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사다난했던 2016년…유통가에선 어떤 일이? 2016-12-30 16:21:55
신라면, 너구리, 짜파게티 등 18개 품목 가격을 평균 5.5% 인상했다. 오비맥주는 가격을 평균 6% 올려잡았고, 하이트진로도 6.33% 인상에 나섰다. 올해 제과·빙과류 가격이 인상된 데 이어 제빵업계에서도 가격 인상 움직임이 나타났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리바게뜨는 이달 초부터 일부 제품 가격을 평균 6.6%...
라면에 맥주, 계란값까지...장바구니 물가 `비상` 2016-12-23 08:56:49
농심이 신라면, 너구리, 짜파게티 등 18개 품목 가격을 올리면서 신호탄을 쐈다. 업계 안팎에서는 시차를 두고 가격 인상이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오뚜기, 팔도 등은 현재로써는 가격을 올릴 계획은 없다고 밝혔지만 업계 안팎에서는 인상 행렬이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이 나온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신라면 780원→830원…농심, 라면가격 5년 만에 5.5% 인상 2016-12-16 18:22:42
너구리는 850원에서 900원으로, 짜파게티는 900원에서 950원으로, 육개장사발면은 800원에서 850원으로 각각 50원 인상된다. 생생우동은 100원 오른다. 지난해 출시한 짜왕과 맛짬뽕 등은 이번 인상 대상에서 제외됐다.농심의 라면값 인상은 2011년 11월 이후 5년1개월 만이다.농심 관계자는 “마지막 가격조정 이후...
농심, 라면가격 5년 만에 5.5% 올린다 2016-12-16 10:05:45
신라면은 780원에서 830원으로, 너구리는 850원에서 900원으로, 짜파게티는 900원에서 950원으로, 육개장사발면은 800원에서 850원으로 각각 오른다. 최근 출시한 짜왕, 맛짬뽕 등 프리미엄 라면에 대한 가격 조정은 없다. 농심 관계자는 "2011년 가격조정 이후 누적된 판매관련 비용, 물류비, 인건비 등 제반 경영비...
`라면값 오른다`, 농심 5.5% 인상...서민 생활물가 비상 2016-12-16 09:28:11
신라면은 780원에서 830원으로, 너구리는 850원에서 900원으로, 짜파게티는 900원에서 950원으로, 육개장사발면은 800원에서 850원으로 각각 오른다. 최근 출시된 짜왕, 맛짬뽕 등에 대한 가격 상향 조정은 이뤄지지 않았다. 농심은 이번 가격 조정이 지난 2011년 11월 이후 5년 1개월만의 인상으로, 비용 부담 압력 때문...
말차 초코파이·시나몬 껌…'해외 입맛저격' 히트상품 2016-10-20 20:13:21
동남아, 유럽 등에서는 순라면이란 이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신라면, 안성탕면, 너구리, 짜파게티에 이어 농심의 수출품목 5위를 기록하고 있다.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한 경 스 탁 론 1 6 4 4 - 0 9 4 0]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대한민국 대표기업] 누적매출 10조 농심 辛라면, 100개국 입맛 잡다 2016-10-11 17:05:11
‘안성탕면’(1983년), ‘짜파게티’(1984년)가 소비자에게 잇따라 인기를 얻었다. 이를 기반으로 1985년 농심은 라면시장에서 삼양을 제치고 1위에 올라섰다.1986년 10월2일 농심은 매운맛을 콘셉트로 한 ‘신라면’을 내놨다. 신라면은 올해로 출시 30년을 맞았다. 1991년 처음 국내...
[증시라인11] 늘어나는 1인 가구…관련 산업 수혜주는? - 김학주 한동대학교 교수 2016-09-09 15:25:05
예를 들어 농심의 짜왕은 기존 짜파게티 설비를 이용하지만 판매가격이 70%가 높아 공헌이익률이 판매 초기 50%에 육박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고, 초기 인기가 식으며 판매량을 유지하기 위한 마케팅 비용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을 명심해야 한다. 지금은 라면 업계의 신제품 효과가 식고 있는 중이고,...
신(新)라면전쟁…점유율 하락한 '농심'·우뚝 일어선 '오뚜기'·펄펄 나는 '팔도' 2016-08-24 17:36:09
것을 보여줬다. 1983년 안성탕면, 이듬해 짜파게티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했다. 1985년 점유율 1등이 된 뒤 내놓은 신라면은 농심의 혁신 dna를 상징하는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하지만 최근엔 이런 혁신 제품을 찾아보기 힘들다는 평가다. ‘1위의 함정’에 빠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농심은 신라면 외에 많은...
국내선 마니아 상품…해외선 국민 간식 2016-06-26 18:26:11
것. 농심 짜파게티를 제쳤다.삼양식품 관계자는 “‘매운맛을 느끼고 싶을 땐 한국 라면을 찾는다’는 게 중국 소비자들의 인식”이라며 “유커를 중심으로 불닭볶음면이 한국의 매운맛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라면이라고 입소문이 나면서 수출이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삼양식품은 2013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