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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야심작 '신형 쏘렌토' 실물 직접 봤더니… 2014-08-19 13:15:36
여유로워졌다.한편, 연비는 산업자원통상부의 확인 시험을 거쳐 인가 중에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7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BMW코리아, 산자부 연비 검증 '인정 못해' 그러나... 2014-08-15 00:37:47
연비 검증을 하며 비롯됐다. 산자부는 제도에 따라 신고된 미니 쿠퍼 디젤 컨트리맨의 신고된 효율 검증을 위해 환경공단에 동일한 시험을 의뢰했다. 그 결과 도심은 bmw코리아가 신고한 18.02㎞보다 6.8% 낮은 16.8㎞, 고속도로는 25.36㎞에서 6% 떨어진 23.85㎞로 도출된 결과에 따라 연비검증 ‘부적합’ 판정을 내렸다....
현대·쌍용차 '연비 과장' 보상수순 밟을 듯(종합) 2014-08-10 12:13:25
두 차례 연비시험 결과도 각각 다르고, 산업부 조사 결과와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보상을 하려고해도 기준이 없어 난감하다"는 입장이다. 그러나 내부적으로는 소비자 보상 방안에 대한 검토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정몽구 현대차 회장이 최근 방미 기간에 '앞으로 10년 내 소비자 최고 선호...
`연비 논란` 현대차·쌍용차 전방위 압박··보상방안 검토 돌입 2014-08-10 08:09:33
쌍용차는 국토부와 산업통상자원부의 연비 시험 결과가 다르고 국토부의 공문을 받지 못해 연비 부적합 사실을 고지할 의무가 없다고 반박해 왔습니다. 그러나 국토부가 리콜 권한에 이어 올해 말 정부의 연비 공동 고시안 시행과 함께 사후 연비 검증 권한까지을 갖게 되자 완성차 업체들도 내부적으로 소비자 보상 방안...
국토부 '연비논란' 전방위 압박…차업체들, 보상수순 밟을 듯 2014-08-10 06:07:05
두 차례 연비시험 결과도 각각 다르고, 산업부 조사 결과와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보상을 하려고해도 기준이 없어 난감하다"는 입장이다. 그러나 내부적으로는 소비자 보상 방안에 대한 검토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정몽구 현대차 회장이 최근 방미 기간에 '앞으로 10년 내 소비자 최고 선호...
[현장에서] BMW "120개국서 연비 부적합 없었는데…" 연비 사후조사에 불만 쏟아낸 수입차업계 2014-07-25 22:25:36
"시험차량 다르면 결과 차이 날 수도"강현우 기자 hkang@hankyung.com “정부 지정 기관인 석유관리원에서 2012년 받은 사전 인증 연비와 작년 사후조사 연비의 차이가 최대 13%나 나왔다.”(윤시오 크라이슬러코리아 전무)“시험 차량이 다르면 충분히 나올 수 있는 차이다.”(김기호 석유관리원...
<연비검증 신뢰성 놓고 수입차업계-검증기관 공방>(종합) 2014-07-25 19:06:00
검증기관들은 상관성 분석을 통해 서로의 시험결과에 편차가 별로 없음을 인정받은 상태"라며 "같은모델이더라도 차량의 세부 속성이 달라서 편차가 나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 팀장은 "연비 사전 검증은 제조사 측이 선정한 차량을 측정한 것이고 사후검증은 검증기관이 직접 차를 선정해 시험 환경을 통제하면서...
<연비검증 신뢰성 놓고 수입차업계-검증기관 공방> 2014-07-25 17:16:09
검증기관들은 상관성 분석을 통해 서로의 시험결과에 편차가 별로 없음을 인정받은 상태"라며 "같은모델이더라도 차량의 세부 속성이 달라서 편차가 나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 팀장은 "연비 사전 검증은 제조사 측이 선정한 차량을 측정한 것이고 사후검증은 검증기관이 직접 차를 선정해 시험 환경을 통제하면서...
‘불만제로UP’ 자동차 연비 논란, 미국 소비자에게는 총 4천억원 보상? 2014-07-24 08:29:52
실망감을 자아냈다. 산업부과 국토부의 연비 적합 여부 또한 엇갈려 소비자들의 혼란만 가중시킬 뿐이었다. 시험 연비를 측정할 때의 기준조차 마련되어 있지 않은 사정이었다. 그런 와중 산업부는 수입차량 4종류에만 연비 부적합 판정을 내려 해당 업체에서는 재검토를 요구하며 소송까지도 불사하겠다는 입장이다. 엇...
자동차 연비 측정, 달랑 1대로 끝낸다고? 2014-07-17 21:59:09
업계는 주장한다. 공동고시안은 1차 사후연비 검증에서 불합격한 차량은 2차 검증 때 시험 차량을 3대로 늘리도록 했다. 하지만 어떤 기관에서 2차 검증을 진행할지는 규정하지 않았다. 업계에서는 객관성을 위해 자동차안전연구원 외에 4개의 다른 공인기관에서도 재측정할 수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업계에서는 또 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