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 '보조금'에 울고 '비통신'에 웃었다…올 1분기 영업이익 36.7%↓ 2013-05-03 09:52:29
서비스의 매출이 늘었다. 특히 미디어 및 콘텐츠 매출이 2분기 연속 3000억 원을 돌파하면 kt의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bc카드, kt스카이라이프, kt렌탈 등 비통신 그룹사들의 실적이 호조를 보였다. 무선 분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성장한 1조7565억 원을 기록했다. 롱텀에볼루션(lte) 가입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KT, 1Q 영업익 3천673억원..전년동기比 36.7%↓ 2013-05-03 09:50:18
기반 가입자의 성장세는 계속됐습니다. 미디어/콘텐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6.2% 성장한 3,141억원을 달성했습니다. IPTV와 Skylife를 포함한 KT그룹 미디어 가입자가 1분기 20만명 가까이 순증한 622만명에 도달했습니다. 금융/렌탈 매출은 BC카드와 KT렌탈의 성장세가 계속되면서 9,16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KT CFO...
경기도, 올해도 다양한 콘텐츠 교육 '풍성' 2013-05-02 18:25:58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최동욱)은 2013년도 <경기 창조 콘서트>를 5월 3일에, <멀티미디어 앱북 기획자 양성과정>을 5월 9일에 각각 개강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경기도 콘텐츠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는 <경기 창조 콘서트>와 <멀티미디어 앱북 기획자 양성과정>은 다년간의 개최를 통해 경기도 콘텐츠...
이단옆차기 해명, ‘전원일기’ 가사 논란에 “상징적 표현” 2013-05-02 08:27:15
코어콘텐츠미디어를 통해 “‘to the 전원일기’는 상직적인 표현이었다”고 설명했다. 도시와 달리 정감 있고 따뜻한 곳을 드라마 ‘전원일기’를 통해 상징적으로 해석했다는 것. 이단옆차기 측은 “to가 ‘~로’ ‘~쪽으로’라는 뜻을 담고 있어 ‘to the 전원일기’라는 가사를 쓰게 됐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한편...
케이앤, 영화 예매 사이트 '맥스무비' 인수 2013-05-01 16:51:39
그룹이다. 합병 후 자본금은 27억원이며 지분율은 박 사장이 57%, 티켓링크가 43%이다. 케이앤그룹은 콘텐츠 마케팅과 국제행사 등을 진행하는 업체로, 맥스무비는 브랜드로 유지하게 된다. 맥스무비는 cgv와 롯데시네마 등 국내 극장들의 표를 예매하면서 영화 정보를 알려주는 미디어도 운영해 시장가치 150억원 정도로...
G.고릴라, '전원일기' 보고 발끈 하더니 결국… 2013-05-01 00:31:25
사과했다. 이에 티아라 소속사 코어콘텐츠미디어 측은 "'to the 전원일기'는 전원일기를 도시의 일상과 정반대되고 드라마 전원일기처럼 정감 있고 따뜻한 곳의 대명사로 상징적인 의미로 해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티아라엔포의 신곡 '전원일기'는 드라마 '전원일기' 메인테마를 바탕으로 한...
G고릴라 사과, 티아라엔포 ‘전원일기’ 작사 공개 디스… “경솔” 2013-04-30 23:25:02
반응을 보였다. 한편 티아라의 유닛 그룹인 티아라엔포(은정, 효민, 지연, 아름)는 29일 신곡 ‘전원일기’를 발표했다. 해당 곡은 이단옆차기가 작곡했으며, 이단옆차기와 데이비드 김이 공동 작사했다. 더불어 g.고릴라는 1990년대 인기밴드 이브 출신으로 솔로활동 및 2007년 그룹 스프링쿨러로 앨범을 발매한 바 있다....
티아라엔포 ‘전원일기’ 국악 접목 이유 “전통악기 우수성 알리고 싶어” 2013-04-29 09:35:46
그룹 티아라엔포가 타이틀곡 ‘전원일기’에 국악을 접목한 이유를 밝혔다. 4월29일 소속사 코어콘텐츠미디어 관계자는 “‘전원일기’ 기획 초부터 국악인 황호준 선생과 함께 국악과 일렉트로닉 힙합의 크로스오버를 시도해 왔었다”며 “태평소, 가야금, 꽹과리, 장고, 대금과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잘 어우러질 수 있게...
[K-프로듀서스] ④ ‘요시모토 엔터테인먼트 서울’ 최신화 대표 2013-04-26 15:00:33
시청자들의 입장과 수요층에선 다양한 콘텐츠를 원하고 있거든요. 나라별 대중들의 인식에 대한 차이도 있겠지만 새로운 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나 미디어의 제한에서 벗어날 수 있는 자율성 등의 보장도 발달되어야 할 거라고 생각해요. q. 대한민국의 방송연예 시장이 좀 작기 때문에 k-pop이나 드라마처럼...
티아라엔포 ‘전원일기’ 3차 티저 공개 “복고 아닌 힙합 여전사” 2013-04-26 11:41:06
그룹 티아라엔포가 복고소녀가 아닌 힙합 여전사로 탈바꿈한다. 4월26일 소속사 코어콘텐츠미디어 측은 “금일 오후 1시30분, 180도 다른 ‘전원일기’ 티저가 공개된다”며 “이번 티저는 그래픽 애니메이션 기법을 사용하여 특수편집한 것으로 힙합 스타일이 가미된 ‘전원일기’ 안무를 접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앞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