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슈N] 소비자 정보유출 공포‥대응은? 2014-01-20 18:18:55
이른 셈입니다. 카드사들은 부정사용에 대한 신고 접수시 피해액은 전액 보상할 방침이라고 밝혔지만 ‘피해가 발생할 경우’라는 단서를 달아 고객들의 공분을 사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소비자들의 분노와 불만, 불안감이 극에 달하는 상황에서 시민단체에서도 국민검사 청구 등 본격적인 대응에 나설 움직임을 보이고...
<개인정보 유출 파장 커져…당국 대책 부심> 2014-01-20 18:15:05
유출에 따른 대책을 발표하고, 이번 사태로 말미암은 카드 부정사용 등 고객 피해를 전액 보상하기로 했다. 국민카드는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한 신용카드 사용내역 문자 서비스 일정 기간무료 제공, 일정기간 마케팅성 문자메시지(SMS)·텔레마케팅(TM) 업무 중단, 해당인력 '피해예방센터' 집중 투입 등의 대...
카드 정보유출 '2차피해' 주장 잇따라 나와(종합) 2014-01-20 18:03:12
정보가 부정사용으로 이용됐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대전에서는 은행 개인정보 유출로 추정되는 2차 피해사례가 발생했다. 대전시 유성구에 거주하는 강모(35)씨는 19일 오후 9시께 THB(태국바트)로 68만여원이 결제됐다는 문자를 받았다. 곧바로 카드결제 은행으로부터 "해외에서...
[이슈N] 정보유출 파문 확산‥금융당국 책임론 부상 2014-01-20 16:58:40
입을 모았는 데요, 만약 부정사용이 확인되면 전액 보상에 나서고 정신적 피해도 별도로 보상하는 방안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카드사 3곳 모두 개인정보 유출 자체에 대한 피해 보상은 언급하지 않았고 카드를 사용하면 문자 메시지로 알려주는 서비스만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월...
카드사, 고객정보유출 피해 전액보상 2014-01-20 16:41:22
이전 부정사용에 대해서는 보상하겠다. 정보 유출로 인한 카드 위·변조 피해에 대해서는 카드사가 전적으로 책임지겠다" 주말부터 오늘(20일) 정오까지 3개 카드사에 재발급을 요청한 건수는 약 15만건, 탈퇴를 요구하는 회원들도 늘고 있습니다. 카드사들은 카드 부정사용 등 2차 피해는 아직없다고 밝혔지만 고객들의...
"피해금액 전액보상" 카드사 말 들어보니…개인정보유출 확인방법은? 2014-01-20 16:23:53
사용을 인지하고 신고를 하면 60일 이전 부정사용에 대해서 보상하겠다"며 "정보 유출로 인한 카드 위·변조 피해에 대해서는 정해진 보상 기간에도 불구하고 카드사가 전적으로 책임질 것"이라고 전했다.한편 고객들은 개인정보 유출 확인방법에 큰 관심을 보였다. kb국민카드·국민은행·롯데카드·nh농협카드 등 카드사 ...
금융 정보유출 공포 확산…스미싱 등 2차 피해 '주의보' 2014-01-20 15:49:02
부정사용액 전액 보상심재오 kb국민카드 사장, 박상훈 롯데카드 사장, 손경익 nh농협카드 분사장은 이날 오전 서울 코리아나호텔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대책을 발표했다.국민카드 심재오 사장은 "카드 부정 사용을 인지하고 신고를 하면 60일 이전 부정사용에 대해서 보상하겠다"며 "정보 유출로...
국민·농협·롯데카드 대표들, 굳어진 표정"사죄~"..카드 재발급ㆍ해지 이어져 2014-01-20 15:32:24
사장은 "카드 부정 사용을 인지하고 신고를 하면 60일 이전 부정사용에 대해 보상하겠다"며 "국민카드 경영진은 이번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대해 법적, 도덕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카드도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부정사용 등 고객 피해 전액 보상, SMS 서비스 무료 제공, 콜센터(1588-8100, 24시간 운영중)...
카드사 정보유출 "전액 보상하겠다" 밝혔지만… 2014-01-20 15:15:19
신고를 하면 60일 이전 부정사용에 대해서 보상하겠다"며 "정보 유출로 인한 카드 위·변조 피해에 대해서는 정해진 보상 기간에도 불구하고 카드사가 전적으로 책임질 것"이라고 말했다.농협카드는 정보 유출 고객에게 금전적 피해가 발생할 경우 전액 구제하기로 했다.롯데카드는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부정사용 등 고객...
<정보유출 카드사, 정신적 피해 보상도 검토> 2014-01-20 13:52:15
만약, 카드 부정사용을 인지하고 신고하면 60일 이전의 부정 사용에 대해서는보상할 방침이다. KB국민카드 심재오 사장은 20일 기자회견에서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CVC 유출이 없어 2차 피해 발생 가능성은 작으며 현재까지 접수된 고객 피해 사례는없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그러나 혹시 발생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