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술 덜 마시는 Z세대…'목 타는' 미국 맥주회사들 2023-12-28 16:35:58
= 미국에서 젊은 세대의 주류 취향 변화로 올해 맥주 출하량이 25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고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시장조사업체인 맥주 마케터스 인사이트는 미국 맥주 출하량이 올해 1~9월 5% 넘게 감소했다며 이같이 전망했다. 이는 소비자의...
롯데칠성음료, '제로 슈거' 소주…올 연매출 1000억 돌파 2023-12-28 16:01:53
첨가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도입된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한 점도 특징이다.○7개월 만에 1억 병 판매새로는 한국의 멋과 아름다움을 담은 도자기의 곡선미, 물방울이 아래로 흐르는 듯한 세로형 홈을 적용해 한국적이며 현대적인 감성을 조화시켰다는 평을 받는다. 투명 병을 채택해 고급스럽고...
편의점 '맥주 4캔' 공식 깨졌다…새해부터 3캔에 9000원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28 15:38:00
매출에서 수입 맥주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4년 23.8%에서 지난해 45.2%로 두배 가까이 늘었다. 고물가와 1인 가구 증가에 '맥주 4캔' 공식 깨졌다GS25가 ‘맥주 4캔’ 공식을 깨트린 배경엔 가파른 물가 상승이 있다. 편의점 업계는 종전에 4캔 1만원이던 수입 맥주 묶음 판매 가격을 지난 2022년 4캔에 1만1000원,...
"688% 상승"…암호화폐보다 더 오른 암호화폐 관련 주식들 2023-12-28 00:36:56
파산한 채굴업체 컴퓨트 노스에 대한 재정적 노출로 분기 매출 2,840만달러에 약 4억 달러의 손실로 존폐 위기를 맞기도 했다. 이 회사는 올해 상황이 극적으로 개선돼 매출은 1년 전보다 9,780만 달러로 급증하고 3분기 순이익이 6,41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보고했다. 또 지난 주 텍사스와 네브라스카에 비트코인 채굴장...
"최대 60% 할인"…설 선물 수요 잡기 나선 백화점 2023-12-26 14:37:48
동시에 강화했다. 고가 주류세트와 함께 합리적인 가격의 과일, 공산품 등 중저가 예약판매 세트 품목을 올해 설 당시보다 20% 이상 확대 구성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고물가 장기화로 소비 심리가 위축돼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소비 패턴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높은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데...
"먼저 구매하면 더 저렴"…백화점 업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종합) 2023-12-26 10:18:31
실제로 지난 추석 때 선물세트 사전 예약판매 매출이 지난해 추석 때보다 60% 증가한 바 있다. 축산과 청과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제품부터 실속형까지 다양하게 구성했고, 최근 독감이 유행하는 점을 고려해 홍삼과 비타민 등 건강식품도 풍성하게 선보인다. 주류의 경우 사전 예약 기간에는 법인 구매가 많은 점을 고려...
12월 26일 크리스마스 특집 증권사별 최선호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3-12-26 09:06:09
2028년까지 10% 이상의 연평균 매출 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봤습니다. 오페라의 매출 규모가 2026년 말까지 약 6,67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점쳤고요, 서구 시장 전반에서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갈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맥주회사, 컨스텔레이션 브랜즈도 좋게 봤습니다. 긍적적인 주주 가치를 가진 상승주...
[2024전망] 글로벌 경기침체·인구감소…내수기업 생존 전략은 2023-12-26 07:11:13
주류 제품을 늘려나가고, 앱을 통한 신선식품·가전제품 등 예약판매 품목을 강화한다. 홈쇼핑 업계도 가성비 제품 확보에 초점을 맞춘다. NS홈쇼핑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위축된 소비 심리가 내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알뜰한 가격의 식품 등 소비자 맞춤 상품전략으로 2024년을 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1인...
단일점포 최초 '연매출 3조' 벽 넘었다…신세계 강남점 또 신기록 2023-12-21 09:52:46
스트리트 캐주얼과 스포츠·아웃도어 매출이 각각 94.6%, 51.6% 뛰었다. 이 같은 MD 개편은 중국 싼커(개별여행객) 등 개별여행객 중심으로 재편된 여행 트렌드와도 맞물려 외국인 매출이 지난해보다 587% 뛰었다. 신세계 강남점은 내년에는 국내 최대 규모 식품관을 선보일 계획이다. 15년 만에 새단장을 진행 중인 강남점...
면세점이 외국계 항공사와 손잡은 이유…"싼커 데려오자" 2023-12-19 12:00:15
여행객 주류가 과거 유커(단체여행객)에서 싼커(개별여행객)로 바뀌면서 신세계면세점이 중화권 개별관광객(FIT) 유치를 위해 외항사와 손을 잡고 나선 결과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협약이 브랜드 인지도 개선과 함께 연간 200억원 이상의 매출 발생 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19일 서울 소공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