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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험도 로봇 추천 받아볼까…AI 챗봇, 상품 안내 '술술~' 2018-12-02 15:55:30

    aia on은 챗봇 서비스와 함께 전화 통화로 고객과 대화하는 ‘로보텔러’ 서비스를 제공한다. 로보텔러는 보험 계약 때 고객이 보험설계사로부터 상품의 중요 사항을 제대로 설명받았는지를 확인하는 해피콜 업무를 담당한다.보험업계는 챗봇을 필두로 한 ai 로봇 서비스가 점차 다양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 "다문화 자녀 입시 컨설팅 무료로 받아보세요" 2018-11-30 10:42:48

    신청이가능하다. 입시 상담은 서울시교육청 진학지원단 교사와 다문화가족자녀진로진학상담사가 직접 진행한다. 신청은 전화(☎02-701-6716)나 이메일(admin@ceckorea.org)로 하면 된다. 신청 시 컨설팅 희망시간과 간단한 인적 정보를 기재해야 한다. sujin5@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

  • 감정노동 청춘들의 유쾌한 복수와 따뜻한 위로 2018-11-25 17:20:24

    흘러들어온 이들은 불쾌한 진상 전화를 친절한 목소리로 받아내야 한다. 언젠가 이 힘든 과정에서 벗어나 진짜 내 인생을 살 수 있을 거란 작은 희망을 품고 견딘다.소설은 이들의 이름을 소제목 삼아 이야기를 풀어가는 독특한 방식으로 구성됐다. 각 장엔 비루한 삶을 사는 이들끼리 느끼는 연민의 감정을, 때로는 말할...

  • 울산시 '120 해울이 콜센터' 4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2018-11-22 07:55:24

    조사와 전화 모니터링으로 평가해 업종별 우수한 기업과 상담사를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이번 조사는 모두 41개 업종, 148개 민간기업과 29개 지자체·공공 부분을 대상으로 지난 6∼9월 진행됐다. 울산 120 해울이콜센터는 고객만족도(68.7%), 전화 모니터링(89.6%)에서 평균 79.1%로 전체평균 75.4%보다 3.7% 포인트...

  • 신한은행, 한국표준협회 콜센터 품질지수 4년 연속 1위 2018-11-21 13:54:34

    콜센터 이용고객 1만7820명의 만족도 조사와 7460개의 전화모니터링 조사를 통해 업종별 1위 기업을 선정한다.신한은행은 △통합상담플랫폼 '쏠로몬' 구축 △상담업무 재정의(redefine) △가상상담원 도입 △상담사의 '디지털 컨시어지'화 등 변화된 디지털환경에서 차별적인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고...

  • LG전자, 콜센터 품질지수 가전서비스부문 1위 선정 2018-11-21 08:40:46

    상담사는 제품 분해 교육과 생산라인 견학 등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또 고객의 제품 사용환경에 따라 상황별 맞춤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엔지니어와 동행해 현장을 직접 체험하기도 한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음성인식 ARS나 인공지능 챗봇 등 다양한 방식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령 지난 5월 도입한...

  • LG전자, 가전서비스 '콜센터' 품질 1위 2018-11-21 07:48:06

    입지를 확인했다.lg전자 콜센터는 전문상담사를 적극 육성해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전문상담사는 제품 분해 교육과 생산 라인 견학 등을 통해 제품 이해력을 높다. 고객의 제품 사용 환경에 따라 상황별 맞춤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엔지니어와 동행해 현장을 직접 체험한다. 상담 능력이 뛰어난 상위 10%...

  • 공영쇼핑, 시니어 쇼핑 돕기 상담제 도입 2018-11-19 14:56:57

    이날부터 공영쇼핑은 사전 등록한 70세 이상 시니어 고객이 전화 상담을 요청하면 상담사가 응대하는 '시니어 고객 상담서비스'를 가동한다. 상담사는 20명으로 사전 모니터링으로 선별했다. 공영쇼핑의 70대 이상 고객 주문 비중은 전체의 7.8%(주문 건수 기준) 수준이다. 공영쇼핑은 국내 TV홈쇼핑 중 유일하게 ...

  • 갑질에 맞선 청춘의 분투…수림문학상 '콜센터' 출간 2018-11-15 07:00:07

    통씩 전화를 받아 온갖 사람을 상대해야 하는 일은 엄청난 '감정노동'일 수밖에 없다. 모멸감을 주는 말과 욕설, 성희롱이 빈번하고, 자기 분풀이를 하거나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일부러 상담원을 괴롭히는 악질적인 사람들도 있다. 또 콜센터 관리자들은 상담사들이 화장실에 다녀오는 시간을 3분으로 제한하는 등...

  • 수림문학상 당선작 '콜센터' 시상식 2018-11-14 16:13:17

    전화를 받는 콜센터를 배경으로 20대 젊은이들의 꿈과 좌절, 우정과 사랑 이야기 속에 우리 사회에 만연한 '갑질'과 을의 위치에 있는 이들의 '감정노동' 실태를 생생하게 그렸다. 작가가 실제로 콜센터에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했다. 김의경 작가는 "4∼5년 전에 피자 프랜차이즈 콜센터에서 상담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