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보험 연도대상] 35만인의 꿈 '보험왕'…그 비결은 '정도 영업' 2013-05-22 15:35:01
보험왕들이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계약을 늘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면 최근에는 오랫동안 고객과 계약을 유지할 수 있을지에 집중하고 있다. 기부나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에 되돌려주는 일에도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누구나 될 수 있지만 아무나 되지 못하는 보험왕. 이들이 받는 혜택과 영업 비결의 공통점은...
[2013 보험 연도대상] 박금란 설계사·이복남 대표, 고객과 얘기 나누며 소통…영업 '술술' 2013-05-22 15:30:21
그는 새 계약 1067건, 수입보험료 35억원을 기록했다. 박 설계사와 함께 대리점 부문에서 판매왕을 수상한 이 대표는 13년 넘게 단 하루도 결근하지 않은 것으로 유명하다. 이 대표는 “특별히 마감일이라는 개념 없이 하루하루가 스스로 정한 마감일이었지만 시간에 쫓기지 않고 철저한 보험계약 관리에 영업의 목표를...
[2013 보험 연도대상] 롯데손해보험 수원지점 이경자 설계사, '늘 처음처럼' 노력하다보니 보험왕 2013-05-22 15:30:18
소중하게 유지해 가는 게 영업의 비결"▶ [2013 보험 연도대상] 미래에셋생명 안산지점 고정희 이사 "전문성을 갖춰야 고객과 설계사 모두 윈윈"▶ [2013 보험 연도대상] nh농협생명 동해농협 정순덕 상무 "고객관리 수첩이 보험왕 만들었어요"[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2013 보험 연도대상] 동양생명 경기 새중앙지점 정순자 설계사 "이웃사랑 실천이 보험영업의 원동력" 2013-05-22 15:30:17
관리하고 있는 고객 수만 2000여명이다. 처음부터 쉬웠던 것은 아니었다. 시작하고 몇 년은 일을 그만두고 싶은 마음이 컸다. 하지만 그럴수록 더 열심히 공부하고 고객들을 만났다. 정 fc는 “이 과정에서 고객의 현금 흐름을 분석하고 재무 상태를 진단한 후 합당한 수입과 지출을 산출하는 종합 재무설계 서비스를...
[2013 보험 연도대상] NH농협생명 동해농협 정순덕 상무 "고객관리 수첩이 보험왕 만들었어요" 2013-05-22 15:30:16
선순환이 이뤄지고 있다. 지난 19년 동안 그와 계약한 사람의 80% 이상이 여전히 고객으로 남아 있다. 정 상무는 보험계약 체결 후 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그는 “고객에 관한 데이터를 세분화해 신규 고객 획득, 우수고객 유지, 고객가치 증진, 잠재고객 활성화, 평생 고객화 같은 단계별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2013 보험 연도대상] 한화생명 보험왕 정미경 매니저 "차별화된 재무설계 노하우로 깐깐한 전문직 입맛 맞췄죠" 2013-05-22 15:30:15
만족시키기 위해 수익률의 근거, 수수료 체계 등 보험상품 약관에 기재된 내용을 섬세하게 설명한다. 고객이 고민하고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안도 제시한다. 고객 관리를 지원하는 개인 비서만 4명이다. 효율적인 시간 배분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 개인 비서를 뒀다. 하루 100통 이상 의 통화로 휴대폰 배터리를 두 개 갖...
[2013 보험 연도대상] 삼성화재 우미라 리스크 컨설턴트 , '고객섬김 영업'…1인 매출 100억 돌파 2013-05-22 15:30:09
보험업계 최초로 1인 매출 100억원을 넘어선 총 매출 105억8000만원을 달성했다. 2011년 연 평균 중소기업 매출이 12억9000만원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걸어 다니는 중소기업’인 셈이다. 고객 관리와 완전 판매 분야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는다. 1998년 외환위기 시절 고객들의 연이은 보험계약 해지로 보험업계 전반이...
[2013 보험 연도대상] "고객은 가족이자 친구"…마음 얻어야 2013-05-22 15:30:08
보험사 상품과 차이점을 설명하면서 적합한 것을 추천하는 게 그의 영업 방식이다. “말을 많이 하는 것보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는 게 중요합니다. 간단 명료하게 설명하고 판단을 기다리는 절제의 미학이 효과적입니다.” 김 설계사는 “무엇보다 현재의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라”고 강조했다. 고객의 경조사,...
[2013 보험 연도대상] 한화손해보험 동창원지점 문명옥 설계사 "고객이 최고의 자산" 2013-05-22 15:30:07
관리하고 있는 고객만 3500명에 달한다. 다른 보험사의 보험왕들이 평균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고객 수를 훌쩍 뛰어넘는 숫자다. 그의 주요 고객은 마산, 창원 등 경남지역의 자영업자와 직장인이다. 계약의 90% 이상이 보장성 보험이라 그만큼 발품을 많이 팔아야 한다. 보상처리 건수도 많다. 하지만 그럴수록 보람을...
[2013 보험 연도대상] 미래에셋생명 안산지점 고정희 이사 "전문성을 갖춰야 고객과 설계사 모두 윈윈" 2013-05-22 15:30:05
수 없다”고 말했다. 고객 만족도는 높은 보험계약 유지율로 나타나고 있다. 그에게서 보험을 든 고객의 25개월차 보험계약 유지율은 100%다. 계약자 전원이 2년 이상 보험을 유지한다는 얘기다. 앞으로 하고 싶은 일을 묻자 “후배 설계사들이 직업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당당하게 활동했으면 좋겠다”며 “갖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