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스타디엠코퍼레이션, 유통강소기업 가남상사 인수 2024-10-02 09:49:03
모바일 솔루션 확대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 강화▲티맵광고, 티맵배너를 활용한 자동차 용품판매 등의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밖에 가남상사의 유통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스타마이샵 라이프스타일 OEM 플랫폼에서의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고, 디지털 바우처, 커머스 관련 새로운 기능을 도입해 시장 내...
아마존, 美 반독점 소송서 일부 승소…재판은 이어질 전망 2024-10-02 09:28:58
커머스 업체 아마존이 미국의 반(反)독점 소송에서 일부 승소했다. 다만 아마존의 소송 기각 요청이 완전히 받아들여진 것은 아니라 재판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국 시애틀 연방법원의 존 천 판사는 전날 연방거래위원회(FTC)가 아마존이 반독점법을 위반했다고 제기한 소송 중 일부...
'가을·겨울 트렌드 한눈에'…CJ온스타일 '컴온스타일' 행사 2024-10-02 09:21:51
선정했다.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는 배우 한예슬·안재현, 가수 소유 등이 출연해 다양한 상품을 제안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하반기 컴온스타일은 전 채널 최대 할인 혜택은 물론 역대급 '셀럽'(유명 인사)과 함께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롯데, 온라인 사활…"마트가 식료품 전진기지" 2024-10-01 17:22:03
온라인 시장에선 최근 ‘버티컬 커머스’가 대세로 자리 잡았다. 특정 상품군에 뚜렷한 강점이 있는 게 버티컬 커머스다. 남성 패션에 특화된 무신사, 식료품에 강한 컬리 등이 대표적이다. CJ올리브영도 막강한 오프라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온라인 시장에서 영향력을 빠르게 확장 중이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현대홈쇼핑, 하반기 최대 할인 행사 '슈퍼H페스타' 진행 2024-10-01 09:25:36
TV홈쇼핑과 현대홈쇼핑플러스샵(T커머스), 현대H몰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행사 기간 현대H몰에 접속한 이용자 가운데 하루 선착순 5만명에게 340억원 규모의 할인 쿠폰이 발행된다. TV 방송 상품 결제 횟수가 세 차례 이상이면서 구매 금액이 30만원이 넘으면 현대H몰 적립금 3만점을 제공한다. 현대홈쇼핑은 현대H몰에서...
자사주 약발 없었다…1800억 쓸어 담은 네이버 개미 '피눈물' [노정동의 어쩌다 투자자] 2024-10-01 07:09:56
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 공세와 AI 사업 부진에 모멘텀을 잃으면서 올해 들어서만 24.37% 하락했다. 지난 5월에는 라인야후 사태가 터지면서 다시 한번 주주들을 불안하게 하더니 지난 8월에는 이를 반영해 주가가 15만원대까지 추락했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이 증권사를 통해 네이버 주식을 매매한 개인투자자 중 현재...
SK㈜, SK스페셜티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한앤컴퍼니 선정(종합) 2024-09-30 15:18:19
윈커머스 지분을 일부 매각하고 약 2천700억원의 현금을 확보하기도 했다. SK㈜는 SK이노베이션과 SK E&S 간 합병, 에센코어와 SK머티리얼즈에어플러스의 SK에코플랜트 자회사 편입 등을 통해 에너지·환경 분야 핵심 사업의 지분을 대폭 늘리며 '질적 성장'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hanajjang@yna.co.kr (끝)...
SK㈜, SK스페셜티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한앤컴퍼니 선정 2024-09-30 14:18:55
전문 자회사 윈커머스 지분을 일부 매각하고 약 2천700억원의 현금을 확보하기도 했다. SK㈜ 관계자는 "SK스페셜티의 미래 경쟁력과 성장 측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했다"며 "협상 과정에서 매각 조건 내에 SK스페셜티 구성원의 고용 안정과 처우 유지 부분이 포함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길 건너던 아이들 행동에 '충격'…베트남 뒤집어졌다 2024-09-30 12:58:00
소셜 커머스 기능을 확장하면서 베트남 내 창작자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다. 틱톡의 '포 유(For You)' 피드는 사용자 취향에 맞는 영상을 노출해 사용자들 사이에서 긍정적 반응을 끌어냈다. 틱톡은 2019년 베트남에 진출한 이후 2021년을 기점으로 가장 선호하는 숏폼 플랫폼에 올랐다.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티메프 사태' 반사이익 봤나…대형마트·백화점 순위 상승 2024-09-29 18:03:24
e커머스 기업에 대한 소비자 신뢰가 약화하면서 전통적인 오프라인 유통기업들이 반사이익을 얻은 것으로 분석했다. G마켓은 브랜드 가치 순위가 30위에서 46위로 급락했다. 당근(40위→54위), 11번가(71위→91위) 등 다른 e커머스 기업의 브랜드 가치 순위도 대체로 하락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브랜드인 삼성 갤럭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