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유튜브도 제쳤다 [Geeks' Briefing] 2022-12-21 17:54:38
정식 출시했다. 놀로는 콘텐츠, 커머스, 공간을 기반으로 수집한 데이터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이다. 놀로는 콘텐츠 중심의 커뮤니티 서비스 ‘놀로플레이’, 커머스몰 ‘놀로스토어’, 오프라인 복합공간 ‘놀로스퀘어’ 3가지 핵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놀로 앱은...
고객이 '좋아요' 해주니…시장 지배자로 우뚝! 2022-12-20 16:49:05
경형승용차는 기아가 2013년 이후 처음으로 KNPS 1위를 기록했다. 서비스업 역시 경쟁이 치열했다. 저축은행(SBI저축은행), OTT서비스(넷플릭스), TV홈쇼핑(현대홈쇼핑), T커머스(KT알파 쇼핑), 대형슈퍼마켓(GS THE FRESH), 전자제품전문점(삼성디지털프라자), 편의점(GS25), 고속버스(금호고속), 택배/소포(우체국소포) 등이...
돈 안되는 비대면 진료…"금융과 의료, 데이터를 연결하라" [긱스] 2022-12-20 13:14:29
복지몰 1위인 현대이지웰과 데이터 기반형 커머스 사업을 위해 협업하고 있다. 현대이지웰 복지몰에선 마이페이지에서, 건강 상태를 알려주고 10년 치 건강검진자료를 기반으로 어디가 안 좋은지를 알려주고, 복지몰내 다양한 건강·기능식, 상품을 추천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건강식, 보험상품, 코칭까지 연계해주는...
"설립하자마자 수백억"…창업 뛰어든 前 티몬 의장의 비밀 [긱스] 2022-12-19 15:05:46
이끄는 회사라는 점에서다. 투자자들은 RXC가 커머스 시장에 새로운 파도를 몰고 올 것으로 보고 있다. 쿠팡과 티몬…이커머스 포문 열다13일 한경 긱스와 만난 유한익 RXC 대표(사진)는 국내 이커머스 1세대로 꼽힌다.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글로벌 컨설팅 회사 베인앤컴퍼니에서 일하던 그는 2010년 쿠팡의 창립...
'무주공산 뷰티앱' 파고드는 컬리 2022-12-16 17:24:22
e커머스업계에선 컬리의 뷰티사업에 대한 진심이 대체 어느 정도인지 관심이 쏠렸다. 이에 대한 컬리의 응답은 “3년 내 국내 뷰티 플랫폼 1위로 올라서겠다”는 것이다. ‘럭셔리’로 승부16일 컬리에 따르면 이 회사가 다른 뷰티 플랫폼에 비해 더 공들이고 있는 분야는 럭셔리 화장품이다. 에스티로더, 라메르, 랑콤 등...
SO대표자 워크숍 "케이블TV 넘어 디지털플랫폼으로 대전환" 2022-12-12 08:48:30
커머스몰 공동운영, 치매 노인 지원 사업 등 가입자 이탈방지와 부가 가치 창출을 위한 아이디어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홈초이스의 이영국 단장은 OTT와 모바일 중심의 콘텐츠 이용행태에 대응하기 위해 SO 통합 모바일 VOD 플랫폼인 '오초이스'(OCHOICE)와 지역뉴스 통합플랫폼 '가지'(GAZI)의 론칭을...
"내년 상반기, 이 침구 뜬다"…이브자리 신제품 품평회 [김병근의 남다른中企] 2022-12-09 14:04:14
공식몰 등 온라인에서 축적한 데이터를 오프라인에 결합하는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연 2회 열던 오프라인 정기 품평회는 온라인 수시 품평 방식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가상현실 품평회까지 열고 소비자 요구사항을 빠르게 읽는 한편 맞춤형 제품 개발을...
[인천대학교 2022 초기창업패키지] 화장품을 개발하고 제조하는 스타트업 ‘더마뮬러’ 2022-12-09 07:01:38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 쿠팡 등 온라인을 통해 판매 중이다. SNS와 라이브커머스 등을 활용해 사용자와 직접 소통하며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미국 아마존 채널에 최근 제품을 런칭하며 해외 판매도 시작했다. 우 대표는 “화장품 특성상 최소 1~2년에 거친 브랜딩과 꾸준한 홍보마케팅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카톡이 아니네"…'올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앱' 살펴보니 2022-12-08 16:39:51
버티컬 커머스 ‘윙잇’이 10위를 달성했다. 윙잇은 데이터 분석과 PB(자체) 브랜드를 앞세워 2500여 종의 고품질 간편식을 판매하는 플랫폼이다. 2015년 창업 후 7년 여 동안 누적 거래액 800억원을 기록했다. 최근에는 B2B 사업에 진출해 주요 식당과 밀키트 전문점에 납품하며, SMB(소상공인) 사업자몰 고객사 300여...
모비두, 신세계라이브쇼핑에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소스플렉스` 도입 2022-12-08 13:10:00
자사몰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소스플렉스(SauceFlex)를 ㈜신세계라이브쇼핑에 도입했다고 밝혔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최근 최대 주주가 이마트에서 ㈜신세계로 변경됨에 따라 신세계백화점, 신세계인터내셔날 등 계열사 연계를 통한 `프리미엄 컨셉 차별화`를 통해 라이브쇼핑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으로 밝힌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