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초바니·에그슬럿 등 글로벌 브랜드 도입…제빵외 매출 70% 넘어 2021-07-07 15:16:04
채소를 공급한다. 2019년 국내 주요 커피 브랜드, 외식업체에도 채소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올해 1분기 기업 간 거래(B2B)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5%가량 증가했다. SPC프레시푸드팩토리는 비가열 냉장주스와 스무디의 원료로 사용되는 음료베이스, 농축액, 시럽과 토마토 페이스트, 마요네즈, 머스터드, 드레싱...
칸타 월드패널, 음료 시장 전반 및 커피전문점 브랜드간의 경쟁 현황 공개해 2021-07-07 14:31:00
①‘음료 시장 전반 및 커피전문점 브랜드 경쟁 현황’과 ②‘커피전문점 내, 매스(전체 시장 대비 평균구매가격이 낮은 브랜드) VS 프리미엄(전체 시장 대비 평균구매가격이 높은 브랜드) 브랜드 관계’ 두 섹션에 대해 차례로 공개할 예정이다. 먼저 칸타 월드패널은 전체 음료 시장에 대해 코로나 시대 이후 축소된 가구...
`K-푸드 열풍`에 농식품 수출 `역대 최고`…인삼·김치 인기 2021-07-06 14:31:02
김치(20.1%), 딸기(24.9%), 유자차(21.7%), 가공식품은 면류(9.5%), 과자류(15.3%), 음료(30.3%), 소스류(26.2%), 쌀 가공식품(25.5%) 등이 호조세를 보였다. 시장별로는 기존 주력국가인 일본(5.4%), 중국(19.2%), 미국(13.6%)과 신규시장인 신남방(28.2%), 신북방(42.9%)이 고르게 성장했다. 미국과 중국은 신종 코로...
인삼 끌고 김치·딸기 밀고…상반기 농식품 수출 사상 최대 2021-07-06 14:23:01
기록했다. 가공식품은 면류(9.5%), 과자류(15.3%)가 증가를 나타냈고, 음료(30.3%), 소스류(26.2%), 쌀 가공식품(25.5%) 등의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시장별로는 기존 주력국가인 중국(19.2%), 미국(13.6%)과 최대 수출국중 하나인 일본(5.4%) 모두 증가세를 나타냈다. 신규 시장인 신남방(28.2%), 신북방(42.9%)의 증가폭이...
올해 상반기 농식품 수출액 41억5천만달러…역대 최고액 2021-07-06 11:00:08
유자차(21.7%), 가공식품은 면류(9.5%), 과자류(15.3%), 음료(30.3%), 소스류(26.2%), 쌀 가공식품(25.5%) 등이 호조세를 보였다. 시장별로는 기존 주력국가인 일본(5.4%), 중국(19.2%), 미국(13.6%)과 신규시장인 신남방(28.2%), 신북방(42.9%)이 고르게 성장했다. 미국과 중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주방 개방했더니…동네 중국집 매출 두 배로 2021-07-04 17:18:59
근무 중에는 절대 콜라처럼 단맛이 강한 음료를 마시면 안 된다. 전 사장이 정한 원칙이다. “자극적인 음식을 먹으면 혀가 금방 그 맛에 익숙해져 간을 볼 때 영향을 미친다”며 “달인각 주방장은 근무 시간에는 커피도 설탕이 없는 블랙커피만 마셔야 한다”고 강조했다. 맛을 위해 달인각은 배달대행업체도 쓰지 않는...
"세계 치약 40% 점유한 이 기업 주식을 사라" 2021-06-30 11:19:47
있는 코카콜라와 환타, 스프라이트 등 탄산음료뿐 아니라 미닛메이드, 조지아커피 등도 판매하고 있다. 모닝스타는 "지속적 매출을 창출할 수 있는 구조적 역동성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탄산음료라는 성숙 산업에서 경쟁하고 있지만 지속적 가치 성장이 가능할 것이란 전망이다. 또 프리미엄 워터, 에너지 음료와 같은 성...
칼라컵, 캔시머 브랜드 `이캔(ECAN)` 출시 및 이벤트 진행 2021-06-23 09:00:00
식음료 시장의 포장 배달 수요 또한 증가해 편리하게 테이크아웃을 할 수 있는 캔시머가 주요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수제캔음료는 대량생산과는 상반되는 주문 즉시 제작하는 제조 음료로 신선함은 물론, 고객의 요구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카페의 수제 커피, 맥주 등 음료뿐 아니라...
[마켓인사이트]아셉틱 인기 높아지자 삼양패키징 신용도도 '쑥쑥' 2021-06-08 08:51:01
음료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기반이 확대되면서 이익창출능력이 좋아지고 있다. 삼양패키징은 아셉틱 부문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늘리면서 업계 1위의 시장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다. 매출도 꾸준히 성장해 아셉틱 부문의 지난해 매출이 2016년 대비 72.5% 증가했다. 아셉틱 부문은 기존에 차류를 중심으로 성장했지만...
이디야커피, 20년 만에 컵커피 시장 도전 2021-06-03 13:55:45
커피 시장에 진출한다. 이디야커피는 자사 대표 메뉴를 컵에 담은 RTD(Ready To Drink) 음료 `이디야 컵커피` 3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신제품은 자체 로스팅 공장 `드림팩토리`에서 국내 최고의 로스터기 `BUHLER INFINITY1000`와 특허 출원된 로스팅 기법으로 만들어진 원두에 20년의 노하우가 담긴 최적의 레시피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