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달빛고속철도 특별법, 헌정사상 최다 261명 공동 발의 2023-08-22 13:34:55
연계철도 노선을 연계한 관광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달빛고속철도 특별법 제정은 올 4월부터 본격화됐다. 대구시와 광주시가 지리산휴게소에 모여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및 광주군공항특별법 동시 통과를 축하하는 자리에서 ‘달빛동맹’의 저력을 달빛철도 특별법 공동 추진으로 이어가자고 뜻을 모으면서...
시동 건 서울동행버스…"출근길 골드라인보다 편해요" 2023-08-21 18:31:02
수단으로 연계할 버스 노선이 필요했던 수도권의 교통 취약 지역에 서울시가 투입한 ‘맞춤형 버스’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수도권 주민은 서울시민’이라며 서울과 경기, 인천을 잇는 대중교통을 확충하려는 정책의 일환이다. 노선은 두 개다. ‘서울01번’은 경기 화성시 동탄신도시와 강남역을 잇는 노선으로 동탄...
'출근길, 서울이 모시러 갑니다'…버스 운행 시작 2023-08-20 19:53:45
서울 출퇴근 인구가 많고 지하철 등 다른 수단으로 연계할 버스 노선이 필요했던 지역을 우선 고려해 경기 화성시 동탄신도시와 김포시 풍무로 정했다. 서울 01번은 오전 7시와 7시15분, 7시30분 세 차례 화성시 동탄2신도시를 출발해 강남역에 정차한다. 세부 노선은 화성시 동탄 한신더휴→신안2차·반도4차→이주택지...
"GTX·광역철도·광역버스 3대축, 서울 출퇴근 30분으로 단축할 것" 2023-08-20 18:16:16
노선을 두고 인천과 김포시의 갈등이 첨예합니다. “지하철 5호선 연장사업은 서울 강서구 방화역 종점을 연장해 김포한강2 콤팩트시티까지 잇는 겁니다. 김포시는 인천 검단신도시 경유 역을 한 개 설치해 이동 거리 최소화를 주장하는 반면 인천은 연장선을 검단 남단까지 경유해 인천지하철 1·2호선과 환승하도록 해야...
"수도권 주민 돕겠다"…김포·동탄 달리는 오세훈표 '동행버스' 2023-08-20 12:01:59
비중이 높고, 지하철 등 다른 수단으로 연계할 버스 노선이 필요했던 화성시 동탄 지구와 김포시 풍무동에서 운행을 시작한다. 서울시 관계자는 "그동안 적극적인 시계 외 노선 신설과 버스증차 수용을 통해 광역버스 승인율 82% 달성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지만 이번에는 기존 광역버스 노선 승인을 넘어 서울시만의...
"큰손 유커 日에 뺏길라"…유통업계, K관광 마케팅 전쟁 돌입 2023-08-10 17:35:25
마련 중이다. 항공사들도 일제히 중국 노선 확대를 검토하고 나섰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중국인 여행객 수요를 면밀히 살피며 증편 및 재운항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경기 부진으로 고전 중인 백화점들도 반색했다. 신세계, 현대, 갤러리아 등 백화점은 유커를 포함한 외국인 관광객이 매출 부진을 일부 상쇄해줄...
HMM 2분기 영업익 작년대비 95%↓…운임하락 등 해운침체 여파(종합) 2023-08-10 17:19:01
높았다. 특히 HMM의 주력 서비스인 미주 서안 노선의 경우 올해 상반기 운임(SCFI 1346)이 코로나 사태 직전인 2019년 상반기 운임(1610)보다 낮았지만, 실적은 큰 폭으로 개선됐다고 HMM은 전했다. 친환경 선박 및 초대형선 투입에 따른 체질 개선이 수익성 증대로 이어졌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부채비율도 올해 6월...
'출근지옥' 동탄·김포에 '서울동행버스' 달린다 2023-08-08 19:16:01
수단으로 연계할 버스 노선이 적어 교통이 불편한 곳을 골랐다. 동탄은 2014년 수도권 광역버스 입석 금지 조치가 시작되면서 출근 교통이 매우 불편한 지역이고, 김포 풍무지구는 김포골드라인(김포 경전철) 혼잡도 심화로 몸살을 앓는 곳이다. 버스엔 ‘서울01번(화성)’ ‘서울02번(김포)’ 번호가 매겨진다. 서울시는...
경기도 파주시 개발호재에 'e편한세상 헤이리' 수요자 주목 2023-08-03 10:31:04
A노선 중 운정~서울역 구간이 내년 하반기부터 부분 조기 개통될 예정이다. 향후 전 구간 개통 시 GTX-A(운정역)을 통해 파주시부터 서울역까지 18분, 강남 삼성역까지는 23분에 이동이 가능해 서울 접근성이 높아진다. 파주시는 해당 노선의 개통에 대비해 연계 교통 확충, 버스 노선 개편, 주변 시설 조성 및 개발 등을...
대전, 20년 숙원 '보문산 케이블카' 본궤도 2023-07-31 18:05:49
것이 핵심이다. 연장은 3.5㎞ 내외다. 노선과 중간 정거장은 산림 여건과 사업성 등을 고려해 민간 사업자 제안을 받아 결정할 계획이다. 민간 사업자는 자동순환식 케이블카를 바탕으로 우주선 모양 등 과학도시 대전의 상징성을 담아야 한다. 새로운 랜드마크형 전망타워는 케이블카 정거장과 연계해 조성해야 한다. 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