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반값·공짜…생수시장 뜨거운 '물싸움' 2013-04-14 17:12:22
마케팅 싸움은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대형 음료업체 간 경쟁 격화 통상 3~5월은 생수업체엔 고통의 기간이다. 여름 성수기가 시작되기 전 시장 선점을 위한 특판영업기간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올해는 특판이 아닌 전쟁 수준이라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이야기다. 롯데칠성음료가 ‘백두산 하늘샘’, 농심이 ‘백두...
드롭탑 , 카페베네 제칠까 … 커피 프랜차이즈 브라운관 쟁탈전 2013-04-05 08:00:07
따냈다.디초콜렛 관계자는 "드라마 ppl 이후 초콜릿은 50%, 음료 매출은 30% 상승 효과가 있었다" 며 "가맹 문의도 늘어나 ppl 진행 이후 약 10개의 가맹점을 신규 계약한 상태"라고 설명했다.업계에서 효과를 확실히 본 만큼 ppl 단가도 치솟고 있다.업계 관계자는 "드라마 노출횟수, 주연배우, 감독, 작품...
[한경창업마당] 성남 세이브존 아이스크림 전문점 베스킨라빈스 양도양수 창업 외 14건 2013-04-02 11:00:10
- 월평균매출/순이익: 3,500만원 / 650만원 - 보증금/월세: 10,000만원 / 450만원(vat별도) - 총창업비용: 30,000만원 - 기타: 강동구,구리쪽에 위치한 던킨도너츠.음료매출 비중도 좋아 타매장 같은매출에 비해 순익도 좋은 편입니다. 4년운영으로 매출 안정적으로 잡혀 있으며 우물안 상권으로 매출의 변동이 거의 없는...
[주목 이 점포] 부천시 상동 '매드후라이치킨', 66㎡ 매장에서 月매출 5000만원 2013-03-31 10:06:17
이전에 결제한 영수증을 가져오면 소주 1병, 음료 1병, 맥주 500cc 1잔 중 하나를 서비스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했다. 직원들에게는 인사하는 법, 주문받는 법, 고객 불만에 대처하는 법 등을 꼼꼼하게 가르쳐 서비스 마인드가 몸에 배도록 했다.“경쟁이 치열할 때는 남보다 조금 더 푸짐하게 주고 조금 더 친절하게...
[한경창업마당] 의정부 던킨도너츠 창업 외 15건 2013-03-29 13:00:04
- 월평균매출/순이익: 3,500만원 / 650만원 - 보증금/월세: 10,000만원 / 450만원(vat별도) - 총창업비용: 30,000만원 - 기타: 강동구,구리쪽에 위치한 던킨도너츠.음료매출 비중도 좋아 타매장 같은매출에 비해 순익도 좋은 편입니다. 4년운영으로 매출 안정적으로 잡혀 있으며 우물안 상권으로 매출의 변동이 거의 없는...
디초콜릿커피, `그 겨울` PPL 효과로 싱글벙글 2013-03-22 11:00:00
힘입어 매출 증진은 물론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하는데 큰 효과를 얻었다”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수제초콜릿을 전국으로 일일배송하는 커피프랜차이즈로서 앞으로 수제초콜릿문화를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디초콜릿커피는 2010년 4월부터 현재까지 국내 45개(직영점17개, 가맹점 28개),...
후발주자에 고객 안 뺏기려면…터치스크린 업체의 기발한 발상 2013-03-21 15:30:56
않나, 매출 확대를 위해서라면 반값 할인 같은 출혈 경쟁도 마다 않는 업체들까지 나타나고 있다. 확실히 경쟁자가 많은 시장은 매력이 없는 것이 분명하다. ‘밥상’은 혼자 차지하는 것이 좋다.그래서일까. 경영자들은 자신이 속해 있는 시장에 다른 경쟁자들이 못 들어오도록 장애물을 만들고 싶어한다. 경영학에서는...
추억의 과자 '깨봉' '두부감빠' 돌아온다 2013-03-21 11:24:12
올해 스낵 부문에서 2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다. 이 회사는 1986년 스낵사업을 시작했으나 2006년 철수하고 라면과 음료 사업에 집중해 왔다.문광문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스낵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팔도 스낵에 향수를 갖고 있는 소비자들이 있다는 점을 겨냥한 것”이라며 “스낵시장 재진출을 계기로...
팔도, 7년만에 스낵시장 재진출…"올해 20억 매출 목표" 2013-03-21 09:48:03
음료사업에 집중했다.회사 관계자는 "스낵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팔도 스낵 브랜드에 향수를 갖고 있는 고객들의 요청으로 다시 스낵사업에 도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깨봉'(70g,1000원)은 1993년에 출시됐던 제품으로 국내산 쌀가루와 참깨, 벌꿀을 사용한 스낵이다. '두부감빠'(65g,1200원)는...
"LG생활건강, 중저가제품 해외영업 호조"-SK證 2013-03-21 07:54:27
실적은 생활용품 매출이 작년 4분기 부진에서 회복됐지만 전반적인 내수경기 부진으로 기존사업의 한자리 수 성장이 진행되고 있다"며 "이 가운데 신규사업 추가로 10% 내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생활용품 화장품 음료를 포함한 1분기 전체 매출액은 전년보다 10.9% 성장한 1조763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