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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장 "출신과 배경 안따지고 인사하겠다" 2013-07-22 18:02:32
시스템, 프로세스의 혁신을 과감하게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전통적인 예대업무를 보완하는 새로운 핵심역량을 구축하기 위해 기업투자은행(CIB)과 프라이빗뱅킹(PB), 글로벌 부문의 획기적인 성장 모멘텀을 찾겠다고 다짐했다. 이 행장은 "포용의 리더십을 견지하고 현장의 소리를 경청하겠다"며 "KB와...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말하지 않으면 몰라요♬…큰 목소리·과자 사랑으로 '달콤한 인연' 찾았죠 2013-07-22 17:33:38
환경을 고려한 포장법과 효율적인 물류 프로세스를 통해 어떻게 하면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는지를 고민하고 해결하는 것이 제 일”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대학에서 고분자, 소재, 식품 등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포장·물류·마케팅·품질관리 전 과정을 배우는 패키징학을 전공했다. 김씨는 “패키징학을 통해 제...
[Biz 스토리③]당신의 회사는 안녕하십니까…'벤처 1세대' 휴맥스, 운영혁신 스토리 "성장통을 이겨라" 2013-07-22 09:09:22
아니에요. 업무의 질을 향상시켜야 한다는 뜻입니다. 휴맥스의 경우 과거 재작업이 많아 직원들의 스트레스가 극에 달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바로 이 순간, 일을 깔끔하게 처리한다면 품질도 높아지고 재작업도 훨씬 줄어들게 됩니다."이러한 품질경영을 위해서는 프로세스가 마련돼야 한다고 봤다. 능력이 뛰어난 직원...
[책마을] 회계는 감성이다…24개월 적자 레스토랑 위기 탈출기 2013-07-18 17:15:43
위한 요인을 재무적 관점, 고객 관점, 내부 프로세스 관점, 학습과 성장 관점 등 4가지 관점에서 균형있게 평가하는 전략적 성과평가 체계다. 재무지표 중심의 성과평가 체계가 가진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다. 로미즈는 적자 탈출을 위해 인건비를 삭감하고 재료비를 줄였다. 비용 절감을 위해 조명을 줄이...
금감원, 조사 관행 혁신‥회계감리 효율성 제고 2013-07-18 14:00:00
관행과 업무프로세스를 혁신해 S(Specialty, 전문성있는 조사), M(Market-oriented, 배려하는 자세), A(Adequacy, 저인망이 아닌 적정한 범위 내의 조사), R(Relationship, 상호협력하는 조사), T(Timely, 적시성있는 조사) 등 이니셜을 합친 `SMART`한 조사방식으로 변경한다고 소개했습니다. 회계감리는 최근 분식회계...
임영록 "기본에 충실(Back to the Basic)‥리스크관리 총력" 2013-07-12 11:50:00
강화를 꼽으며 “모든 제도와 프로세스는 고객과 현장중심으로 바꿔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기업체관리에 한계가 있었던 RM제도와 같이 그룹 내 비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제도는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시장경쟁력과 수익성이 떨어지는 사업이나 채널도 재검토해 운영방향을 보완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삼성화재, 사장직속 CCO 임명…소비자 권익 확대 2013-07-11 17:33:04
모든 임직원이 고객중심경영 활동을 업무 중심에 둘 수 있도록 다양한 인식 개선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손보업계 최초로 시행한 ‘삼성화재 고객패널제도’가 좋은 예다. 차별화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회사 전반의 업무 프로세스, 상품 및 서비스 등의 개선점과 발전 방향을 회사 및 임직원들과 함께 공유하고...
휴대폰만 갖다대면 결제 끝…모바일카드 시장도 비씨가 이끈다 2013-07-11 15:30:03
생략되기 때문이다. 비씨카드는 고객상담 회원청구 등에서 모바일 전용 프로세스를 구축해 사용자들의 결제비용 절감을 도모해 나갈 방침이다.임기훈 기자 shagger@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공지] 2013 제 3회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평가 대상!!...
[2013 한국서비스대상] 삼성카드, 불만 처리 프로세스 표준화…민원평가 1등급 2013-07-10 15:30:38
프로세스를 표준화한 고객의 소리(voc) 처리 및 공유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voc 생활화 원칙’을 선포하고 매달 모든 임원들이 참여하는 ‘voc 데이’, 매주 본부장급 임원들이 모두 참석하는 ‘voc 대책회의’, 매일 아침 ‘부문·부서별 voc공유회’ 등을 개최해 업무 전반에 고객의 소리가 즉각 반영되도록 하고...
[2013 한국서비스대상] 금호고속, 전 임직원 하루 60분이상 현장 근무…불편사항 즉각 개선 2013-07-10 15:30:34
전사적으로 공유하고 관리본위의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본위로 개선한 사례를 발표한다. 또 사내 통신망의 ‘고객행복경영 이야기’ 게시판에서는 ceo가 고객행복경영에 관한 의견을 직접 게시하며 고객의 행복을 위한 실천방안에 대해 임직원들과 답글을 통해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하고 있다. 운송업계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