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대 생활금융 서비스…누구나 이용하는 'No 1. 금융플랫폼' 2024-07-18 16:20:46
생활 속 ‘넘버원 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할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KB금융은 인증 서비스 및 전자문서 중계 분야에서 금융권을 선도하고 있다. KB국민인증서는 가입자가 1500만 명을 넘어섰다. 정부 3종 인증(전자서명인증사업자, 본인확인기관, 공인전자문서중계자)도 획득했다. KB금융은 그룹 대표 앱인...
내가 직접 설계…동반가입 땐 할인…눈길 끄는 해외여행자보험 2024-07-18 16:11:47
상품 혜택을 속속 강화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해외여행자보험에 동반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0%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신설했다. 둘이 가입하면 10%, 셋이 가입하면 15%, 넷 이상이면 20%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항공기가 지연되면 ‘항공지연 라운지 이용 보상 서비스’도 제공한다. KB손해보험은 사고 발생...
IT개발 역량강화 나선 우리금융, 계열사간 IT개발 직접 수행 확대…시간 단축·비용절감 2024-07-18 16:07:46
10개 플랫폼 부서의 신규개발 업무는 은행 현업 직원 260여 명과 IT 자회사 우리FIS에서 개발 인력 240명이 함께 진행하고 있다. 개발 및 유지보수 프로세스는 우리 FIS를 경유하던 기존 7단계에서 3~5단계로 크게 단축됐다. 기존에는 한 달에 육박했던 개발기간이 2주 이내로 줄어들었다는 설명이다. 비용절감 효과도 큰...
"'손 안의 AI 퍼스널 가이드'로 여행앱 판도 바꾸겠다" 2024-07-18 09:58:27
간단한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A. 지난해부터 AI 여행 가이드앱 ‘도슨트프로’를 개발해 올해 론칭했습니다. 창업 전에는 아파트형 호텔을 제공하는 숙박 공유 플랫폼 ‘손더’에서 테크리드로 일했습니다. 손더는 2022년 1월 나스닥에 상장했는데요. 저는 2019년에 합류해 고성장기를 함께 했습니다. 2015년 미국의 모바일...
인터파크트리플, 서울시와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2024-07-18 09:05:35
확산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지난 3월 출시된 여행 플랫폼 트리플 코리아는 일정짜기, 길 찾기 등 필수 기능을 제공한다. K팝 아이돌 콘서트와 국내 숙소를 결합한 여행 상품 등 K컬처 상품도 선보였다. 최휘영 인터파크트리플 대표는 "지난해 인바운드 관광객 5000만명의 슬로건을 내건 이후 인터파크트리플은 해외 관광객...
외국인들 "한복·비빔밥보다 배달음식·네컷사진"…'찐 한국여행'이 뜬다 2024-07-17 22:00:01
새 여행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국내 인바운드 관광플랫폼 크리에이트립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크리에이트립을 통한 배달 키워드를 직접 언급한 검색량은 전년 하반기 대비 165% 증가했고 배달 거래 건수 역시 175% 늘었다. 회사 측은 외국인 관광객이 배달 음식을 선호하는 이유로 "드라마, 유튜브 등 K콘텐츠를 비롯해...
프리드라이프, ‘2024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상조서비스 부문 12년 연속 수상 2024-07-17 11:30:01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을 도입하는 등 상조 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프리드라이프는 대통령 국가장과 국무총리 사회장, 국가적 재해 및 재난의 장례·추모행사, 홋카이도·사할린 강제노동자 유골 귀환 사업을 비롯해 국가의 주요 의전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무연고 외국인 근로자 대상 무료 장례 지원,...
호텔스컴바인, 'MZ세대 여행객 공략' 신규 광고 캠페인 공개 2024-07-17 08:46:45
호텔 검색 플랫폼 호텔스컴바인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바캉스를 테마로 새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17일 호텔스컴바인은 자사 마스코트 캐릭터 '맥스'를 앞세운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여름 휴가철 소비자의 여행 심리를 자극하고 전 세계 580만여개의 숙소를 최저가로 이용할 수...
여기어때, '인피니티 풀' 블랙기프트 패키지 출시…"이용 경험 확대" 2024-07-17 08:21:14
특별한 테마를 선정해 여행객에게 이용 경험을 한층 끌어올렸던 여기어때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블랙'이 이번엔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와 협업으로 새 테마를 구성했다. 17일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는 이번 블랙 기프트 패키지의 테마가 '인피니티 풀' 이라고 밝혔다. 여기어때는...
유통업계, '올림픽 특수' 겨냥 마케팅 경쟁 '예열' 2024-07-17 06:31:00
비롯한 식음료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온라인 쇼핑 플랫폼도 올림픽 프로모션 준비에 한창이다. G마켓(지마켓)은 오는 22일부터 일주일간 '가전·디지털 더 세일'을 열어 대형 TV부터 야식 조리용 주방가전까지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오는 29일부터는 스포츠 레저용품 할인 행사를, 31일부터는 응원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