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기 프랜차이즈 거북이동네, 8월 전국 가맹점 유치 확장 나서 2023-08-17 09:00:00
풍미를 높이고 있다. 또한, 유통구조를 혁신하여 본사와 계약된 육가공 공장에서 직접 숙성 및 작업한 고기를 매장에 직접 공급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여기에 모든 매장의 맛이 일정할 수 있도록 매뉴얼화했으며, 주재료 반완제품을 공급해 사전 준비 작업에 필요한 인건비까지 최소화했다. 이와 같은 시스템을 바탕...
신규 출점의 종말...할인점 역성장의 늪 2023-08-16 17:55:09
빠졌습니다. 매장 리뉴얼과 상품 혁신을 통해 고객 모으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지만 영업제한 규제가 10년째 발목을 잡고 있어 활로를 찾기 어려운 모습입니다. 유오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마트와 롯데마트의 올해 2분기 성적표 입니다. 이마트 할인점 사업부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 롯데마트는...
삼성·LG디스플레이, 'K-디스플레이'서 OLED 기술력 선보여 2023-08-16 10:00:02
OLED 혁신 기술 '메타 테크놀로지'를 부각했다. 투명한 미래 부스에서는 기존 55인치 투명 OLED에 이어 30인치와 77인치 등 신규 사이즈 제품을 최초로 공개하고 커브드 투명 OLED도 전시한다. 스타벅스와 협업한 투명 OLED 매장용 콘셉트도 선보인다. 판매원과 고객 사이에 설치된 투명 OLED를 통해 제품 설명과...
엘칸토, 창립 67주년 기념 고객감사 프로모션 진행 2023-08-14 15:42:19
최초로 뉴욕 메디슨가에 브랜드 구두 매장을 오픈하며 일찌감치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기반을 다졌다. 이후 1970년대부터 현재까지 제화 분야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편안한 구두에서 소장하고 싶은 화려한 구두까지 다채롭게 선보이는 패셔너블 슈즈 회사로 성장해 왔다. 엘칸토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마련한...
"과일이 왜 이렇게 달지?"…장마에도 끄떡없는 이유 [하수정의 티타임] 2023-08-11 13:36:28
데는 생산과 유통의 혁신 효과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다. 대형마트 관계자는 "올 초부터 장마, 태풍에 대비하기 위해 과일 저장고를 확대하고 산지 관리를 했다"며 "줄기를 깎는 박피, 반사필름 설치 등 농가에서도 당도를 높이기 위한 생산 혁신이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수정 기자 agatha77@hankyung.com ▶...
신세계 영업이익 20.2% 감소…백화점은 10분기 연속 성장(종합) 2023-08-09 14:07:28
공간 혁신과 선물하기·반찬 구독 등 온라인 콘텐츠 강화가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고 신세계는 설명했다. 영업이익은 물가 상승에 따른 관리·판촉비 등의 증가로 23.9% 감소한 921억원에 그쳤다. 연결 회사 중에서는 면세점과 호텔 부문 자회사의 실적 개선이 눈에 띄었다. 면세점 사업을 하는 신세계디에프는 매출이...
여행사로 바뀌는 LG유플 매장 2023-08-09 10:55:20
말했다. 양사는 이곳을 시작으로 숍인숍 매장을 전국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전국에 2000여 개 오프라인 매장을 갖추고 있다. 이재원 LG유플러스 MX혁신그룹장은 “휴대폰 개통, 요금 납부만 하던 매장 역할을 확대해 다양하게 이용할 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업계에서는 LG유플러스를 시작으로 통신사...
LG U+ 매장내 모두투어 입점…"여행·로밍 결합" 2023-08-09 09:00:01
LG유플러스는 모두투어가 샵인샵 형태로 매장에 입점하면, 고객은 휴대폰 개통과 요금납부는 물론 여행 패키지 상품 관련 상담과 해외여행 로밍 등 통신서비스 상담도 한번에 받을 수 있다고 소개했다. 향후 양사는 샵인샵 매장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U+로밍 상품이 결합된 여행 패키지 상품을 개발하는 등 협력을 강화할...
LG유플러스, 2분기 영업익 16% 증가…5G·알뜰폰 가입자 '껑충' [종합] 2023-08-08 09:05:19
제공, LG유플러스 매장 내 MVNO 고객 상담 지원 등 알뜰폰 산업 활성화와 중소 사업자의 상품·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스마트홈 매출 전년 대비 4% 증가…"하반기 성장 지속"초고속인터넷과 인터넷TV(IPTV) 사업으로 구성된 스마트홈 부문 매출은 6029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LG U+ 2분기 영업익 2,880억원…전년비 16% 증가 2023-08-08 08:50:14
제공, LG유플러스 매장 내 MVNO 고객 상담 지원 등 알뜰폰 산업 활성화와 중소 사업자의 상품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효과를 발휘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초고속인터넷과 IPTV 사업으로 구성된 스마트홈 부문도 1년전보다 4% 성장한 6,029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LG유플러스는 서비스 이용 경험과 편의성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