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인사이트] 중국 100년 전통 소시지 기업, 국내 상장 추진 2016-11-16 18:00:22
고급 식재료를 활용한 고부가가치 상품 판매도 확대하고 있다. 소비자 기호 변화에 따라 친환경, 유기농 상품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국내 상장은 홍콩에 있는 지주회사 주식을 공모하는 방식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중국은 자국 사업회사의 해외 직상장을 금지하고 있다. 이 회사의 올해 예상 매출은 4억위안(약 680억원),...
한온시스템, 독립 공조 시스템으로 장영실상 수상 2016-11-09 16:48:25
제품과 달리 운전자뿐 아니라, 탑승자 전원이 기호에 따라 실내 온도와 바람세기 및 방향 등을 독립적으로 조절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기술의 핵심은 기존 공조 시스템과 달리 한 대의 공조 시스템 탑재로 뒷좌석까지 개별 냉난방 제어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추가적인 공조 장치를 설치해야 하는 것과 차별성을 둔...
박범신 작가 사과글 "진심도, 뉘우침도 없다" 공분… 박진성 시인은 `활동중단` 2016-10-24 08:34:06
내 죄겠지요. 미안해요∼"라며 사과했지만 물결 기호의 남발과 `나이`를 언급하는 등 진실성 없는 사과로 비판에 오르자 트윗을 삭제했다. 박 작가는 이후 23일 트위터에 "내 일로 인해∼상처받은 모든 분께 사과하고 싶어요. 인생-사람에 대한 지난 과오가 얼마나 많았을까, 아픈 회한이 날 사로잡고 있는 나날이에요. 더...
[증시라인 11] 중국 관광객, 꾸준한 상승…관련주 투자 포인트 - 김학주 한동대학교 교수 2016-10-21 18:28:35
등 소비자의 기호를 맞추는데 한국업체를 벤치마킹하는 등 열위(미국의 push system을 일본의 pull system이 넘어 선 것에 비유)에 있다. 중국에서 글로벌 브랜드 점유율 45%가 한국업체들로 넘어오는 중(아모레 점유율 5%, 한국 전체 10%)이다. 단, 중국 정부도 해외 수입보다는 현지 생산판매를 장려하기 때문에 면세점에...
[역사 속 숨은 경제이야기] 고대 종교의식에서 출발한 축제문화 지역경제 활성화시키는 알짜로 발전 2016-10-14 16:55:09
문화적, 놀이적인 요소들의 가치가 부각되어 변형되었다고 볼 수 있다. 전통 축제를 계승하며 현대적으로 변형되었고, 축제를 준비하는 지역공동체, 축제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화합과 동질적 재미를 즐기는 형태로 발전되었다. 이벤트 같은 성격을 가지면서도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삶의 축제로서 의미가 깊어졌다....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 지속될 것…추가 유동성 유입도 가능-NH 2016-08-16 07:03:24
경합도가 높은 국내 수출기업들의 경쟁력 약화 강도는 ┎記岵?것"이라고 내다봤다.그는 "원·달러환율 하락이 선진국 대비 호조를 보이고 있는 펀더멘털(기초체력) 호조와 해외자본 유입에 따른 선순환 구조의 결과물임을 감안하면 원화가치 상승이 외국인 차익 실현의 비리로 작용할 가능성은 낮다"...
옥타비오 발데스 랩시리즈 부사장 "한국 남성 뷰티문화, 세계로 확산되고 있어요" 2016-08-08 18:46:44
소비자의 기호와 특성을 조사해 신제품 개발이나 마케팅 전략에 반영한다. 그의 설명에 따르면 지금까지 남성과 여성은 화장품을 다르게 인식해왔다. 화장품을 ‘아름다움’ 등 추상적 가치와 연관 지어 생각하는 여성과 달리 남성 소비자는 ‘얼굴을 씻어주는 제품’ ‘얼굴이 건조하지 않게...
[장외주식4989] 비상장 기업 투자는 필수, 불확실성은 유념해야 2016-07-01 16:23:15
대규모 산업시설 위주의 제조업에서 소비자들의 기호를 맞춰줄 수 있는 SMART 서비스업으로 부가가치가 이동하는 과정에서 한국이 가장 취약한 국가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반면 스타트업들은 공부하는 만큼 성과가 나고, 또 그들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서 성장시켜주면 그 과실을 크게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뷰티도 나에게 꼭 맞게 피팅하세요! 2016-06-17 10:58:00
치열해짐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고 보다 정밀한 타겟팅으로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려는 의미 역시 크다. 랑콤은 고객 맞춤 카운셀링 서비스인 아이 디드 잇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고객의 눈 모양과 피부 톤, 전체적인 이미지 등을 고려해 아이브로우부터 아이라인, 섀도, 마스카라까지 토털...
기업의 비즈니스 '신념'을 보여줘야 공감을 얻는다 2016-06-02 14:57:35
것은 시장의 제품과 서비스는 대체로 동질화 되어 브랜드 가치를 차별화하기 어렵다.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가 설립한 '이케아(ikea)', 필 나이트(phil knight)가 설립한 '나이키', 스타벅스, 더바디샵 등도 여러 경쟁업체들과 시장에서 소비자를 놓고 치열한 '전투'를 벌이고 있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