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취업&뉴스] 앞으로 유망한 직업은? 2013-01-24 20:34:16
좋은 콘텐츠를 수집하고 편집해서 더 전파될 수 있도록 기획하는 일을 하는 직업입니다. 또 소셜커머스에서 판매하는 공동구매 상품의 품질을 검수하고 보증하는 소셜커머스품질관리자나 인터넷과 SNS 등에서 상품을 마케팅하고 홍보하는 디지털마케터도 새롭게 떠오르는 직업으로 꼽혔습니다. <앵커> 정말 다양하고...
힐링 바람에 천연향초 인기 급상승! “드라마 속 회장님도?” 2013-01-23 19:27:01
첫 전파를 탄 sbs 드라마 ‘야왕’에서 극중 백학그룹 회장의 장녀 백도경으로 분한 김성령의 집은 그의 위치에 걸맞게 고풍스럽고 우아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무게감을 더한다. 화면 속 김성령 뒤로 비치는 선반 위에는 역시 비사비의 캔들&디퓨저 제품으로 장식되어 있다. 이는 힐링의 요소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락앤락 vs 삼광유리…세계무대서 양보 없는 '그릇 싸움' 2013-01-23 17:00:03
어깨를 나란히 한 채 지구촌에 ‘식기 한류’를 전파하는 주역이다. 업계 관계자는 “선진국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든 만큼 신흥시장을 둘러싸고 불꽃 튀는 접전이 펼쳐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밀폐용기 쌍두마차1978년 설립된 락앤락은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필두로 매해 매출 신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2011년 4761억원...
장수 기업의 첫 조건은 고객과 소통·모두에 이익되는 가치 창출 2013-01-17 15:31:11
정치적·사회적 분위기 때문인지 한국에 곧바로 전파됐습니다. ‘기업은 사회 구성원 모두가 이익을 볼 수 있도록 기업 경영에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해야 한다’는 정도로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적용되긴 어려운 개념이죠.”○향후 20년 메가트렌드가 될 기후 변화 김 본부장은 kpmg가 1992년 브라질 리우데자...
비싸야 뜬다! 가격으로 승부하는 ‘명품 마케팅’ 2013-01-17 11:30:50
이미지를 활용한 것. 엘도노반이라는 브랜드의 고급스러운 캐릭터를 만들어 준 것은 드라마 주인공 명품남 박시후였으며 실제 30만원대라는 높은 가격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신상품에는 기존의 제품과 다른 특별함이 필요하다. 휴대전화 케이스에 ‘박시후’라는 이름을 붙이는 것은 가격과 이미지를 차별화하기 위한...
‘헉’소리 나는 옷걸이 가격 “한 개에 얼마라고?” 2013-01-17 10:21:01
소수의 소비자에서 다수의 대중으로 소비를 전파하는 사람들은 스타성을 가진 인물이다. 드라마 주인공들의 소품이 화제가 되며 팔려 나가는 것도 그러한 소비 패턴으로 해석할 수 있다. 최근 청담동 앨리스에서 화제가 된 핸드폰 케이스는 박시후의 스타성과 제품력이 만나 시너지 효과를 냈다. 행롱사의 특피를 사...
캡슐 내시경으로 식도~소장 정밀 촬영 2013-01-08 17:07:32
심한보 인트로메딕 사장은 “공기로 전파되는 rf 방식과 달리 사람 몸을 도체로 활용해 전파를 전달하는 인체 통신은 안테나 등 송신 출력 부품이 필요없다”며 “부품에서 사용하는 소비 전략을 줄일 수 있게 되면서 남은 전력을 인체 내부를 촬영한 영상 데이터 품질을 높이는 데 활용한 게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에뛰드하우스, f(x) 설리와 크리스탈 모델 전격 발탁 2013-01-08 09:52:38
다양한 메이크업 트렌드와 스윗한 감성을 전파해나갈 계획이다. 설리와 크리스탈은 국내는 물론 아시아, 유럽 등 전 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한류 아이돌의 대표주자로 자리 잡았고 드라마와 시트콤을 통해 당당하고 상큼한 이미지로 주목 받았다. 최근 진행된 에뛰드하우스의 2013년 신제품 광고 촬영 현장에서도 추운...
[논술 기출문제 풀이] Smart한 논술의 법칙 <44> 이해 못하고 쓴 답안은 티가 난다!! 2013-01-04 10:36:01
하겠습니다. 2013년이 시작됐으니 이 코너의 활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수험생들은 다음과 같은 순서로 본 코너를 활용하면 효과가 극대화될 것입니다. 1. 스마트한 논술의 법칙에 기재된 논술 문제에 대해 직접 글쓰기 2. 학생의 글을 읽고 자신의 글과 비교해 보기 3. 학생의 글에 직접 점수를 매기고 (백점 만점...
[인문학과 경제의 만남] <91> 죽은 말의 뼈를 사는 마케팅 2013-01-04 10:35:44
수요자인 말단관리가 구전마케팅을 활용해 공급을 증가시킨 경우다. 말단관리는 죽은 말을 오백 금에 사왔고 그 소문이 입과 입을 통해 퍼져나갔다. 천리마 주인들은 죽은 말을 오백 금에 사갔으니 천리마는 그보다 훨씬 많은 가치를 가지고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갖고 스스로 연나라로 찾아온 것이다.수요를 창출한 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