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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은 "STX팬오션 법정관리 후에도 정상화 지원" 2013-06-07 16:41:06
아울러 STX팬오션에 투자한 일반투자자들 역시 9천억원에 달하는 피해가 예상됩니다.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은 팬오션이 법정관리에 들어간 후에는 은행들의 채권이 최우선으로 변제 받을 수 있는 공익채권이기 때문에 정상화를 적극 지원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산업은행 관계자의 인터뷰를 들어보시죠. [인터뷰] 류희경...
<관심주> 유상증자 단행하는 현대엘리베이터 2013-06-04 08:30:05
공시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이에 따라 이날 일반공모 방식으로 969억6천만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한다. 이는 처음 계획한 1천109억원보다 139억원가량 줄어든 액수다. 이번 유상증자의 목적은 자금조달을 통한 현금유동성 확보다. 현대엘리베이터 측은 투자설명서에서 "올해 3월 말 기준 2천2억원의 현금...
[마켓인사이트] 대한항공 부채비율 1000% 넘었다 2013-06-03 17:30:09
상선의 부채비율도 각각 775.09%와 855.69%로 대한항공보다는 낮다. 업계에선 대한항공의 부채비율이 치솟은 이유로 △공격적인 항공기 도입 △원·달러 환율 상승에 따른 외화환산손실 확대 △실적 악화(1분기 3066억원 순손실) 등을 꼽고 있다. 한진그룹 지주회사인 한진칼을 설립한 것도 영향을 미쳤다. 대한항공에서...
[마켓인사이트] 현대엘리베이터 "유상증자 계획대로 진행" 2013-05-30 17:15:19
원칙을 무시한 일반 공모라는 점을 반대 이유로 들었다. 계열사인 현대상선에 대한 자금 지원과 현대그룹 경영권 방어를 위해 증자에 나선 것도 문제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현대그룹 관계자는 “쉰들러가 합법적 유상증자 결정을 마치 무슨 불법이 있는 것처럼 의도적으로 사실관계를 왜곡하고 있다”며 “증자 자금의...
이종철 한국도심공항 사장 "中企 전용 물류터미널 추진" 2013-05-30 17:03:33
사장은 1979년 범양상선(현 stx팬오션)에 입사해 stx그룹 부회장을 지낸 ‘30년 해운인’이다. 작년 말 stx그룹의 조선해양·엔진사업부문 총괄 부회장에 선임됐다가 돌연 사의를 표명, 그 배경을 두고 업계에서 뒷말이 무성했다. 당시 겸임하던 선주협회장, 조정협회장 자리에서도 물러났다. 그는 사임한 지 석 달 후인...
<현대엘리베이터 유상증자 놓고 1·2대 주주 공방> 2013-05-30 16:13:57
주가 대비25%의 할인율을 적용하고, 일반공모 방식을 택해 기존 주주들에 대한 우선배정권을배제한 점을 문제 삼았다. 그러면서 현대엘리베이터 지배주주가 독단적으로 결정한 이번 유상증자가 재무악화로 고전하는 계열사 현대상선[011200]에 대한 자금 지원과 현대그룹의 경영권방어를 위한 수단임이 분명하다고...
쉰들러홀딩AG "현대엘리베이터 추가 유상증자 반대" 2013-05-30 10:12:15
이번 유상증자가 재무악화로 고전하는 계열사 현대상선[011200]에 대한 자금 지원과 현대그룹의 경영권방어를 위한 수단임이 분명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 소액주주에 대한 우선배정권 부여 ▲ 작년 12월 실시한 유상증자 자금의 사용 내역 공개 등을 약속하지 않으면 이번 유상증자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쉰들러 "현대엘리 추가 유상증자 즉각 철회 요구" 2013-05-30 09:19:05
할 우선배정권을 무시하고 일반 공모로만 진행된다고 지적했다. 쉰들러홀딩아게는 "지난해에 이어 이번 유상증자 역시 계열사인 현대상선에 대한 자금지원과, 현대그룹의 경영권 방어를 위한 수단"이라며 주장했다.현대엘리베이터는 현대엘리베이터-현대상선-현대로지스틱스로 이어지는 순환출자 구조를 지키기 위해...
[부산, 새로운 50년 출발] 한진중공업 최성문 사장 "대한민국 조선1번지 영예를 반드시 되찾겠다" 2013-05-29 15:30:40
따라와 경쟁력이 없어진 일반 상선 위주의 양적 팽창보다는 친환경 선박과 연료경제선형, 해양지원선 등 고기술 고부가가치 분야에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수주 경쟁력 확보를 위해 선박 수주에서 인도까지 전 공정에 걸쳐 원가경쟁력을 갖춰 올해 생산과 품질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가진 시스템을...
대우조선, UAE유전개발 프로젝트 수주 2013-05-27 16:19:32
유정제어와 원유처리 시설 등 총 3만3천톤 규모의 생산설비 모듈 구매와 설계, 제작을 담당하게 됩니다. 이는 전체 모듈 중량(총 88,340 톤)의 40% 수준으로, 공사 금액은 약 8억 달러에 달합니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번 계약 성공으로 올해 총 13척, 약 42억 달러 상당의 일반상선과 해양구조물을 수주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