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英 디아지오, 데킬라 위해 '부시밀스' 위스키 넘겨 2014-11-04 22:55:28
] 세계 최대 주류업체인 영국 디아지오가 데킬라 시장 1위 업체인 멕시코 호세쿠엘보와 브랜드 맞교환에 합의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이번 합의로 디아지오는 아일랜드 위스키 브랜드 ‘부시밀스’를 호세쿠엘보에 넘기고 데킬라 브랜드인 ‘돈훌리오’와 4억800만달러(약...
디아지오, `음주문화` 정착 위한 벤처 기업 발굴 2014-09-12 11:15:55
벤처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디아지오는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공한 벤처 기업가를 선정해 파너트십을 맺고, 아이디어 상용화를 위해 10만 달러의 투자금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소비자들의 책임음주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는 기술과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씰 살러르 디아지오...
[오늘의 한경+] '자수성가형과 벼락부자형의 차이는?' 등 2014-07-04 20:39:38
될까?지난 2월 1심 판결이 예정됐던 관세청과 디아지오코리아 간 5000억원 관세소송. 5개월이 지나도록 결론이 나오지 않은 상태. 금액이 크고 양측이 승리를 장담해온 터라 관심이 가는 사안. 디아지오가 양주 수입 관세를 대규모로 포탈했다는 게 관세청 주장. 자칫 외교마찰로 비화될 수도 있다고.현대카드, 리퀴드 메탈...
디아지오코리아, 저소득 가정 아동에 장학금 전달 2014-07-01 18:00:29
맞는 이번 장학금 수여식은 지난 2010년 디아지오코리아가 후원하고 대한적십자사가 운영하는 ‘마음과마음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총 50명의 학생들에게 7천8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됩니다. 디아지오코리아 조길수 대표는 “지난 5년 동안 장학사업을 통해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도울 수 있어 마음 깊이 기...
홈플러스, 태극전사 선전 기원 사장 시축 2014-06-17 18:19:23
롯데아사히, 하이네켄, 오비맥주, 하이트진로, 디아지오 등 협력회사 20여 곳이 함께 홈플러스 고객 5000여 명을 초청해 40여 가지 세계맥주를 시음하는 한편, 행사 수익금 전액은 유소년 축구기금으로 기부된다. 행사 시작에 앞서 도성환 홈플러스 사장이 월드컵 축구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시축하고 있다./ 허문찬 ...
[무더위를 날려酒오] 맥주·양주·소주·와인…당신의 酒종목은? 2014-06-11 07:10:02
팔리는 위스키는 디아지오의 ‘윈저’다. 디아지오는 윈저를 기반으로 올 1분기 17만5319상자를 판매했다.12만7244상자를 판매한 시장 2위 페르노리카는 임페리얼 20주년을 계기로 반등을 노리고 있다. 이 제품은 20년 이상 숙성한 스카치 위스키 원액을 김영세 디자이너가 기획한 청자와 백자 모양의 병에 담은...
[무더위를 날려酒오] 디아지오코리아, 골드미스터 겨냥 '윈저 블랙'…바텐더 마케팅으로 입소문 2014-06-11 07:00:42
디아지오코리아는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양주 시장이 불황을 겪고 있는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전략이다. 소비자를 세분화해 특정 소비층을 타깃으로 삼은 제품을 내놓는가 하면 바텐더 대회를 통해 새로운 칵테일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디아지오코리아가 ‘골드 미스터’(경제력을 갖춘...
'위스키는 독주' 옛말… 주류업계, 알콜 도수 '40' 버린다 2014-03-13 15:12:49
이 회사는 스카치블루를 통해 디아지오코리아의 '윈저', 페르노리카코리아의 '임페리얼'에 이어 업계 3위를 차지하고 있다.하이트진로도 기존 '킹덤'을 대체할 새 위스키 브랜드를 내놓기로 하고 출시 시기와 브랜드 명을 검토하고 있다. 알코올 도수는 40도지만 최근 주류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해 더...
디아지오, 간편포장 보드카 '스미노프 아이스 그린애플' 출시 2014-03-11 10:30:46
디아지오코리아는 보드카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rtd(ready to drink) 제품인 '스미노프 아이스 그린애플'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전 세계 1위 보드카 브랜드인 스미노프의 플레이버 제품 중 가장 인기 있는 '스미노프 그린애플'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도수는 5.2도다.스미노프...
매출 속쓰렸던 위스키시장…하이트진로 '세 번째 도전' 2014-03-05 20:48:27
디아지오코리아와 함께 위스키 시장 ‘빅3’를 형성했다. 하지만 딤플 브랜드를 디아지오로 넘기고 2002년 새로 출시한 ‘랜슬롯’이 부진에 빠지며 어려움을 겪었다. 2007년 랜슬롯을 대체해 내놓은 킹덤도 지난해 스카치블루(롯데칠성), 골든블루에 밀려 5위까지 떨어졌다. 하이스코트는 2012년 계열사에서 제외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