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남 수산물, 미국 대형마트 뚫었다 2016-04-20 18:57:17
대형 식품유통업체인 롯데플라자마켓에 안테나숍을 운영한다고 20일 발표했다.안테나숍은 제조업체가 자사 제품에 대한 소비자 평가와 타사 제품의 정보 수집을 위해 운영하는 유통망을 말한다. 도는 이를 수산물 시장에 접목해 지역 수산물을 홍보하고 현지 소비자의 반응을 살필 계획이다.앞으로 6개월 동안 도는 미국...
"와인 택배, 불법이지 말입니다" 2016-04-10 17:46:47
비용 없이 선물로 배송을 해준다”고 설명했다.유통업계의 한 관계자는 “국세청이 와인 판매업체가 직접 와인을 대량 발송하면 불법이라고 해 매장 직원들의 개인 명의를 빌려 ‘대리인 발송’을 하기도 한다”며 “이것도 불법이긴 하지만 고객 편의를 위해 불가피하게 이런 방법을 쓰고...
[기로에 선 소셜커머스] 8조로 커진 소셜커머스 시장…쿠팡·티몬·위메프 눈앞엔 '적자 늪' 2016-04-07 17:46:21
최저가 상품을 팔라”고 주문했다.대형 유통업체가 온라인몰 투자를 확대하는 등 본격 견제에 나서면서 ‘소셜커머스 업체가 버티기 힘들 것’이란 위기론이 고개를 들고 있다. 특히 쿠팡 티몬 위메프 등 소셜커머스 3사가 지난해 7000억원대에 달하는 적자를 낸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 같은 전망이 확산되고...
[기업사활 가르는 '디지털 빅뱅'] 하루 4~5번 가격 내리는 아마존…'유통 공룡' 월마트 무력화 2016-04-04 18:42:43
위기는 남의 일이 아니다. 한국의 대형마트 매출은 2013년 이후 해마다 감소하고 있다. 백화점 매출도 2014년부터 뒷걸음질치고 있다. 온라인 쇼핑액이 매년 늘면서 전체 소비에서 온라인 거래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4년 1월 11.7%에서 올 1월 17.2%로 5.5%포인트 늘었다.모바일 거래는 더 빠르게 증가해 지난 1월 모바일...
진해군항제 기간…'창원 블랙데이' 연다 2016-03-28 19:25:29
축제 개막을 앞두고 지방자치단체와 지역상인, 대형유통업체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쏟고 있다. 축제기간 특별 할인행사와 지역사랑 상품권 발행 등을 통해 손님맞이에 나선다.창원시는 진해군항제가 열리는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대규모 세일을 진행하는 ‘창원 블랙데이’를 운영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청도해지촌 북경한미약품, 제1회 차이나 경영대상 수상 2016-03-27 13:38:19
성장했다. 중국내 한인마트나 중국계 대형마트에서 팔리는 한국산 식품 대부분을 해지촌이 공급하고 있다.해태상사 근무당시 식품수출입 업무를 담당하던 곽 사장은 해외 식품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수요가 갈수록 증가할 것이란 판단으로 한국 식품 유통업을 시작했다. 곽 사장은 “창업 초기 돈이 없어서 제품...
공정위, 명절 선물세트 가격 담합의혹 대형마트 무혐의 결론 2016-03-23 09:45:47
못했습니다. 공정위는 그러나 대형마트들이 CJ제일제당·동원·오뚜기 등 납품업체에 경쟁업체가 파는 선물세트 구성품목과 판매가격, 카드할인 행사 정보를 알려달라고 요구한 점은 문제가 있다고 인정했습니다. 납품업체가 다른 곳에 공급하는 상품 가격이나 조건을 알려달라고 요구하는 것은 대형유통업법상 금지돼...
공정위, '명절 선물세트값 담합의혹' 대형마트 무혐의 처분 2016-03-23 06:00:24
거의 같았다. 공정위 전원회의에선 대형마트들이 CJ제일제당·동원·오뚜기 등 납품업체에 경쟁업체가 파는 선물세트 구성품목과 판매가격, 카드할인 행사 정보를 알려달라고 요구한 점이 인정됐다. 납품업체가 다른 곳에 공급하는 상품 가격이나 조건을 알려달라고 요구하는 것은 대형유통업법상 금지돼 있다...
[PB상품의 배신] PB로 가격 거품 뺐다더니…시중 브랜드보다 비싼 상품 수두룩 2016-03-03 18:41:09
대형마트 매출에서 5%도 안 되던 pb 상품 비중이 10년 만에 20% 이상으로 높아졌다. 편의점 pb 비중은 30%를 웃돈다.이처럼 시장이 커졌지만 pb 본연의 가격 경쟁력은 사라지고 있다. 품목이 늘어나면서 유통업체들이 ‘날림 pb’를 찍어내고 있다. 유통업체가 상품 설계를 하고 제조업체에 단순 생산만 맡기는...
PB상품의 배신…포장만 바꾼 생수·과자·당면, 일반 제품보다 비싸 2016-03-03 18:01:49
기자 ] 유통업체가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판매하는 자체브랜드(pb) 상품 가격이 똑같은 성분의 일반브랜드(nb) 제품보다 더 비싼 경우가 적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한국경제신문이 3일 국내 대형마트와 편의점 pb 상품을 조사한 결과 일부 생수와 탄산수, 간편식, 말린 과일, 당면, 초콜릿과자 등의 가격이 같은 성분의 n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