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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요기요 유통 진출, 골목상권 위협"…편의점주 반발 2020-09-25 11:50:07
배달하는 유통서비스를 시작하자 편의점주들이 반발했다. 골목상권과 중간 유통망 붕괴를 가져올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한국편의점주협의회는 25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입장문을 발표했다. 배달의민족과 요기요는 최근 음식 배달을 넘어 식자재 생필품 및 가정간편식 반려동물 용품까지 즉시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시작하며...
이재명 경기도지사, 디지털 플랫폼 적정 규제해 "공정 경쟁 유도 해야" 2020-09-24 14:11:06
“수도권 배달앱 가맹점주 2천명 조사 결과 응답자의 72.9%가 배달앱사에 지급하고 있는 광고비와 수수료에 부담을 크게 느끼고 있으며, 적정 수수료는 5% 수준을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며 “배달앱에서 수수료 인상이나 주문을 유도하기 위한 이벤트, 쿠폰 등을 늘릴수록 자영업자의 부담이 가중되고 이는 곧...
다온시스템 클린세이버, 정직한 형제들 닭에꼬치닭과 MOU 체결 2020-09-23 17:22:43
체결을 통해 안전한 식문화 정착과 가맹점주 수익성 향상에 괄목할 성과를 낼 것으로 예측된다. 닭에꼬치닭은 소비자 만족, 최적의 수익률, 최고의 물류시스템, 신선한 원재료를 바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닭꼬치 메뉴를 시장에 성공적으로 론칭한 브랜드로서, 소비자에게는 양질의 음식을 선보임과 동시에 전문...
식당 장부가 스마트폰 앱 속으로…샐러리맨 점심 꽉 잡은 '식권대장' 2020-09-21 17:17:41
점주가 터치하면 결제된다. 조 대표는 “식권대장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업의 총무팀 직원이 며칠씩 걸리던 식대 정산을 불과 두세 시간 만에 끝내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벤디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맞아 재택근무자가 늘면서 식권대장 서비스를 비대면 방식으로 확장하고 있다....
밤 9시 이후 영업제한 풀린다…자영업자들 환영 속 반발 여전 2020-09-13 21:10:07
했던 음식점과 매장 내 식음이 불가능했던 프랜차이즈 카페 등에서는 영업 제한이 풀려 한시름 덜었다면서도, 그간 쌓인 손해가 워낙 커 피해를 완전히 회복하기까지는 상당한 시일이 소요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그동안 매장 영업이 불가능했던 수도권 지역 프랜차이즈 카페들은 한쪽에 치워뒀던 테이블과 의자를 다시...
외식업계 '출혈경쟁'…쿠폰 뿌리고, 댓글에 선물공세 2020-09-10 17:36:03
하고 있다. 음식점주는 배달음식에 ‘리뷰 기다릴게요’란 문구가 적힌 리뷰 스티커를 붙여 소비자의 반응을 유도하고 있다. 음식점주들이 리뷰 스티커를 사들이면서 리뷰 스티커 판매량이 큰 폭으로 늘었다. 전자상거래(e커머스) 채널 G마켓에 따르면 지난 6월부터 이달 8일까지 리뷰 스티커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55%...
마케팅비 100억도 안 아깝다…외식업계 '일단 팔자' 생존 몸부림 2020-09-10 06:33:01
"가맹점주들은 도움이 많이 됐다며 고마워한다"고 말했다. 다른 대형 브랜드도 '체면'은 아랑곳하지 않고 할인 행사에 열을 올리고 있다. 커피전문점 커피빈은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음료 한 잔 구매 시 한잔을 더 주는 '1+1' 행사에 들어갔고, 할리스커피는 에그마요 메뉴를 주문하면 콜드브루 커피 한...
음식배달도 쉽지 않네…가입신청 급증에 대기까지 길어져 2020-09-08 06:37:00
눈을 돌리는 음식점 점주가 그만큼 많아졌다고 해석할 수 있다.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 관계자는 "음식점 점주로부터 가입 문의를 받고 담당자가 직접 소통에 나서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코로나19 재확산 이전보다는) 1∼2일 더 걸리는 것이 사실"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첫 문의를 받은 이후 최소한 2∼3일 이내에...
'배달대란'에 치솟은 배달 대행비, 음식 가격도 끌어올리나 2020-09-07 11:22:40
구인 광고를 오늘 올렸다"고 적었다. 아니면 아예 음식점 점주 혹은 가족이 직접 배달의 나서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나온다. 다른 점주는 "가족 중 한 분으로 (배달을) 돌리고 있다"고 적었고, 다른 음식 점주 역시 "배달 대행 기사가 1시간 걸려 배달하는 것과 차이가 없어서 돈도 아낄 겸 어제부터 내가 직접 배달을 다...
외식업 기반은 오프라인 매장…코로나 이후 시대도 대비해야 2020-09-06 15:56:10
대부분 점주는 어떻게 하면 쏟아지는 배달 주문을 효과적이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을지, 배달과 테이크아웃으로 가져간 음식의 맛이 매장 식사와 같은 수준을 유지할 수 있을지 등을 고심하고 있다. 하지만 한 가지 간과하고 있는 게 있다. 외식업의 기반은 오프라인 매장이란 점이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수그러들거나 백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