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부, 경제5단체에 '산업혁신3.0' 제안 2013-05-02 06:00:05
협력사 중심으로 경영환경과 공정을 혁신하며 성과를 공유하자는개념이다. 손 회장은 "엔저, 노사환경 등에도 사회전반에 위기의식이 없어 우려가 되며,지금은 허리끈을 조여매고 함께 뛰어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허 회장은 "기업들은 자체 대응의 일환으로 원가절감, 환헤지상품 투자 확대,수출단가 조정 ...
[특징주]젬백스, "임상실패설 사실무근" 해명…'반등' 2013-04-26 09:28:37
진행해 왔고, 임상의 과정이나 결과 발표시점과 관련해서도 공유해오고 있다"면서 "현재 시점까지 영국에서 종료된 췌장암 임상3상과 관련한 결과는 대표이사를 포함해 그 누구도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명약관화한 사실"이라고 밝혔다.김 대표는 "당사의 투자자와 주주들은 이런 명확한 사실을 인지, 사실무근의 루머...
"한국은 그동안 행운아였다…엔低 이겨내야 진짜 생존" 2013-04-24 17:26:21
수요로 이뤄지는 것이 아니다. 지식을 공유하는 사회공헌적 성격이 강하다. ▷15년 만에 발간한 보고서라고 하기엔 새로운 조사나 데이터가 부족했다는 아쉬움이 있다. 서동록=보고서를 준비하는 데 6개월 정도 걸렸다. 우리는 공인된 데이터를 인용해 다른 각도로 분석하고 핵심을 파악해 종합적으로 연결관계를...
[기획]독버섯처럼 퍼지는 게임어플 공유 충격 2013-04-24 07:40:45
사이트에 공유된 어플을 어느 누가 계약을 맺으려고 하겠는가. 이쯤 되면 과거 불법 서버처럼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이러한 어플 공유 문제가 ▲ 최근에 출시된 게임로프트의 던전헌터4도 공유되고 있다! 사태로 재발되지 않도록 철저한 단속과 관련 법규 체계를 재정비해야 할 시점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시난주...
[권영설의 '경영 업그레이드'] 소셜마케팅의 힘 2013-04-18 17:09:37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침체가 예상되는 시점에서 기업이 선택할 마케팅은 무엇일까. 당연히 돈이 덜 들면서도 효과가 극대화되는 소셜마케팅일 수밖에 없다. 소셜마케팅이 효과적인 이유는 소비자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데 그 핵심이 있다. 스스로 체험한 결과를 남들과 공유하려 하고, sns 친구들의 체험을 믿어주는...
원광보건대학교,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한 '글로벌 현장학습 해외파견단' 발대식 2013-04-12 14:00:55
앞둔 시점에서 해외취업 경쟁시장에 직접 뛰어들어 그동안 갈고 닦은 역량을 세계무대에서 확인해보고 싶다”고 프로그램에 임하는 각오를 전했다. 원광보건대학교 김인종 총장은 “이번에 파견될 학생들에게 학교 대표라는 자세로 성실히 현장학습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으며, 앞으로 각종 해외 파견 프로그램뿐만...
감사원 "숨은 세원 발굴에 집중" 2013-04-08 17:39:24
등이다. 세입증대 분야는 공공정보 공유·개발, 조세감면제도 운영, 과세자료 수집·활용 등이다. 주요 재정사업에 대해서는 원점에서 재평가할 방침이다. 감사원은 또 구미 불산가스, 학교폭력, 대형재난·위험시설물, 유해대기·화학물질 등 4대 안전 관련 분야에 대한 감사를 통해 현장의 의견을 수렴, 재발방지를 위한...
공공기관 경영평가 착수…기관장 물갈이 절차?(종합) 2013-03-27 17:49:34
결과가 주목된다. 일각에서는 평가 결론 시점을 최대한 앞당기고 잣대를 과거보다 더욱 엄격하게적용함으로써 대규모 공공기관장 교체를 조기에 확정 짓는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박 대통령은 지난 11일 첫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공공기관에 대해 앞으로 인사가 많을 텐데 새 정부의 국정 철학을 공유...
[BizⓝCEO] (주)씨트링, 통합 영상장비 솔루션 제공업체로 성장 2013-03-27 15:31:36
성공을 전 직원이 공유해 온 점이 이 회사가 빠른 성장을 유지해온 비결이다.씨트링은 2006년 벤처기업으로 창업한 뒤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작지만 강한 기업’이다. ‘from the first, to the best’를 회사 기치로 내세우고 있다. 전체 임직원 대비 연구인력이 60%가 넘는다. 2008년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수출유망...
불황 이기는 기업 체험 마케팅 `인기` 2013-03-27 09:03:49
구매 시점으로부터 4주동안 착용한 후에 불만족시 1주일 내에 교환신청이 가능하다. 교환 요청은 제품 구매 시에 제공되는 교환 사유서에 사유와 제품에 대한 의견 등을 작성하여 구입 영수증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단, 색상이나 디자인에 대해 불만족할 경우는 교환이 적용되지 않는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아디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