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百 강남점, 3조 클럽 입성...단일 유통 시설로는 '최초' 2023-12-21 06:42:00
2030 세대로 고객층 확장에 성공한 것은 스트리트 패션과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대거 들여왔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강남점은 지난해 뉴컨템포러리 전문관을 시작으로 올해 남성 컨템포러리 전문관, 프리미엄 스포츠, 아웃도어 전문관 등을 이른바 'MZ 브랜드' 중심으로 새단장해, 수년간 온라인에 집중됐던 영패...
작년 서비스업 매출 8.3%↑…5곳 중 1곳은 플랫폼 거래 2023-12-19 12:00:04
감소했다 도소매업 매출은 패션·화장품 등 소비가 늘고 온라인 쇼핑 성장세도 이어지면서 전년보다 7.5% 늘었다. 다만 종사자 수와 사업체 수는 각각 2.5%, 1.1% 줄었다. 수도·하수·폐기업 매출(38조원)은 포장 배달 음식 이용 증가로 재생·재활용 수요가 늘면서 7.7% 늘었다. 보건·사회복지업은 고령 인구 증가세에...
플라스틱 쓰레기, 제대로 썩히거나 무한 재활용이 최선 2023-12-18 16:16:52
9월 스위스의 스포츠 브랜드 온(On)이 여러 기후 테크 솔루션 기업과 협업해 지속가능한 소재의 운동화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스케일업 단계에서 기존 기업들과 선제적으로 손을 맞잡는 스타트업도 있지만, 모든 기술 분야가 이런 접근이 가능한 것은 아니다. 이럴 때 혁신 기술에 대한 수요를 자극하는 정책은 때론 그...
MZ 사이에 무슨 소문 났길래…"100일 만에 매출 70% 뛰었죠"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18 14:54:57
패션, 스포츠 등 비(非)명품 분야 매출을 크게 높이기 위해서다. 신세계백화점은 앞으로 예정된 강남점 리뉴얼에서 경쟁 점포들과 차별화된 공간 구성을 통해 신규 고객 창출을 이끌어낸다는 전략이다. 강남점은 올해 매출이 국내 유일 3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롯데백화점 잠실점 등 경쟁 점포들의 추격도...
[주말N쇼핑] "크리스마스 선물 준비 서두르세요"…장난감 ·의류 할인 2023-12-16 07:00:04
등 스포츠 브랜드를 최대 30% 할인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그릭 요거트 브랜드 '요즘' 팝업을 열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디저트를 선보인다. 수원 광교점에서는 프랑스 샴페인 브랜드 '페리에 주에' 팝업을, 천안 센터시티에서는 호주 와인 브랜드 '모조와인' 팝업을 열고 크리스마스 한정 제품...
태국, 소프트파워 강화 총력…"관광 등서 연 150조원 창출 목표" 2023-12-15 11:48:40
관광, 축제, 스포츠, 음식, 영화, 음악, 미술, 도서, 게임, 디자인, 패션 등 11개 분야를 소프트파워 핵심 산업으로 집중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앞서 세타 총리는 태국 전통무술인 무에타이 세계화를 위해 해외에 지도자를 파견하고 외국에서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열겠다고 밝혔다. 푸아타이당은...
"이제는 온라인 쇼핑이 대세…구매 비중 절반 넘었다" 2023-12-15 08:48:08
건강기능식품(17.4%), 디지털·가전제품(14.7%), 뷰티제품(13.3%), 패션잡화(12.9%), 여가·스포츠용품(12.4%), 패션의류(11.6%), 유아동용품(9.5%)은 오픈마켓에서 가장 많이 구매했다. 식품(30.0%)과 생활용품(18.9%)은 대형마트 구매 비중이 높았고 명품은 백화점(30.5%), 가구·인테리어용품은 이케아나 다이소 같은...
소비자 절반 "쇼핑할 때 가격부터 본다" 2023-12-13 10:13:31
가구·인테리어용품(58.2%), 뷰티제품(55.0%), 패션잡화(54.5%), 스포츠·여가 용품(52.0%), 패션의류(51.9%)는 사전에 계획을 세우고 정보를 찾아본 뒤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다. 반면 일상적으로 자주 사는 식품은 구매 계획은 세우지만 사전 정보는 탐색하지 않고 바로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또 유아동용품과...
"10명 중 4명은 쇼핑할 때 가격부터 따진다" 2023-12-13 09:47:54
가구·인테리어용품(58.2%), 뷰티제품(55.0%), 패션잡화(54.5%), 스포츠·여가 용품(52.0%), 패션의류(51.9%)는 사전에 계획을 세우고 정보를 찾아본 뒤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다. 반면 일상적으로 자주 사는 식품은 구매 계획은 세우지만 사전 정보는 탐색하지 않고 바로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또 유아동용품과...
50여개국 3000명 인플루언서, 서울서 새해맞이 <2023 서울콘> 2023-12-12 18:57:47
유명한 e스포츠 게임구단 T1과 함께 ‘2023 T1con’(팬미팅)도 열린다. 가장 주목을 받을 하이라이트 행사는 ‘서울콘X월드케이팝페스티벌&카운트다운’이다. 12월 31일 오후 6시부터 참석한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2023년을 보내는 카운트다운 행사를 즐긴다. 1월 1일(월) 자정까지 펼쳐지는 K-POP콘서트의 열광적 분위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