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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꿈의 항공기` 보잉 787-9도입…김포-제주 노선 투입 2017-02-23 10:33:09
인수식을 가졌습니다. 보잉 787-9항공기는 차세대 첨단 기술이 집약된 고효율 친환경 항공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 기내 환경의 경우, 기존 항공기가 백두산 수준의 기압(8,000ft) 수준인데 반해 보잉 787-9항공기는 한라산이나 지리산 수준(6,000ft)의 기압을 유지하며, 습도 또한 타 항공기보다 5% 이상 높은 것...
대한항공, '꿈의 항공기' 보잉 787-9 품었다 2017-02-23 08:28:17
기술이 집약된 고효율 친환경 항공기다. 항공기 무게 기준으로 탄소복합소재가 50%, 알루미늄 합금이 20% 사용돼 성능이 향상된 동시에 무게가 줄어 연료 효율이 개선됐다. 다른 기종과 비교하면 좌석당 연료 효율이 20% 높고, 탄소배출은 20% 적다. 착륙 소음도 60% 이상 줄였다. 기내 환경도 대폭 개선됐다. 기존 항공기...
B787 핵심부품은 '한국산'…대한항공 테크센터를 가다 2017-02-19 06:00:04
이상을 탄소 복합소재로 만들어 무게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동시에 강도는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연료 효율이 다른 기종보다 20%가량 높고 가스 배출이 적어 친환경적이기도 하다. 한층 커진 창문과 높아진 천장, 향상된 기내 습도는 승객에게 매력적인 요소다. B787 시리즈 중 최신 모델인 B787-9는 직전 모델인 B787-8보다...
'더 멀리, 더 빨리'…메달 색 결정하는 스키장 숨은 과학 2017-02-04 05:00:02
모두 가벼운 게 가장 필요하고, 과학이 집약된 탄소 섬유 소재로 만든다. 노르딕 복합 국가대표 박제언은 "같은 스키라도 종류에 따라 경기력에 큰 차이를 보인다. 그래서 경기 때는 여러 스키를 챙겨 경기에 맞게 쓴다"고 설명했다. 스키점프의 스키는 조금 성격이 다르다. 도약 단계에서 언덕을 빠르게 내려오는 것도...
울릉에 자율주행차 달린다…전기차도 200대 보급 2017-01-24 14:18:26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집약한 전기·자율주행차와 커넥티드 카 산업을 키운다. 이를 위해 경량소재와 전기장치 부품산업, 중소·중견기업 연구개발에 집중한다. 올해부터 5년간 881억원을 들여 탄소소재부품 상용화를 위한 장비를 구축하고 시제품 제작과 국내외 인증을 지원한다. 경량 부품 시험평가를 위해 지난해 12월...
[기고] 신기후체제, 산림탄소경영이 답이다 2017-01-09 17:42:08
추진하고 있다.이제 우리는 탄소 흡수원인 산림을 온실가스 국가감축목표에 적극 활용해야 한다. 흡수원을 국가감축목표에 활용한다는 것은 두 가지 의미를 지닌다. 첫째는 감축목표 달성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이고, 둘째는 산림의 온실가스 흡수 기능 외에 다양한 공익적 기능(물 자원 저장과 정화·산사태 방지...
LG디스플레이, CDP '물 경영 평가' 최우수상 2016-11-15 13:59:48
LG디스플레이[034220]는 CDP(탄소공개 프로젝트) 위원회가 선정한 'CDP 워터 베스트 어워즈(Water Best Awards)'에서 물 경영 최고수준인 '리더십 A'를 획득해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CDP 평가에서 리더십 A를 받은 기업은 총 24곳으로, LG디스플레이는 IT 기업 중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고경찬 벤텍스 사장 "첨단 섬유산업 키우려면 전문가 육성 시스템 갖춰야" 2016-10-23 20:33:17
“노동집약적 구조의 기존 섬유산업은 중국, 동남아 기업을 이길 수 없지만 기능을 추가한 제품으론 얼마든지 경쟁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그는 성균관대 섬유공학과를 나와 동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고, 섬유를 깊이 연구하려면 피부에 대해서도 알아야 한다는 생각에 작년 중앙대에서 의학박사...
대호中 3총사, 현대차 모형차 대회 우승…자동차 산업 미래 영근다 2016-08-15 09:00:09
지능. 탄소 섬유 등의 첨단 기술이 집약된 산업으로 변모해가고 있다"며 "이러한 미래 자동차 산업에서 주인공은 청소년"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현대차도 독일에 연구소가 있는 만큼 우승자들이 장래에 현대차에서 일을 하면 좋겠다"며 "미래의 주인공들이 더욱더 현대차에서 하는 많은...
[르포]이베코 “천연가스, 현실적인 디젤의 대안” 2016-07-01 09:46:05
비교연구' 중간보고서에 따르면 주행거리 1㎞ 당 이산화탄소로 환산한 온실가스 배출량이 cng버스 965.9g, 디젤버스 747.4g으로 디젤이 우세했다. 그러나 이베코는 바이오메탄에 주목했다. 천연가스 엔진의 기술 수준을 끌어올리는 한편, 바이오메탄을 중심으로 연료의 생산부터 소비까지 운송의 전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