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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코리아, 'BMW 밴티지' 연말 맞이 이벤트 진행 2022-12-22 10:18:45
코리아 미래재단에 기부돼 연말연시 뜻깊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다. 또 응모에 참여한 소비자가 기부 인증서를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 식사권, bmw x 누깍 협업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이벤트 기간 동안 bmw 구매 상담 신청 완료...
[202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스타트업 CEO] 신진 작가 작품 판매 및 3D전시 큐레이팅 서비스 제공하는 스타트업 ‘아트리어’ 2022-12-21 00:07:10
작가들이 스스로 소비자 접점을 만들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기존 예술 시장은 소수의 화랑, 컬렉터 중심으로 작가의 명성과 작품 가치가 결정됩니다. 이런 이유로 신진 작가는 1회 최소 200만원 이상의 출품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이런 이유로 대다수 신진 작가들의 작품이 알려지지 못하는 문제가...
경북의 착한 기업과 똑똑한 소비자가 만나다 2022-12-20 17:08:12
바이콧, 가심비 소비, 돈쭐은 똑똑한 소비자들이 만든 소비트렌드의 변화다. 미닝아웃은 MZ 세대 중심의 ESG 소비자를 겨냥한 가격과 품질 이외의 요소를 중시하는 소비를 통해 개인의 신념이나 가치관을 표출하는 것을 일컫는다. 바이콧이라는 용어도 등장했다. 불매운동의 반대 개념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기업의...
'해양사고 예보' 등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순항 2022-12-19 16:28:55
‘소비자 상품구매 탄소발자국’ 데이터를 활용, 측정이 어려웠던 유형자산별 탄소배출량을 산정하기로 한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려면 현재 배출량을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특히 ‘스코프 3’는 최종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전체 탄소배출량을 따지는데, 협력사의 탄소배출까지...
요약·브랜드·소비자참여·기부…IT업계 연말 'ABCD' 이벤트 2022-12-17 07:53:00
소비자참여·기부…IT업계 연말 'ABCD' 이벤트 네이버·카카오·토스뱅크·오늘의집, 다양한 혜택 행사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올 연말 네이버와 카카오 등 국내 정보기술(IT) 기업의 각종 이벤트 키워드는 'ABCD'로 정리된다. 요약(Abstract), 브랜드(Brand), 소비자(Consumer), 기부(Donation)의...
[202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스타트업 CEO] 자동 배출 살균 식기함 개발하는 스타트업 ‘소프트텍’ 2022-12-13 11:17:16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급식시설 종사자들의 제품 평가가 매우 좋아 사업 추진에 큰 동력원이 된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재품의 해외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제품 개발 초기부터 해외 시장을 목표로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포크, 나이프, 중식 스푼 등 수출형...
금리 연 5%인데 국가가 전액 보장?…지금 가입해도 될까 [송영찬의 핀테크 짠테크] 2022-12-12 16:57:44
소비자들은 예금 가입을 미루기도 했습니다. 가장 높은 금리에 가입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런데 최근에 금융권 예금 금리를 비교해보면 이상한 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기준금리는 불과 2주 전에도 올랐는데 예금 금리가 오히려 떨어진 상품들이 많다는 점입니다. 금융당국이 지난달 은행들을 향해 예금 금리 인상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그린 스타트업 CEO] 친환경 플라스틱 제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스타트업 ‘파이오’ 2022-12-12 12:20:28
처음으로 선보이며 성남시청소년재단과 구매계약서를 체결했다. 김 대표는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를 시작으로 B2B(기업간거래), B2G(기업정부간거래)로 판로를 확대할 예정이며 나아가 제품을 점차 다각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대학생 때부터 플라스틱의...
롯데온, 풀무원과 '온세상 사람들의 인생피자' 기부 캠페인 2022-12-09 06:00:08
냉동피자 10여종이다. 양사는 내달 설에 맞춰 강남복지재단을 통해 강남구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에 피자를 기부할 예정이다. 롯데온은 캠페인 기간 풀무원 냉동피자를 구매한 소비자 중 추첨을 거쳐 200명에게 커피쿠폰을 지급한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티몬, 소방관·화상 환자 돕는 소셜기부 '세이브 캠페인' 전개 2022-12-08 09:38:17
티몬은 베스티안재단과 소방관 및 화상 환자를 돕는 '세이브(S.A.V.E.)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8일 밝혔다. 캠페인은 티몬의 소비자 참여형 기부 프로그램인 '소셜기부'를 통해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현직 소방관과 가족 6개 팀이 참여해 제작한 내년 달력을 오는 15일까지 티몬 소설기부를 통해 구매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