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연합시론] 바이든-트럼프 리턴매치, 불확실성에 다각도로 대비해야 2024-03-06 17:28:35
접어들게 됐다. 대선까지 시간이 남아 있어 승부를 예측하긴 어렵다. 다만 지금까지의 지지율 추이로 봐서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백악관에 재입성할 가능성도 작지는 않다. 정치전문매체 더힐이 이날까지 전국 단위 여론 조사 591개를 평균한 결과, 두 사람의 가상 대결 시 트럼프가 평균 45.6%의 지지율로 바이든(43.5%)을...
활동 시작한 CF연합…“무탄소에너지는 특단의 기후 대책” 2024-03-06 06:00:35
국제적 확산을 위해 무탄소에너지 프로그램을 설계했다. 무탄소에너지 인증제도 역시 무탄소에너지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설계하고 있다. CF연합은 무탄소 인증 체계 구축과 함께 CF연합의 회원사 및 참여국과 함께 무탄소에너지에 관한 정의와 범위 등이 담긴 국제표준 설정도 추진할 계획이다. 무탄소에너지 확산을 위한...
이동통신 40주년…"AI 전환으로 새로운 미래 준비해야" 2024-03-05 16:01:44
삶 전반에 확산시키는 AI 일상화 본격 확산하고 혁신 AI 인프라 고도화, 글로벌 AI 파트너십 확장하는 등의 세 가지 정책 추진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후 토론에서는 조신 연세대 교수 주재로 여섯 명의 전문가가 다양하고 심도 있는 토론을 벌였다. 모든 토론자는 먼저 이동통신 분야에서 정부 정책, 연구소·제조업체의...
日증시호황에 반도체 거품론 '솔솔'…"1990년대 IT 버블과 닮아" 2024-03-05 10:02:42
시장에 투입했는데, 지금은 코로나19 확산 등을 계기로 늘어난 돈이 여전히 금융시장에 남아 있다"고 덧붙였다. 일본 금융 전문가들은 주식시장이 과열한 측면이 있지만, 일본 기업의 실적이 크게 개선돼 상승세가 꺾이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고 전망했다. 마이니치신문은 전문가 견해를 인용해 엔화 가치 하락(엔저)과 미국...
금·코인·반도체만 폭발적…시장은 파월을 기다린다 [글로벌마켓 A/S] 2024-03-05 08:45:21
비만치료제 외 S&P500 편입 종목으로 온기가 확산할 수 있다며 추가 상승 주장을 내놨다. 그는 "현재 가이던스는 약하지만 컨센서스 대기 기업 실적 긍정적으로 기대한다"면서 공정가치와 실적 등을 감안해 연말 S&P500지수가 5,400선까지 오를 것으로 전망했다. 이날 특별한 지표 발표없이 하루를 보낸 뉴욕...
뷰노, 세계 최대 의료 IT 전시회 HIMSS 2024 참가 2024-03-04 10:05:50
기반 심정지 예측 의료기기 뷰노메드 딥카스를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전시 부스를 통해 국내 의료 현장에서의 활용 사례를 공유하고, 제품 최초 전향적 연구를 통해 임상적 유효성을 입증한 다기관 임상 연구 논문을 포함한 핵심 연구 성과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장에 참가한 해외 각국 병원 관계자 및 바이어와...
[기고] 민관 협력과 기술 혁신으로 병해충 대응해야 2024-03-03 18:42:13
컸다. 여기에 긴 장마의 여파로 탄저병이 확산했고, 과수 화상병도 매년 발생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과일 생산량이 크게 줄어들어 식탁 물가가 올랐고, 그 영향이 올해까지 이어지고 있다. 농업은 우리의 일상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산업이다. 그러나 기후변화와 병해충의 지속적인 변이 때문에 커다란 도전에 직면해...
"1000만원 넣었으면 1억 버네"…2년새 10배 오른 '이 주식' [신현아의 IPO 그후] 2024-03-02 07:00:12
시장 내 한기가 돌던 가운데 가온칩스는 기관 수요예측, 일반청약에서 모두 흥행하며 시장의 기대를 모았다. 하지만 상장 이후 주가는 부진한 흐름을 보였다. 상장 초반 공모가의 2배 뛴 주가가 1년 넘게 지속됐다. 작년 상반기까지만 해도 2만~3만원대에 머물렀던 주가가 들썩이기 시작한 건 하반기부터였다. 생성형 AI ...
"OTT, 사용자 맞춤형 광고로 미디어 산업 성장 이끌 것" 2024-02-29 15:12:54
주관으로 열린 '광고 기반 OTT 서비스 확산에 따른 미디어·광고 생태계 변화' 세미나에서 이같이 예측했다. 이번 세미나는 OTT 광고 요금제와 FAST(무료 광고 기반 스트리밍 TV·Free Ad Supported Streaming TV) 활성화 등 광고 기반 콘텐츠 이용 확대에 따른 미디어·광고 생태계의 변화를 주제로 진행됐다. 첫...
햄버거를 회처럼?…시가로 가격 바꾼다는 웬디스 2024-02-28 19:00:24
변경과 수요 예측 등 매장 운영에 인공지능(AI)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작년 12월 드라이브 스루 시스템의 주문·결제 속도와 정확성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한 ‘프래시AI’ 플랫폼을 매장 전반에 확대 적용한다는 전략이다. 웬디스의 시도가 성공한다면 변동 가격제는 패스트푸드업계 전반으로 확산할 전망이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