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재부 "인구구조 변화로 주택가격 급등 가능성 줄어"(종합2보) 2014-09-12 11:28:01
8월 소비자물가는 작년 같은 달보다 1.4% 상승해 1%대의 안정세를 유지했다. 7월 광공업 생산은 반도체와 부품 등이 감소했지만 하계휴가가 8월에 집중되면서 자동차를 중심으로 2개월 연속 증가했다. 8월 국산 승용차는 하계휴가와 자동차 생산업체 부분 파업 등의 영향으로 내수시장에서 판매량이 감소했고,...
기재부 "인구구조 변화로 주택가격 급등 가능성 줄었다"(종합) 2014-09-12 11:05:55
8월 소비자물가는 작년 같은 달보다 1.4% 상승해 1%대의 안정세를 유지했다. 7월 광공업 생산은 반도체와 부품 등이 감소했지만 하계휴가가 8월에 집중되면서 자동차를 중심으로 2개월 연속 증가했다. 8월 국산 승용차는 하계휴가와 자동차 생산업체 부분 파업 등의 영향으로 내수시장에서 판매량이 감소했고,...
기재부 "한국 경제 회복세 미약…내수 어려움 지속" 2014-09-12 10:00:10
8월 소비자물가는 작년 같은 달보다 1.4% 상승해 1%대의 안정세를 유지했다. 7월 광공업 생산은 반도체와 부품 등이 감소했지만 하계휴가가 8월에 집중되면서 자동차를 중심으로 2개월 연속 증가했다. 7월 서비스업 생산은 도·소매업, 출판·영상·방송통신·정보업 등을 중심으로감소했고, 소매판매는...
신한카드, 빅데이터 경영으로 '지도에 없는 길' 개척한다 2014-08-01 07:10:00
수익 모델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게 신한카드의 판단이다.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끌어올려 내년에는 ‘신한카드 지수’도 선보일 방침이다. 연령·성별·지역·소득 수준별 분석으로 소비 트렌드나 경기 방향을 분석하고 예측하기 위해서다.신개념 카드브랜드 ‘코드 나인’ 돌풍...
[2014 글로벌 고객만족도] 세계가 엄지 치켜 세운 기업들…10년의 노하우 2014-07-16 07:10:0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속적인 지수 상승은 소비자들이 고객만족을 위한 한국 기업의 노력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191개 조사 대상 상품군의 gcsi 지수 분석 결과 지난해에 이어 전자정보통신산업군에서 삼성 갤럭시가 74.75로 전체 지수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현대엔지니어링, `합병 시너지` 본격··· 5억弗 필리핀 발전소 수주 2014-07-02 16:10:53
높은 수준으로 소비자물가지수에서 공공요금(전기, 수도, 가스 등)이 두 번째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공공요금중에서도 전기요금이 약 30%를 차지하고 있어 증가하는 전력 수요를 충당하는 것이 시급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필리핀 정부는 지난 전력수급계획(2012년~2030년)을 발표하고 2030년까지 약...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화재, 전국 5곳에 소비자보호센터…'고객중심' 선도 2014-06-26 07:01:35
아닌 ‘고객 중심’의 시장 전략으로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자동차보험 1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삼성화재는 최고경영자(ceo) 직속으로 cco(chief customer officer·최고소비자보호책임자)를 두고, 소비자정책팀을 신설하는 등 조직적으로 소비자보호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또 지난 5월에는...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코웨이, 고객 기대 넘어서는 '엄마 같은' 서비스 2014-06-26 07:00:39
소비자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선사하고 있다.코웨이는 현재 365일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전문 상담사들이 고객의 요구사항에 신속하고 정확히 응대해 고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2012년부터는 장기 렌털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정수기 부품을 무상 교체해주는 ‘부품교체 서비스’도 하고...
[글로벌 브랜드역량 & 부가가치 1위] 세계인 사로잡은 브랜드 코리아 2014-05-27 07:10:01
항목을 보면 자동차 산업의 명품 역량 차원의 비약적인 성장이 돋보였다. 자동차 산업군은 평균 상승폭의 2배 가까운 0.26포인트 오른 것으로 조사돼 세계 시장을 리드하는 한국 자동차업계의 위상을 반영했다. 생활용품 산업군에서 인지 차원도 0.33포인트 상승해 한국 소비자들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한국 제품의...
청호나이스, 7년 연속 글로벌 브랜드 역량지수(GBCI) 1위 인증 2014-05-23 14:19:52
청호나이스(대표이사 이석호)가 7년 연속 ‘글로벌 브랜드 역량지수(gbci)’ 조사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사)글로벌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글로벌 브랜드 역량지수(gbci)’는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2004년에 제정된 평가제도이다. 올해는 9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