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음, 1분기부터 실적 모멘텀 시작 전망-대우 2013-01-07 07:55:05
큰 폭으로 상승했고, 10월 14만명이었던 자체 영업 광고주 수가 10월 오버추어코리아(야후코리아)가 보유하고 있던 18만명과 비슷한 17만명 수준까지 늘어났다"고 전했다. 1위 검색광고 판매대행사 nhn의 nbp는 25만명 수준의 광고주를 보유하고 있다.김 애널리스트는 전체 검색광고 영역을 직영 판매하고 sk컴즈, 줌 등의...
"제일기획, 4분기 실적 예상 부합할 듯"-신영證 2013-01-07 07:25:01
증권사 한승호 연구원은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광고주들이 2013년에 광고비를 늘릴 가능성이 높다"며 "특히 이들은 tv 신문과 같은 전통매체보다 케이블tv 인터넷 등 뉴미디어를 중심으로 광고비를 지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4분기 실적도 당초 예상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제일기획의 4분기...
삼성, 한층 더 스마트해진 가전으로 북미 공략 2013-01-06 11:00:16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LCD 화면을 광고주가 스크린 세이버 등으로 사용해 광고나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게 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쿠폰이나 적립금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와 함께 원격 제어가 가능한 드럼 세탁기, 오븐, 로봇 청소기 등의 신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업계 최초로 풀...
"다음, 자체 검색광고 경쟁력 빠르게 회복" - 키움증권 2013-01-04 09:02:02
"광고주들이 오버추어의 철수 이후 다음 플랫폼으로 빠르게 이동했다"며 "올해 다음의 검색광고 매출은 2천256억원으로 지난해보다 24.1%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안 연구원은 "자체 플랫폼 사용에 따른 매출이 213억원 가량 증가하고, 네이트와 줌 등 검색광고 비즈니스도 200억원 이상 매출을 올릴 것"으로...
"다음, 검색광고 경쟁력 회복 빨라"-키움證 2013-01-04 07:48:05
빨라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오버추어가 철수하면서 광고주들은 다음 플랫폼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는 것. 이에 따라 지난달 다음 자체 검색광고 클릭당단가(ppc)는 오버추어에 비해 20% 이상 높아진 것으로 파악했다.안 연구원은 "광고주 수도 지난해 10월 14만명에서 현재 17만명 이상으로 확대됐다"며 "자...
[책마을] 광고 천재 오길비 "창의성보다 명쾌함으로 승부하라" 2013-01-03 16:57:07
소비자와 광고주 모두에게 득이 되는 광고를 만드는 게 중요하다는 것. ‘명쾌함이 창의성보다 중요하다’는 것이 그의 신념이었다. 오길비가 남긴 위대한 유산 중 하나는 ‘소비자 중심주의’다. 그는 “소비자는 지적인 존재”라며 소비자에게 만족감과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광고를 만들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인터넷포털 성장성 둔화.. 투자전략은?" 2012-11-07 11:27:52
그다지 좋지 않기 때문에 모멘텀이 약한 상황이다. 현재 오버추어 대행사와 결별하고 내년 초부터는 자체광고로 전환할 예정인데 이 부분의 성과를 지켜봐야 하지만 현재 광고경기가 약한 상황에서는 1위 사업자로 광고주가 많이 옮겨갈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주를 모셔오는 측면에서 초반에 성장성은 나아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