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일모직 '변신'에 주가환호…"방망이 길게 잡아야"> 2013-09-23 11:52:08
사업부는 2분기 적자를 낸 데 이어 3분기에도 적자를 유지할것으로 전망되는 등 몇 년째 부진한 성적이 이어지고 있다. 경기 부진으로 의류산업이 저성장 기조에 돌입한 데다 작년 2월 야심차게 출시한 패스트패션 브랜드 '에잇세컨즈'의 초기 비용이 부담으로 작용했다. 패션 사업의 실적 부진으로...
[16일 증권사 추천종목]한미약품·한솔홈데코 등 2013-09-16 07:58:28
사업부의 매출성장이 본격화할 것으로 기대. 주요 자동차 업체들의 양산용 전기차 공개로 전기차 시장 성장성이 가시화되고 있어 저평가 매력이 부각될 수 있는 시점) <추천제외종목> - 두산인프라코어(차익실현) - 풍산(매물출회 지속 부담) ◆신한금융투자 <신규추천종목> - 한솔홈데코(리모델링, 인테리어 시장 확대에...
영업일수 규제로 매출 타격…PB상품 강화로 마진 높여야 2013-09-13 06:59:02
이마트는 소비자 판매가격 조정보다는 자사 브랜드 상품 구색 변경과 물류센터 효율성 제고를 통해 수익성을 개선해나가고 있다. 이마트가 가장 신경을 많이 쓰는 물류센터는 2011년 말 세워진 후레쉬센터와 지난해 말 건립된 미트센터 등이다. 신선식품 저장센터인 후레쉬센터는 신선식품 저장 기능을 동시에 갖고 있다....
[마켓인사이트] 상장사 합병·분할 바람…구조조정 신호탄 2013-09-11 18:34:44
및 사업부 매각으로 연결된다는 점에서 구조조정의 예고편이 아니냐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유상수 삼일회계법인 딜비즈니스4본부장(전무)은 “경기가 나쁠 때 합병하는 건 덩치를 키우려는 목적보다는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측면이 크며, 비주력 사업부를 분할하는 건 매각을 염두에 둔 결정일 가능성이 높다”며...
"올 하반기 리바트, 내년 한섬 주목"-흥국 2013-09-11 08:27:45
사업부의 회복, 현대백화점그룹 편입 이후 효율화 작업으로 실적개선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며 "경쟁업체인 한샘 대비 주가수준이 낮은 점도 매력적"이라고 했다. 리바트는 올해부터 그룹사와 연계한 시너지 효과가 본격적으로 창출되고 있다는 판단이다. 현대백화점 입점에 따른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가장 긍정적으로...
대구은행, 외국인근로자 체육대회 후원 나서 2013-09-09 15:36:37
외환사업부와 성서영업부 직원들이 2013 한마음 외국인근로자 체육대회에 참가해 금융서비스와 경품제공 등 봉사활동을 벌였다고 9일 밝혔습니다. 대구외국인력지원센터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중국과 인도네시아 등 12개 국가 근로자 천여명이 모여 장기자랑과 체육대회 등 다문화 화합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대구은행...
[Global Issue] '핀란드 간판' 노키아, 결국 美 MS에 팔리다 2013-09-06 14:13:08
있게 된다. 노키아라는 브랜드명은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다. 내년 1분기에 인수 작업을 마무리하고 노키아 주주와 규제당국의 최종 승인을 거칠 예정이다. 인수 작업이 끝나면 핀란드 본사에 속한 4700명을 포함해 노키아 휴대폰사업부 직원 3만2000여명도 ms로 옮긴다. #노키아, 한때 휴대폰시장의 지존 한때 휴대폰업계...
"회복세 돌아선 주식시장‥높은 변동성 대처 전략은?" 2013-09-06 09:27:53
있는데, 그러다가 2011년 미국의 유명한 골프브랜드 회사를 인수하게 된다. 이 회사는 타이틀리스트, 풋조이, 피너클 등 세계에서 1위의 골프용품 회사다. 이 회사를 12억 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1조 원이 넘는 큰 금액으로 인수했다. 이러한 이름이 오래 전부터 있던 것은 아니고 미국의 포춘 브랜드라는 회사의 하나의...
[정성 담은 한가위 선물] "평범한 선물은 싫다"…가을 패션 아이템으로 느낌 팍~ 2013-09-06 06:59:28
비결이다. 이종훈 커스텀멜로우 사업부장은 “최근에는 젊은 연인들의 커플룩 액세서리로도 사랑받고 있다”고 전했다. ○여심 사로잡는 신상백 lg패션 헤지스액세서리는 패션 디자이너 스티브j&요니p와 손잡고 만든 ‘스티브j&요니p 라인’을 내놨다. 스티브j&요니p는 과감한 색상과 무늬로 유명한 부부 디자이너. 이번...
가전쇼 IFA D-2 미리보는 전시장, '눈이 휘둥그레' 삼성…'물오른 기술' LG 2013-09-03 17:45:08
상담과 거래가 중심이다. 따라서 ifa에선 강렬한 브랜드 마케팅과 함께 생활 밀착형 신제품으로 거래선의 눈길을 끄는 게 관건이다. 지난해 전시장 방문객은 24만명, 현장에서 성사된 계약 규모만 38억유로(약 5조5000억원)에 달했다. ○화려한 디스플레이로 기술력 뽐낸다 전시장 내 가장 넓은 부스를 확보한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