨스타수퍼프리즈의 최대주주(지분율 50.1%)다. SK㈜와 골드만삭스PIA는 지분을 각각 약 21%씩 나눠가진 공동 2대주주다. 이들은 2020년 250억원씩 투입하고 1년...
카드 내역 봤더니…"여기에 꽂혔네" 2024-06-24 11:09:43
쓴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결제기술기업 비자(Visa)는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국내 가맹점에서 발생한 해외 발행 개인 비자 카드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처럼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 중 가장 큰 소비를 한 7개 국가 및 지역은 미국, 일본, 중국, 대만, 싱가포르, 태국,...
[오늘시장 특징주] 대상(001680) 2024-06-24 10:32:47
K-푸드의 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대상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김과 순창고추장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으며, 올해 들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대상의 주가와 사업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대상은 올해 들어 주가가 약 38% 상승하며, 6월 17일에는 52주 최고가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미국 관광객, 주로 먹는 데 지출…일본은 의료서비스 최다" 2024-06-24 10:10:34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결제기술기업 비자(Visa)는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국내 가맹점에서 발생한 해외 발행 개인 비자 카드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처럼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 중 가장 큰 소비를 한 7개 국가 및 지역은 미국, 일본, 중국, 대만, 싱가포르, 태국, 홍콩...
"맵부심 즐겨야 Z세대"…틈새시장 넘어선 불닭·H마트 2024-06-23 18:22:53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에 가장 열광하는 세대는 인스타그램 틱톡 등 소셜미디어에 영향을 받는 Z세대(1996~2010년생)다. 이달 중순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에 있는 H마트에서 만난 제시카 크로퍼드(21)는 “이곳에 올 때마다 불닭볶음면과 비비고 만두, 냉동 김밥 등을 자주 산다”고 말했다. K푸드 중에서도 K라면 열풍은...
푸드·뷰티·패션…진격의 'K웨이브' 2024-06-23 18:16:08
등 콘텐츠로 시작된 ‘K웨이브’가 푸드 뷰티 패션 등 스타일로 급속히 확산하고 있다. K뷰티의 열풍은 K푸드 이상이다. 중소 뷰티기업들은 콜마 코스맥스 등 한국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에 맡겨 생산한 색조·기초화장품을 앞세워 동남아시아는 물론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주류 시장으로 영토를 급속히 확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