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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창수 회장 "경제위기 본질은 구조적 성장동력의 하락" 2013-07-24 17:30:00
염동훈 구글코리아 사장, 박홍재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장, 민계식 전 현대중공업 회장 등 국내 주요 기업 ceo들도 참석해 경제계 차원의 창조경제 실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머리를 맞댄다. 마지막 날인 27일에는 현오석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창조경제 또 다른 도약’이란 주제로 강연한다. 현 부총리는 강연을...
[현장에서]엔저효과에 머물지 않겠다는 도요타···에탄올 연료車 개발 박차 2013-05-22 08:11:33
자동차는 전체 국내 판매량의 60%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중 캠리는 한국자동차기자협회가 선정한 올해의 차'의 대상을 받기도 했다.코니시 상무이사는 "한국은 자동차 업체들의 경쟁력이 강하고 소비자들의 안목이 높아 훌륭한 테스트 시장"이라며 "이런 시장에서 캠리 등이 인정받은 것은 도요타...
한국자동차공학회, 2013 KSAE 리더스포럼 개최 2013-05-15 14:11:56
동차 기술개발 및 동향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완성차회사와 부품업체간 기술을 교류하는 장이 됐다. 올해는 한국지엠 스티브 클락 부사장이 강사로 나서 '기술 트렌드, 과거와 현재'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한다. 또 학계 교수들과 함께 윤용문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회장, 유승학 한국에이브이엘 사장,...
제 10회 `자동차의 날`‥유공자 35명 정부포상 2013-05-10 15:55:37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가 오늘(10일) 오전 ‘창조경제를 선도하는 자동차산업’이라는 주제로 제 10회 자동차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습니다. 김재홍 산업통상자원부 차관과 자동차기업 대표자 등 자동차산업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서 자동차산업 발전 유공자 35명이 산업훈장 등 정부포상을...
태진정공 이재구 대표 등 車산업유공자 35명 포상 2013-05-10 06:00:06
정부는 10일 한국자동차산업협회와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 주최로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에서 열린 제10회 '자동차의 날' 기념식에서 ㈜태진정공 이재구 대표이사에게 은탑산업훈장을 수여하는 등 유공자35명을 포상했다. 이 대표이사는 독자 기술 개발로 독일 TRW사에 5종의 부품을 수출해 연...
2013 서울 국제모터쇼, 오늘 일산 킨텍스서 개막 2013-03-28 06:00:56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개막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한국수입자동차협회·한국자동차공업협동조합이 주최하고,지식경제부·환경부·국토해양부·고양시가 후원하는 이번 모터쇼는 4월 7일까지 열린다. 전시규모가 10만2천431㎡규모인 2013 서울 모터쇼의 주제는 '자연을 품다, 인간을 담다'이다....
주머니 가벼워진 직장인들 선호하는 오피스텔은? 2013-03-22 15:18:52
또 한국자동차해체재활용업협회에서도 2011년엔 폐차대수가 80만대를 돌파했으며 이 수는 매해 증가하고 있어 고유가의 영향으로 자가용 이용이 줄고 있음을 시사했다. 이는 거주지를 선택할 때에도 지하철 및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해 직장과 접근이 쉬운 곳을 선호하는 현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부동산업계의 관계자는...
[VPR]현대∙기아차, 협력사 채용박람회 및 동반성장 설명회 개최 2013-03-22 12:06:38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한편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의 정희식 선임 연구위원은 이날 설명회에서 한국의 자동차부품 산업의 규모가 자동차 산업의 성장과 함께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특히 최근 자동차 전장부품 및 친환경차 관련 부품 등 고부가가치 제품이 늘어나고 해외 완성차 업체로의 수출이 지속적으로...
<서울모터쇼 28일 개막…어떤 모델 나오나> 2013-03-20 06:01:18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개막한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한국수입자동차협회·한국자동차공업협동조합이 주최하고,지식경제부·환경부·국토해양부·고양시가 후원하는 이번 모터쇼는 4월 7일까지 열린다. 전시규모가 10만2천431㎡규모인 2013 서울 모터쇼의 주제는 '자연을 품다, 인간을 담다'이다....
[한국자동차산업 제2 위기 맞았다 ④] "현대차 지속 성장 장담 못해" ··· 비생산 경쟁력 키워야 2013-03-13 07:27:33
도전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기아차는 7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세계 어느 나라를 가도 한 기업이 50% 넘는 점유율을 차지한 국가는 없다. 경쟁 업체가 없다는 것은 회사의 장기적인 성장 관점에서 장애 요인이 될 수도 있다. 글로벌 경기침체 속에 흔들리지 않던 현대·기아차의 성장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