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25 1위 수성 ‘빨간불’…CU에 매출 마저 역전 위기 2022-10-17 18:59:20
사업을 온라인으로 통합하는 과정에서 디지털 부문의 적자는 2분기 350억원 수준까지 불어났고요. 이에 대해 GS리테일 측은 "현재는 투자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시점이라 아직 수확의 시기는 아니"라는 설명입니다. 다만 주가에 있어서는 편의점 부문에서 벌어들이는 수익을 신사업 분야에서 까먹는 구조다보니 악영향이...
LF '하프클럽' 회원 수 1000만명 돌파 2022-10-17 11:29:59
판매단가가 2만~3만원에 불과한 트렌드패션, 스트릿캐주얼 카테고리의 거래액도 급증했다. 각각 최근 3개월 거래액이 직전 3개월(4~6월)보다 62%, 47% 증가했다. 이홍수 LF 트라이씨클 통합마케팅실장은 "패션 이커머스 누적 회원 수 1000만 시대를 맞게 된 것에 대해 회원들께 감사한다"며 "합리적 쇼핑을 할 수 있도록...
故최동원 등장 광고 만든 스타트업…국가대표 혁신기업 됐다 [Geeks' Briefing] 2022-10-14 17:59:34
올인원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스타트업 모비두의 '소스플렉스'가 교보문고의 신규 라이브커머스 서비스인 'CASTing'의 공식 솔루션으로 채택됐다. 교보문고는 통합몰 개편 시점에 맞춰 오는 14일 라이브커머스의 첫 방송을 진행한다. 교보문고는 모비두의 솔루션을 활용, 쇼호스트의 신간 도서 소개 방송...
태양광 신재생에너지의 고도화를 이끌다, ㈜대연씨앤아이 신대현 대표 2022-10-14 17:23:18
통합모니터링 솔루션으로 발전시켜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대연씨앤아이의 주요 기술력으로는 크게 전압과 전력을 취합하는 하드웨어 접속반과 발전소의 데이터를 취합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구분되며, 소프트웨어의 경우 주변의 발전소 환경을 감시 후 실시간 데이터를 표출해주는 장치로써 관련 산업 전반에 걸쳐...
모비두㈜, 교보문고에 소스플렉스 도입…"라이브커머스 서비스" 2022-10-14 15:32:27
교보문고는 통합몰 개편 시점에 맞춰 `즐거움을 열다`라는 슬로건 하에, 자사몰 라이브커머스 `CASTing` 라이브 서비스를 론칭하고 오는 14일 저녁 7시 첫 방송을 진행한다. 첫 라이브 방송은 "작가와의 만남"을 테마로 이슬아 작가의 첫 장편소설 출간기념 라이브가 진행되며, 교보문고 앱과 사이트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BMW코리아, BMW 밴티지 출시 2주년 이벤트 진행 2022-10-13 13:57:50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말에는 전용 쇼핑몰인 조이몰을 개설해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인 바 있다. 이벤트도 운영한다. 오는 20일부터 강원도 원주에서 개최하는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에 판매 예정인 업사이클링 브랜드 누깍(nukak)과의 협업 제품을 조이몰에서 사전 구매할 경우 추첨을 통해...
신세계백화점, NFT 캐릭터 개발 등…DX 속도 2022-10-11 16:23:03
통합 미래형 백화점을 성장 방향으로 잡았다. 지난 3월 신세계는 10개월간의 리뉴얼 과정을 거쳐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을 럭셔리, 해외패션, 생활 등 2000여 개 브랜드를 아우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선보였다. 새롭게 탄생한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은 ‘릭오웬스’ ‘드리스반노튼’ 등...
"골프용품 온라인 통합 플랫폼 될 것" 2022-10-09 17:26:48
온라인몰인 ‘골핑’과 ‘골프존마켓몰’을 통합한 버티컬 커머스(특정 분야 전문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고객이 하나의 물건을 살 때 품평·비교할 수 있는 커뮤니티나 맞춤 상품 추천, 골프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한곳에 모아 고객이 플랫폼 내에서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장성원 골프존커머스 대표 "온라인 통합 플랫폼으로 고객 '락인 효과' 극대화" 2022-10-06 16:17:54
기존 온라인몰인 ‘골핑’과 ‘골프존마켓몰’을 통합한 버티컬 커머스(특정 분야 전문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준비하고 있다. 2023년 선보일 예정이다. 장 대표는 “골프 인구가 늘어난 만큼 다양한 골프용품을 구매하거나 관련 정보를 손쉽게 찾으려는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고객이 하나의 물건을 살 때 품평·비교할...
신한카드, 신한플레이 등 플랫폼 이용자 1000만명 돌파 2022-10-04 15:45:56
자동차 종합 플랫폼 ‘신한마이카’, 온라인 직영몰 ‘신한카드 올댓’은 통합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1000만 명을 넘어섰다. 편의성을 앞세워 전통 금융권에 진출한 빅테크와의 경쟁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는 평가다. 신한카드는 세 플랫폼을 합산한 통합 MAU가 1010만 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작년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