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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상중 교수, 도쿄대 떠난다 2013-03-06 16:54:30
도쿄대 사회정보연구소와 정보학환 교수, 현대한국연구센터장으로 재직하면서 활발한 저술 활동과 tv 출연, 신문 기고 등을 통해 일본 근대와 식민지 지배사를 중심으로 재일동포의 정체성, 한일관계 등 에 걸쳐 활발한 사회 활동을 해왔다. 그의 책은 낼 때마다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도쿄대...
20대그룹 '소비자책임경영' 고작 40점…완전 낙제(종합) 2013-03-06 15:54:22
점수는 40.80점에 그쳤다. 사회책임경영 평가는 근로자, 협력사 및 경쟁사, 소비자, 지역사회의 네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20대 그룹은 소비자 부문 세부 평가항목 중 '소비자의 개인정보보호'(30.48)에서 가장 낮은 점수를 받았다. '소비자와의 공정거래'는 35.39점, '소비자와의 소통'은...
현대백화점그룹, `사회적 기업가` 육성 지원 2013-03-06 15:21:22
최대 사회혁신가 네트워크입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아동복지 분야에서 일하게 될 사회적 기업가 육성뿐만 아니라, 아쇼카 한국지부와 CSR 전략 자문회의 및 아쇼카 펠로우와의 정보 교류 등도 정기적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아쇼카와 파트너십을 통해 아동복지 분야의 사회적기업가 발굴 및...
기재부, 알기 쉽게 쓴 조세법령안 공개 2013-03-06 15:16:50
홈페이지'(www.taxlawreform.co.kr)와 국세청 국세법령정보시스템, 공인회사계회, 세무사회, 삼일아이닷컴, 이택스코리아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개정안은 공청회를 거쳐 5~6월 법제처 심사를 받고 정기국회 시작 전인 7월까지 국회에 제출한다.한경닷컴 뉴스팀 open@hankyung.com ▶ 女배우, 런웨이 도중...
기재부, 알기 쉽게 새로 쓴 조세법령안 공개(종합) 2013-03-06 14:58:01
국세청 국세법령정보시스템, 공인회사계회, 세무사회, 삼일아이닷컴, 이택스코리아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누구나 홈페이지를 열람하고 의견을 낼 수 있다. 새로 쓴 조세법령의 편의성,조문 번호 체계의 개편 필요성 등을 알기 위한 설문조사도 하고 있다. 개정안은 공청회를 거쳐 5~6월 법제처...
기재부, 알기 쉽게 새로 쓴 조세법령안 공개 2013-03-06 11:05:05
국세청 국세법령정보시스템, 공인회사계회, 세무사회, 삼일아이닷컴, 이택스코리아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누구나 홈페이지를 열람하고 의견을 낼 수 있다. 새로 쓴 조세법령의 편의성,조문 번호 체계의 개편 필요성 등에 대한 설문조사도 진행하고 있다. pseudojm@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구청브리프] 서울 도봉구, 원스톱 복지종합상담서비스 실시한다 2013-03-06 10:27:19
내 희망복지정보센터를 설치·운영해 사회복지 종합상담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고 6일 발표했다.희망복지정보센터는 한 번의 방문으로 복합적인 복지민원을 업무담당자로 즉시 연계하는 상담브릿지 역할과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종합 안내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이달부터는 찾아가는 이동 상담실을...
'세계 보안 엑스포' 일산 킨텍스에서 6일부터 3일간 개최 2013-03-06 10:00:02
보안과 사회안전 분야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세계 보안 엑스포 2013’이 6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최신 보안장비와 홈랜드 시큐리티 시스템을 비롯하여, 사이버 테러에 대응할 수 있는 정보보호 솔루션, 대테러 장비와 지능형 교통안전시스템 등...
<상장사들 사회책임경영 엉망…소비자는 '봉'> 2013-03-06 05:58:09
윤진수 연구원은 "중소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준을 높이려면대기업들이 2·3차 협력사에까지 더 적극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요구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 한국 기업들은 소비자에 대한 공정거래·개인정보 보호 수준을 평가하는 '소비자' 분야에서 33.33점을 받았다. 근로조건·노사관계 등을...
20대그룹 '소비자책임경영' 고작 40점…완전 낙제 2013-03-06 05:58:06
점수는 40.80점에 그쳤다. 사회책임경영 평가는 근로자, 협력사 및 경쟁사, 소비자, 지역사회의 네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20대 그룹은 소비자 부문 세부 평가항목 중 '소비자의 개인정보보호'(30.48)에서 가장 낮은 점수를 받았다. '소비자와의 공정거래'는 35.39점, '소비자와의 소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