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7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롯데백화점, 온라인 구매 상품 매장서 직접 받아간다 2017-07-03 16:27:31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찾아가는 ‘스마트픽’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어 카트나 장바구니 없이도 쇼핑할 수 있는 ‘스마트쇼퍼’ 서비스도 제공한다. 카트나 장바구니 대신 바코드 스캐너가 포함된 단말기 ‘쇼퍼’를 들고 매장을 둘러보며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바코드만 찍으면...
LG유플러스-스마트스코어, 골프장 IT 솔루션 구축한다 2017-06-22 14:57:58
경기 스코어, 티샷 결과, 특정 거리 정보 제공 카트 및 캐디 위치, 코스 별 게임 진행시간 모니터링 lg유플러스는 골프 스코어를 관리하는 플랫폼 회사인 스마트스코어와 사업협약을 체결하고, 롱텀에볼루션(lte) 기반의 골프장 it(정보기술) 솔루션 구축에 공동 협력한다.이번 협약으로 lg유플러스는 스마트스코어의 솔루...
삼성, 뉴욕서 차세대 스마트기능 담은 '패밀리허브' 공개 2017-06-22 11:00:13
주제로 토론을 진행했다. 스마트 키친 서밋 창시자인 마이클 울프는 "삼성 패밀리허브는 단순한 냉장고를 넘어 가족과 주방을 상호 연결해주고 우리 삶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2017년형 패밀리허브는 인터넷 검색과 쇼핑, 일정 관리, 라디오 등 다양한 기능을 목소리로 제어할 수 있는 음성인식...
LG유플러스, 골프장 스코어 관리 IT 솔루션 지원 2017-06-22 09:36:50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스코어 솔루션 운영에 필요한 LTE망과 태블릿PC를 지원한다. LTE망은 골프장이 운영하는 자체 인터넷망보다 기후나 지리적 환경의 영향을 덜 받아 솔루션을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스코어 관리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카트에 비치된 태블릿PC로 경기 스코어와 퍼팅...
[Global CEO & Issue focus] 아푸바 메타 '인스타카트' 창업자 2017-05-18 18:21:16
불린다. 이용자가 인스타카트 웹사이트나 스마트폰 앱(응용프로그램)으로 홀푸드나 코스트코 등의 매장에서 파는 물건을 골라 주문하면 해당 제휴점에서 대신 물건을 사 집 앞까지 배달해준다. 인스타카트는 구매 주문에 따라 마트에 들러서 대신 쇼핑할 수 있는 배달원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한다.인스타카트는 구글,...
제주에 중력가속도로만 달리는 무동력 레이싱 파크 생긴다 2017-05-17 13:58:31
수집한다. 레이싱이 끝나면 고객의 스마트폰에서 주행기록 정보와 사진, 영상 등을 곧바로 받아볼 수 있다. 순위 정보와 주행 궤적 등을 확인하고 더 나은 기록을 내기 위해 도전하는 재미가 더해진다는 설명이다. 김종석 모노리스 대표는 "사물인터넷 기술 등을 접목한 전용 레이싱 차량과 트랙, 게임 설계 엔진 등을 직접...
[똑똑한 소비] '스마트 쇼퍼' 바코드 찍으면 집으로 배송 2017-05-10 17:12:41
롯데백화점은 작년 10월 분당점 식품 매장에 ‘스마트 쇼퍼’를 도입했다. 카트나 바구니에 물건을 담아 계산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서비스다. 방식은 간단하다. 바코드 스캐너가 있는 단말기 ‘쇼퍼’를 들고 다니다 구매하고 싶은 상품이 있으면 바코드를 찍으면 된다. 무인 계산대에서 결제하면...
[AI 쇼핑시대] 로봇이 옷 추천하고, 가상현실 거울로 입어본다 2017-04-12 06:25:03
롯데백화점 분당점은 지난해 10월 식품 매장에 '스마트쇼퍼' 서비스를 도입했다. 고객이 카트나 바구니에 물건을 담지 않아도 바코드 스캐너가 포함된 단말기 '쇼퍼'로 구매할 상품의 바코드만 찍고 결제하면 집으로 배송된다. 이 서비스는 지금까지 하루 평균 50여 명이 이용했으며, 이는 분당점 근거리...
[Cover Story] 교통과 기술 발전이 유통을 진화시킨다 2017-04-07 16:46:59
있다. 유통구조의 변화는 일자리 구조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카트 필요 없는 ‘스마트쇼핑’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유통에도 또 다른 변화가 예상된다. 첨단 it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기술의 발달은 유통산업을 빠르게 진화시킨다. ‘하늘을 나는 인공지능’ 드론 역시 새로운 유통의 역사를 쓸...
[4차 산업혁명 이끄는 기업] 롯데, 인공지능·옴니채널로 '스마트 쇼핑' 선도 2017-04-03 16:17:04
있다.롯데는 스마트픽에서 한걸음 나아가 ‘크로스픽’을 준비하고 있다. 롯데 유통사 간의 연계를 통해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편의점 같은 집 주변의 매장에서 찾을 수 있는 서비스다.롯데백화점은 지난해 10월 경기 성남시 분당점 식품매장에 백화점 업계 최초로 ‘스마트 쇼퍼’ 서비스를 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