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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쏠'로 은행·카드·증권·보험·연금 모든 자산 관리 2020-07-19 16:09:16
직원들이 업(業)에 대한 보람과 자긍심을 느껴 고객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긍정의 선순환 소통체계를 마련했다. 신한은행은 전문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영업점에 디지털 창구를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제고했다. ‘쏠(SOL)’에서 실시간으로 은행, 카드, 증권, 보험, 연금 등 흩...
동양생명, 스마트폰 앱으로 '보이는 ARS·맞춤형 헬스케어' 2020-07-19 16:09:09
금융 고객이 늘어나고, 서비스 시장이 언택트(비대면) 환경으로 재편됨에 따라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 편의성 개선에도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동양생명 모바일창구 앱을 리뉴얼한 데 이어 스마트폰 화면을 이용한 ‘보이는 ARS 서비스’를 도입,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기다림 없이 간편하고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하나은행, 투자상품리콜제 도입해 불완전 판매 차단 2020-07-19 16:06:24
등 고객 중심의 행복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뿐 아니라 시니어, 외국인 등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스마트 ARS’, 외국인 전용 모바일뱅킹 앱 ‘Hana EZ’, 대기시간 사전 전자문서 작성 솔루션 ‘스마트창구 Plus+’, 비대면으로 현물환부터 선물환까지 26개 통화거래가 가능한 ‘외환...
부산은행, 새로운 변화의 시대 생존을 위한 하반기 전략 방향 제시 2020-07-19 13:29:53
확대, 창구 디지털화 및 자동화의 신속한 완료, 빅테크, 핀테크 기업 등 플랫폼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강화 등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부산은행은 저금리·저성장 시대 비이자수익 창출을 위한 영업기반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 7월 초 조직개편을 통해 수도권 IB(투자은행)영업 강화를 목적으로 서울에...
진옥동 신한은행장 "실적 순위가 아니라 정당한 성과가 중요" 2020-07-19 09:45:47
고객과 같이 성장하려면 성과 과정의 정당성이 전제돼야 한다"며 이처럼 강조했다. 같은 맥락에서 그는 "진정한 성과와 정당성을 제도에 어떻게 반영하는지가 중요하다"며 "KPI(핵심성과지표)를 바꾸고 이행과정 평가를 도입했으며, 이 두 가지 평가를 통해 새로운 영업문화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변화의...
한눈에 보는 4대 시중은행 하반기 디지털전략...승자는 누구 2020-07-17 15:21:39
말했습니다. 이 같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들의 금융서비스도 한층 업그레이드 한다는 계획입니다. 김 센터장은 "현재 하나은행은 투자신청서에 대한 필체 인식과 외환 송금 시 예측서비스 등에 빅데이터를 활용한 AI를 이미 접목시키고 있다"며 "나아가 손님들이 은행을 찾아 거래를 했을 때 필요한 서비스를 맞춤으로...
④신한은행, 디지털영업부 신설…"창구보다 편리한 서비스" [4대은행 하반기 디지털전략] 2020-07-16 11:17:38
올 하반기 디지털 키워드는 `비대면 영업`. 기존 창구 중심으로 이뤄졌던 영업이나 고객 자산관리 등의 서비스를 모두 비대면으로 옮기는게 핵심 전략입니다. 신한은행은 이를 위해 이르면 다음 달 은행권 최초로 디지털영업부를 신설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전성호 신한은행 디지털전략부장 "지점에 오지 않는 모든...
NH손보, 디지털제휴센터 연다…"핀테크·인슈어테크 제휴 기대" 2020-07-06 10:45:36
디지털제휴센터`를 통해 헬스케어, 비대면상품 판매 등 보험 관련 분야와 인공지능(AI), 로봇 프로세스자동화(RPA),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의 주요기술을 주제로 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협업을 원하는 회사는 NH농협손해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해 고객서비스 메뉴 내 `NH디지털제휴센터`에서 협업, 제휴...
신한은행, 보이스피싱 막는 시스템 강화…은행권 최초 모바일 만족도 조사 2020-06-30 15:38:51
불편사항을 공유한다. 신한은행을 찾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사업 추진을 비롯해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고객 관점에서 하겠다는 전략이다. 신한은행은 전문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전 영업점에 디지털 창구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시간을 절약하고 편의성을 높...
[전문가 포럼] 언택트 아닌 디지택트 시대다 2020-06-15 18:05:27
디지털 대면 서비스는 현실 세계의 창구 상황을 디지털 화상으로 전환해 디지털 소외 계층의 불편함을 없애주고, 사람들에게 소통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기업과 정부가 사람 중심의 서비스를 구현한다는 측면에서 매우 효과적인 서비스가 될 것이다. 디지털 대면 서비스는 창구 직원을 줄이는 효과는 떨어지지만 재택근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