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뉴노멀 시대를 맞이한 럭셔리 시장[삼정KPMG CFO Lounge] 2022-10-28 16:45:46
국내 온라인 럭셔리 시장은 럭셔리 버티컬 플랫폼 머스트잇, 트렌비, 발란이 3자 구도를 형성하며 주도해오고 있었으나 최근 네이버쇼핑, 쓱닷컴, 카카오커머스 등 대형 이커머스 기업들이 가세했다. 럭셔리 브랜드도 한국에서 공식 D2C(Direct to Consumer) 온라인몰을 운영하며 온라인 소비자를 자사몰로 끌어들이기 위해...
프리랜서 개발자 어디서 구하지?…60억원 모은 회사 [이번주 VC 투자] 2022-10-28 15:44:20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 60억원 시리즈B 유치소프트웨어 버티컬 플랫폼 위시켓이 6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뮤렉스파트너스, 크릿벤처스, 신한캐피탈 등이 투자에 참여했다. 2012년 설립된 이 회사는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운영 중이다. 프리랜서 개발자, 기획자, 디자이너 등 10만여 명의...
"일본 항공권 50% 싸게 사세요" [Geeks' Briefing] 2022-10-26 17:52:59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 60억원 시리즈B 유치 소프트웨어 버티컬 플랫폼 위시켓이 6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뮤렉스파트너스, 크릿벤처스, 신한캐피탈 등이 투자에 참여했다. 2012년 설립된 이 회사는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운영 중이다. 프리랜서 개발자, 기획자, 디자이너 등 10만여 명의...
[Start-up Invest] sw개발사·개발자·기획자 10만 명 확보한 IT아웃소싱 플랫폼, 60억 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2022-10-26 10:12:03
스토어'를 통해 소프트웨어 전문 버티컬 플랫폼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넓히고 있다. 박우범 위시켓 대표는 “지금까지 위시켓은 과거 오프라인에 파편화되어 있던 소프트웨어 거래를 빠르고 편리하고 정확하게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과 실제 거래 히스토리, 리뷰, 평점 등 신뢰도 높은 자산을 쌓는 것에...
"카카오, 4분기 실적에 화재 영향 있을 듯…목표가 10만→7만원"-다올 2022-10-18 08:10:32
요소"라고 했다. 그러면서 "플랫폼 규제 강화로 국내 버티컬 서비스 확장이 제한될 가능성이 있지만 인프라 관련 비용 증가도 우려 요인"이라면서 "3분기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9000억원 1710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밑돌 전망"이라고 했다. 이어 "실적 추정치 하향, 성장둔화 우려에 따른 멀티플 조정, 상장 ...
[스타트업 발언대] "국내 최저가로 신상 명품 소개합니다" 2022-10-15 07:03:00
쇼핑몰은 물론이고 머스트잇 같은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특정 카테고리 제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과도 파트너십을 맺어 명품 디지털 데이터를 공유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는 명품 판매 사업에 뛰어드는 업체를 대상으로 원스톱 풀필먼트 서비스(판매자를 대신해 상품을 고르고 포장과 배송까지 해주는 물류 일괄...
현대차 UAM 법인 '슈퍼널', 허니웰과 전기 항공택시 개발 협력 2022-10-15 05:03:13
영국 버티컬 에어로스페이스 등 항공택시 개발업체에 투자했다. 슈퍼널은 2020년 워싱턴DC에 법인을 설립했고 캘리포니아주에 연구시설을 구축해 UAM 개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슈퍼널을 통해 2028년 도심 운영에 최적화된 완전 전동화 UAM 모델을 선보이고, 2030년대에는 인접한 도시를 연결하는 지역항공...
네이버가 인수한 포쉬마크, 포춘 선정 혁신기업 48위 2022-10-14 09:56:04
당시 "버티컬 플랫폼(특정 상품군에 특화한 플랫폼)으로의 진화가 거세지고 있는 글로벌 C2C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장기적인 커머스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 인수를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시장에서는 네이버가 비싼 가격에 인수했다는 평가가 나오면서 주가는 연일 하락했다. 지난 13일에도 주가는 전...
'의·식·주 플랫폼' 1등끼리 뭉친 까닭은 2022-10-12 17:28:39
‘버티컬 플랫폼’인 만큼 이번 협업을 통해 서로의 단골을 공유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가 배달의민족, 오늘의집 측에 제안해 성사됐다. 배달의민족과 오늘의집은 지난 3월 ‘잘 먹고 잘사는 법’을 주제로 비슷한 이벤트를 열었다. 두 앱의 협업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이 예상보다...
무신사·배달의민족·오늘의집 모여 첫 콜래보레이션 연다 2022-10-12 09:36:55
페스티벌은 버티컬 플랫폼 3사가 함께 기획한 협업 마케팅 캠페인으로 18일까지 진행된다. ‘잘 입고, 잘 먹고, 잘 살자’는 주제를 바탕으로 의(무신사), 식(배달의민족), 주(오늘의집)에 최적화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준비했다. 3사가 연합해 공동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페스티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