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상한 아메리카노, 원두 값은 내리는데 커피 값은 '요지부동' 2013-06-26 15:34:43
추세다. 국내 커피전문점에서 주로 쓰이는 품종인 아라비카 원두의 가격은 2011년 이후 현재 절반 가까이 내린 상태다. 저가 품종인 로부스타 원두 가격도 같은 기간 약 20% 인하된 것으로 조사됐다. 국내에 수입돼 들어오는 커피원두 가격 역시 꾸준한 하락세다. 지난 2월 커피원두 수입가격은 전년 동기 대비 4.7%...
[건강한 인생] 체리, 암 예방·노화 방지 탁월한 효과 2013-06-25 15:30:24
게 빙(bing)이란 품종이다. 1875년 과수원을 운영하던 미국의 핸더슨 르웰링이 개발한 것으로 그의 중국인 일꾼 이름에서 유래됐다. 레이니어(rainier)라는 개량종 체리도 유명하다. 빙과 레이니어는 미국 북서부 5개주(워싱턴 오리건 아이다호 유타 몬태나) 체리 생산의 85% 이상을 차지한다. 미국 북서부 체리를 일명...
고혈압, 당뇨 등 성인병 우려 없앤 ‘신 화이트푸드’ 각광 2013-06-24 16:01:23
콩나물이다. 특허받은 재배수를 사용해 제니스테인과 다이드제인 등의 함량이 일반 콩나물에비해 몇 배 이상 높은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국내 연구진에 의해 항암효과를 더욱 높인 '슈퍼마늘'도 등장했다. 이 품종은 마늘의 성분 중 암세포를 공격하는 알린이라는성분의 함량을 높여 암세포 억제 효과를 극대화시킨...
관세청-특허청, 지식재산권 보호 협업체제 구축 2013-06-17 10:52:33
한편 국내외 유명상표 침해사범 단속도 공조하기로 했다. 관세청 관계자는 "다음 달부터 수출입 통관단계에서 세관에서 보호하는 지식재산권에 종전 상표권·저작권·품종보호권·지리적 표시권 이외에 특허권과 디자인권이 추가됐다"며 "이에 따라 특허청과의 협력체제 구축이 절실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단일 원두로 승부하는 커피시장 ‘제3의물결’ 돌풍 2013-06-14 10:30:37
오픈했다. 싱글오리진 커피(단일 품종 원두 사용한 방식) 전문 매장으로 프리미엄 블랜딩 커피와 전 세계의 7가지 싱글오리진 커피를 매장에서 직접 로스팅해서 판매하고 있다. 할리스도 가로수길점에서만 원두커피 마니아를 위해 특정 지역에서 생산된 단일 품종의 원두를 핸드드립한 커피를 판매 중이다.한경닷컴 김호영...
이마트, 원두커피값 확 낮췄다 2013-06-12 17:01:43
단계를 크게 줄여 다른 대형마트, 커피전문점에서 판매하는 비슷한 품종보다 60~70%가량 값을 낮췄다고 설명했다. 예컨대 a커피전문점에서 판매 중인 예가체프 원두커피 가격은 227g 한 봉지에 1만7000원으로 100g당 7489원이다. b대형마트는 같은 품종의 커피를 200g당 9960원에 판매한다. 100g당 4980원에 판매하는...
[대한민국 관광보고, 경남] 창원 가고파국화축제…1399송이 '다륜대작' 신기록 보러 갈까 2013-06-12 15:30:10
말했다. 그는 “대한민국 단일품종 최대 꽃 축제인 ‘가고파국화축제’가 열리는 기간 동안 아시아 최대 원형 잔디광장인 창원시청 광장과 중앙대로를 무대로 열리는 창원페스티벌 등 창원의 대표 가을축제를 개최해 세계적 명품도시 창원에 걸맞은 관광산업축제로 도약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박 시장은 “전국...
싫은 사람에게 주는 꽃, 받으면 `존네시름?` 폭소 2013-06-11 13:11:00
`존넨쉬름(Sonnenschirm)`은 `독일어로, 장미 품종인 것으로 보인다. 이는 ‘매우 싫음’을 뜻하는 은어와 발음이 비슷해 ‘싫은 사람에게 주는 꽃’이라 불리고 있다. 한편 `싫은 사람에게 주는 꽃`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빵 터졌다" "ㅋ 싫은 사람에게 줘야겠다" "남편 갓다줘야지" "예쁜 꽃이다" 등 다양한 반응을...
홈플러스 1만원대 와인 '아이러브와인' 출시 2013-06-10 17:01:05
스페인, 화이트 품종은 이탈리아에서 생산했다. 홈플러스는 품종별로 다른 색의 라벨을 사용해 소비자가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1만4000원. 출시를 기념해 19일가지 9900원에 판매한다.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홈플러스, 품종별 선호도 담은 `아이러브 와인` 출시 2013-06-10 09:04:37
생산됐습니다. 품종별로 각기 다른 컬러를 라벨에 사용하여 와인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에게 색깔로 쉽고 편하게 와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아이 러브 시리즈는 소비자들의 와인 선호도뿐만 아니라 누구나 쉽게 기억할만한 친근한 이미지를 와인에 담은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앞으로...