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 1∼4월 농식품 수출액 31억2천만달러…사상 최대 2024-05-02 11:00:07
9.9% 증가했고, 음료 수출액은 2억1천170만달러로 15.9% 늘었다. 신선식품 중에서는 김치 수출액이 6.8% 늘어난 5천730만달러로 집계됐고, 포도 수출액은 1천만달러로 20.4% 늘었다. 시장별로 보면 미국으로의 수출액이 4억7천870만달러로 가장 많았다. 작년 동기와 비교해 15.9% 증가했다. 유럽 시장으로의...
[인터뷰] 에어비앤비 CBO "한국문화 체험 수요 커져…중요한 시장" 2024-05-02 10:10:35
시장에 대해 이렇게 언급했다. 스티븐슨 CBO는 "우리에게 가장 큰 시장은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이지만 한국의 순위가 점차 올라가고 있다"며 "아시아, 특히 한국에서의 사업 기회에 대해 정말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그는 "에어비앤비를 통해 한국에 오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실제로 현지에 와서 머물며 진정한 한국...
"무설탕이래서 찾아 마셨는데"…'제로 슈거' 소주의 배신 [1분뉴스] 2024-05-01 12:47:08
크게 낮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에 반해 음료 시장에선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라고 광고하는 음료 20개 제품의 경우 일반 음료와 비교해 열량은 100mL당 평균 39.83㎉(98.14%), 당류는 100mL당 평균 9.89g(99.36%) 각각 낮아 현격한 차이를 보였다. 소주와 비교하면 음료는 '제로' 값을 하는 셈이다. 소비자원은...
'제로 슈거 소주의 배신'…"일반소주와 당류·열량 비슷" 2024-05-01 12:00:16
크게 낮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에 반해 음료시장에선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라고 광고하는 음료 20개 제품의 경우 일반 음료와 비교해 열량은 100mL당 평균 39.83㎉(98.14%), 당류는 100mL당 평균 9.89g(99.36%) 각각 낮아 현격한 차이를 보였다. 소주와 비교하면 음료는 '제로' 값을 하는 셈이다. 소비자원은...
제로 슈거 라더니…주당들 '화들짝' 2024-05-01 12:00:00
차이가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제로 음료·주류의 당류, 열량을 조사해 1일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로 슈거, 제로 칼로리 표시를 강조하는 제로 식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국내 제로 탄산음료 시장규모는 2020년 924억 원에서 2022년 3,683억 원으로 약...
"올해 520만잔 팔렸다"…'급성장' 이 커피 2024-05-01 07:48:23
늘었다고 밝혔다. 전체 커피 음료 가운데 디카페인 커피 비중은 직영점 외에 가맹점까지 디카페인 메뉴를 도입한 2020년 0.9%에서 지난해 6.5%로 확대됐다. 투썸플레이스는 디카페인 전용 음료 '오트화이트라떼'를 판매하고 있으며 올해도 디카페인을 활용한 신규 제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이디야커피...
스벅 아메리카노 11잔 중 1잔 '디카페인'…1억잔 돌파 2024-05-01 07:35:01
늘었다고 밝혔다. 전체 커피 음료 가운데 디카페인 커피 비중은 직영점 외에 가맹점까지 디카페인 메뉴를 도입한 2020년 0.9%에서 지난해 6.5%로 확대됐다. 투썸플레이스는 디카페인 전용 음료 '오트화이트라떼'를 판매하고 있으며 올해도 디카페인을 활용한 신규 제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이디야커피...
코카콜라도 올해 매출 전망 상향 2024-04-30 21:04:15
음료가 2% 증가하고, 주스와 유제품 및 식물성 음료 부문도 북미 수요에 힘입어 판매량이 2% 늘었다. 그러나 생수,스포츠음료, 커피, 차 사업부는 판매가 2% 감소했다고 밝혔다. 코카콜라의 전반적인 가격은 전년 동기 대비 13% 상승했지만 그 중 절반 정도는 아르헨티나와 같은 특정 시장의 초인플레이션으로 발생했다....
코바코 "5월 광고시장 식음료 업계 견인 전망" 2024-04-29 10:11:17
"5월 광고시장 식음료 업계 견인 전망"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가정의 달인 5월 광고시장은 식음료 업계가 견인할 것으로 전망됐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올해 5월 광고 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가 101.1로 집계됐다고 29일 발표했다. 통계청 국가 승인통계인 KAI는 매달 국내 560여 개...
위상 달라진 롯데그룹…한달간 계열사 5곳 회사채 ‘완판’ 행진 2024-04-26 10:34:11
늘렸다. 롯데그룹 계열사들이 활발하게 회사채 시장을 찾고 있다. 호텔롯데를 포함해 지난 한 달간 롯데그룹 계열사 가운데 회사채 수요예측을 연 곳은 롯데칠성음료, 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하이마트, 롯데쇼핑 등 총 5곳이다. 5개 계열사 회사채 수요예측에 총 3조8440억원 매수 주문이 몰리는 등 ‘완판’ 행진이 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