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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고] 보험산업, 아시아 시장이 돌파구 2013-07-17 17:20:02
판매하지 않겠다는 회사들이 나타났듯이, 보험은 많이 판다고 꼭 좋은 것은 아니다. 보험은 장기 계약이기 때문에 정확한 통계를 바탕으로 보험료를 정하고 리스크를 관리해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개발도상국에서는 제대로 된 정보를 얻기 어렵다는 제약이 있다. 최근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몽골 등 아시아 보험관계자...
숭실대에 콘텐츠경영학과 생긴다 2013-07-17 17:11:14
관리 등 기초과목과 콘텐츠에 관한 기획, 제작, 비즈니스, 기술(ct), 저작권 등 전공과목으로 나뉜다. 콘텐츠 투자와 유통, 커뮤니케이션 과목도 개설된다. 실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해외 대학과 연계한 벤치마킹 및 연구, 콘텐츠산업 전문가들의 현장 경험 강의 등을 강화할 예정이다. 콘텐츠경영학과 석사과정은...
보험금 만족도, AIG손보 '최악' 2013-07-16 17:18:25
보험사 가운데 aig손보의 보험금 불만족도가 5.25%로 가장 높았다. 보험금이 청구된 총 5907건의 보험계약 중 310건이 보험금 청구 후 해지됐다. 보험금 불만족도란 보험금이 청구된 보험계약 건수 대비 보험금 청구 후 해지된 비율을 뜻한다. 소비자가 보험금 지급을 요청한 뒤 보험사의 고객 관리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무역보험공사, 외환은행과 수출 중소기업 단체보험 계약 2013-07-16 10:00:49
K-sure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오늘(16일) 외환은행과 경기도 491개 수출중소기업을 위해 `중소Plus+ 단체보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중소Plus+ 단체보험`은 K-sure가 수출위험 관리에 취약한 수출 중소기업들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여러 수출중소기업을 대신해 수출유관기관, 지자체와 같은...
[이슈 & 포인트] 불합리한 '자사상품 편입 규제' 2013-07-15 17:29:34
은행, 보험회사, 증권회사 등 금융회사와 신탁계약이나 보험계약 형태로 자산관리위탁 계약이 체결된다. 특히 은행 퇴직연금 상품은 운용 상품의 종류와 비중을 가입자가 미리 선택하는 ‘특정금전신탁계약’으로 이뤄진다. 퇴직연금 상품은 가입자가 안전형을 선호하므로 원리금 보장 상품이 대부분이다. 원리금 보장을...
시큐브, 금융권 내부통제 강화 '수혜' 기대 2013-07-15 09:12:20
관리, 접근제어 및 감사 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이다.시큐브는 지난해 말 kb국민은행과 약 20억원 규모의 계정권한 관리시스템 구축 구매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아울러 하나생명보험, 하나대투증권, sk증권, ibk기업은행 등 약 15여개의 주요 금융권 레퍼런스를 구축해 가고 있다.홍기융 시큐브 대표이사는 "이번...
[알쏭달쏭 세금] 돌아가신 부모님 숨은 재산 어떻게 찾나 2013-07-14 14:55:04
17개 시중은행에 신청하면 된다. 예금이나 보험계약, 예탁증권 등 피상속인 명의의 금융자산은 물론, 대출금과 신용카드이용대금 등 피상속인 명의의 부채도 모두 알 수 있다. 또 대여금고와 보호 예수물, 보관어음 등 금융회사가 반환할 의무가 있는 피상속인 명의의 임치계약금품까지도 알 수 있다. 금융거래 조회서비...
신한생명, `따뜻한 행복서비스` 실시 2013-07-10 18:07:49
신한생명이 따뜻한 보험의 실천과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해 `따뜻한 행복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따뜻한 행복서비스`란 설계사가 고객을 정기적으로 찾아가 계약사항 안내와 고객이 챙기지 못한 보험금 수령 지원 등 고객에게 꼭 필요한 사항을 사전에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특히, 설계사 이직으로 사후관리가 소홀해...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생명, 스마트폰으로 상담·계약 원스톱 처리 2013-07-10 15:30:32
무디스 계열의 한국신용평가로부터 보험업계 최고 등급 ‘aaa’를 6년 연속 획득해 시장지위, 이익창출능력, 자본건전성을 신뢰할 수 있는 생명보험회사로 인정받았다. 신한생명은 모든 가치판단의 기준을 ‘고객만족’에 두고 ‘고객만족 경영’을 추진해 왔다. 전 상품에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을 통해 고객상담부터...
신한생명, 보험계약 사후 서비스 강화 2013-07-10 11:37:01
고객만족을 위해 보험계약 사후 서비스를 강화하기로 했다. 신한생명은 회사의 중점추진 전략인 따뜻한 보험의 실천과 고객서비스 강화를위해 '따뜻한 행복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방안에 따르면 설계사가 고객을 정기적으로 찾아가 상품 보장내용 등 계약사항을 안내하고 고객이 챙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