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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고] 글로벌 기업 뛰어든 스포츠과학…정부·기업, '통 큰' 투자 나설 때 2015-02-24 07:00:22
37조6880억원의 시장 규모를 가지고 있지만 정작 운동 및 경기용품 제조업의 내수시장 매출 실적은 6조1210억원으로 16.2%에 불과하다.종합원 10명 미만인 95%의 업체가 공통적으로 느끼는 한계는 또 있다. 대부분의 업체들은 아이디어는 좋아도 자금력이나 해외 마케팅 능력에서 한계를 느끼고 있다. 첨단 스포츠과학이...
슈퍼스타아이, ‘봄맞이 크레이지딜’ 이벤트 진행 2015-02-23 17:40:00
상품 구매 시 매일 최대 4만원의 적립금과 쿠폰이 제공되는 특별 봄맞이 이벤트로 언제나 고객을 생각하는 슈스아의 마음을 엿볼 수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작년보다 따뜻하고 포근한 날씨를 맞아 고객들을 위해 봄맞이 특별 기획전을 열게 됐다”며 “연휴를 즐긴 고객들이 새로운 계절을 맞아 필요한 상품을 저렴하게...
[Smart & Mobile] 대기업·스타트업까지 뛰어든 배달 앱…'종합유통서비스'로 진화 2015-02-10 07:00:03
청년창업투자조합)를 비롯한 투자사로부터 40억원의 투자금도 유치했다.정확한 정보 제공이 관건배달 앱 업체들은 최근 수수료 인하 경쟁을 벌이고 있다. 가맹점에 너무 높은 비용을 부담시킨다는 비판이 커지자 수수료를 내려 신뢰도 쌓기에 나선 것이다. 배달 앱 3사의 수수료는 배달의민족이 5.5~9%, 요기요는 12.5%,...
[기자수첩] `은평` 미션 마치고 `북촌` 온 박원순 시장…다음엔? 2015-02-06 14:24:26
17억원의 예산을 확보한 바 있다. 서울시는 오는 9월까지 가회동·계동·삼청동·원서동·재동 등 북촌 일대를 사물인터넷 특구로 지정해 시범적으로 관광객들의 이동경로를 관찰한다는 계획이다. 가로등이나 상가건물 등에 센서를 부착해 북촌지역 안전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재난안전대응시스템이나 스마트 횡단보도를...
'화장품 대부' 서경배·차석용, 올해 전면전 나선다 2015-02-05 14:21:24
두 채널에서만 4900억원, 1500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보인다. 같은 기간 후의 매출은 4300억원으로 설화수의 60% 수준에 불과하지만 성장 속도가 가파르다. 후의 매출 신장률은 110%로 설화수 신장률(10%)의 10배에 달한다.지난 해 면세점을 비롯한 전 채널에서 고성장세를 이어갔으며 중국과 홍콩에서 각각 143%,...
저유가가 바꾼 조선산업…해양플랜트 지고, 상선 뜨고(종합) 2015-02-03 10:21:12
4천억원의 누적 손실을 떠안아야 했다. 해양플랜트 건설에는 조 단위의 투자비용이 드는데 유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면오일메이저는 그 수익성을 따져 신규투자를 줄일 수밖에 없다. 해저 유전의 석유 생산원가는 배럴당 60달러선으로 40달러대에서 횡보하고 있는 현재의 국제유가 시세보다 비싸졌다. 업계...
[시론] 엔低 공세, 사업구조 재편 서둘러라 2015-02-02 20:34:01
원의 공동 활용을 촉진함으로써 규모의 경제를 극대화해야 한다. 일본의 경우 신일철(新日鐵)과 스미토모금속이 통합,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은 물론 기술개발의 시너지효과 창출, 효율적인 유통망 재구축 등이 가능해져 규모의 경제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성공했다.다음으로 생산성이 취약한 산업이나 제품에 비효율적으로...
<한국경제TV 증시 헤드라인> - 09:30 2015-01-30 09:42:44
▲ 한국거래소 "글로벌 빅7 거래소 도약" 한국거래소가 6년 만에 공공기관에서 해제되면서 해외 기업공개와 M&A 등을 통해 글로벌 빅7 거래소로 도약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KT, 작년 영업익 적자전환…"배당 없다" KT가 지난해 2천918억원의 영업손실을 내며 적자전환함에 따라 2014 회계연도 배당을 지급하지 않기로...
외국인, 작년 한해 국내서 신용카드 11조원 사용 2015-01-29 10:55:13
29일 한국문화정보원의 년 외국인 시용카드 국내 사용액 분석'자료를 토대로 "작년 외국인이 한국에서 사용한 신용카드 액수는 2013년보다 38.8%증가한 10조9천억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는 내국인의 카드 사용액인 460조원의 2.4% 정도에 해당하는 규모다. 국적별로는 중국인이 전년대비 62.6%가...
[배달앱 춘추전국시대 ④] 임은선 푸드플라이 대표 "뻔한 배달음식 NO…가로수길 브런치를 안방으로" 2015-01-26 10:07:59
보면 재구매율이 높습니다. 6000~7000원의 배달비를 지불하더라도 푸드플라이를 계속 찾는 것이죠. 찾아가야만 먹을 수 있던 레스토랑이나 숨은 맛집을 고객과 연결시켜 준 것이 적중했다고 봅니다."사업 모델을 정착시킨 푸드플라이는 향후 여러 지역으로 발을 넓힐 예정이다. 강남과 지역적 특징이 유사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