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TX팬오션, 하반기 개선 기대…목표가↑-대우 2013-02-22 07:33:49
계약 관련 일시적 이익이 200억원 가량 반영됐음을 감안하면 실질적으로는 영업손실 150억원으로 당사 예상치(140억원 손실)와 유사한 수준이고 컨센서스를 상회했다"고 밝혔다.용선 이익률 악화에도 불구, bdi 평균이 전분기 대비 12.6% 상승함에 따라 사선 매출총이익률이 8.6%로 개선되며 전체적인 이익률 개선을 시현한...
"STX팬오션, 영업 안정성 개선"…목표가↑-키움證 2013-02-22 07:28:00
60억원을 기록했다"며 "장기 용선선 비중과 전용선 사업확대를 통한 영업 안정성 강화와 재무관련 부담 완화, 그리고 모그룹 관련 불확실성 해소가 긍정적"이라고 밝혔다.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벌크선 부문은 지난해 4분기 사선 4척을 늘린 반면 용선선은 17척을 감소시키며 원가 부담을 낮추고 있다고 풀이했다....
"STX팬오션, 업황 바닥 통과중"…목표가↑-HMC 2013-02-22 07:26:36
"stx팬오션의 경우 최근 부진한 시황에서 용선 선박을 확보하면서 용선 원가를 낮춘 것으로 파악되고 다수의 장기 운송 계약을 확보하고 있어 bdi 1100 이상에서 영업이익을 발생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추정했다.다만 인수·합병(m&a)의 방향성을 고려해 여전히 보수적인 투자관점을 유지했다.그는 "m&a를 위해...
현대상선, 느린 개선 속도…목표가↓-대우 2013-02-21 07:31:56
계약 비중으로 인해 이익 개선 폭이 더뎠는데, 그만큼 2013년 컨테이너 부문에서의 전반적인 이익 개선 가능성은 높다고 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분기별로는 운임 인상이 본격 반영되는 2013년 2분기부터 이익은 턴어라운드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다.그는 다만 높은 원가 구조로 인해 벌크선, 특히 건화물선 수익성 악화가...
<'위기의 건설·해운' 얼마나 심각한가> 2013-02-17 06:11:11
당선인의 공약인 선박금융공사를 세우는 방안 등을 심도있게 검토하고 있다. 공기업들인 5개 한전 발전자회사들이 최근 국적 선사들과 15만t급 벌크선 9척에대한 18년간 용선계약을 체결한 것도 장기적인 해운경기 부양에 상당한 도움을 줄것으로 기대된다. firstcircl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발전사 - 국내 4개 해운사…2조규모 유연탄 장기운송 계약 2013-02-14 16:57:57
처음으로 발전 연료로 쓰이는 유연탄의 장기운송 계약을 맺었다. 이 계약으로 국내 해운사들은 향후 18년간 2조원이 넘는 운임 수입을 올릴 것으로 전망된다. 지식경제부와 한전 5개 발전자회사는 14일 현대상선, stx팬오션, 한진해운, sk해운 등 4개 해운사와 ‘유연탄 수송선박 장기 용선 계약식’을 가졌다. 해운사들은...
대한해운 자본전액잠식, 상폐사유 해소까지 거래정지 2013-01-25 15:14:31
대한해운은 “용선계약 해지에 따른 손해배상금이 증가하면서 자본총계/자본금 비율이 -201.8%를 기록해 자본금이 전액 잠식됐다”고 공시했다. 한편 대한해운은 지난해 2654억9450만원의 순손실을 기록해 적자가 이어졌다고 밝혔다.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21.3% 감소한 5956억1200만원으로 나타났고, 영업손실은...
현대重, 초대형 컨船 5척 수주 2013-01-16 17:05:10
5296억원)에 수주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에는 같은 선박 5척에 대한 옵션이 포함돼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 축구장 4배 넓이에 달하는 초대형 컨테이너선으로 길이 368m, 폭 51m, 높이 30m 규모다. 연료 소모 및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는 전자제어식 엔진을 장착할 계획이다. 생태계 교란을 초래하는 선박...
"STX팬오션, 본격 실적개선의 원년"-신영證 2013-01-14 07:29:17
수송계약을 늘려 왔는데 올해가 대형 장기수송계약에 투입될 선박에 가장 많이 인도되는 해"라면서 "시황 변동에 영향받지 않는 안정적인 매출과 이익이 늘어나는 국면"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용선영업 역시 2010년 이후 지속적으로 용선원가 부담이 매출액 대비 60%에서 38%까지 줄어들어 하향 안정화되고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